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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 플러그인 연동가이드

1 Cocos2d-x 패키지 다운로드(AOS/IOS 공통)

Cocos2d-x 플러그인 패키지를 다운로드 해주세요. 패키지 다운로드

2. 공통 설정(AOS/IOS 공통)

2.1 Classes 파일 삽입

Cocos2dx 프로젝트의 Classes 폴더에 다운로드 받은 패키지의 Classes 폴더에 들어있는 파일을 복사해 주세요. (Dop.cpp, Dop.h, jsoncpp.cpp, json/json.h, json/json-forwards.h)

2.2 Classes 파일 설정

Cocos2dx 프로젝트의 CMakeLists.txt 파일에 소스파일헤더파일을 선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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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T
1list(APPEND GAME_SOURCE
2 Classes/Dop.cpp
3 Classes/jsoncpp.cpp
4 )
5list(APPEND GAME_HEADER
6 Classes/Dop.h
7 Classes/json/json.h
8 Classes/json/json-forwards.h
9 )

2.3 헤더 파일 추가

SDK를 사용하는 .cpp 파일에서 Dop.h 파일을 include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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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1#include "Dop.h"

3. Android 설정

3.1 wisetracker-cocos.jar 삽입

다운로드 받은 패키지 폴더의 proj.android/libs/wisetracker-cocos.jar 파일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Project/app/libs 폴더에 삽입해 주세요.

3.2 SDK Download

프로젝트의 build.gradle ( root 파일 ) 에 아래와 같이 repository 주소를 추가 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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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OOVY
1allprojects {
2 repositories {
3 google()
4 jcenter()
5 /* sdk repository url 추가 */
6 maven { url 'https://wisetracker.jfrog.io/artifactory/wisetracker-gradle-release-local' }
7 }
8}

프로젝트의 app/build.gradle 파일에 있는 dependencies에 아래와 같이 Wisetracker SDK를 추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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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OOVY
1dependencies {
2 implementation fileTree(dir: 'libs', include: ['*.jar'])
3 ....
4 // JFrog 기준 ( Updated )
5 implementation "com.sdk.wisetracker:base_module:1.0.34"
6 implementation "com.sdk.wisetracker:new_dot_module:1.0.27"
7}

3.3 SDK 설정

3.3.1 AuthorizationKey 등록

프로젝트의 app/res/values/strings.xml 파일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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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L
1<string-array name="dotAuthorizationKey">
2 <item name="useMode">1</item>
3 <item name="serviceNumber">xxxxx</item>
4 <item name="expireDate">14</item>
5 <item name="isDebug">false</item>
6 <item name="isInstallRetention">true</item>
7 <item name="isFingerPrint">true</item>
8 <item name="accessToken"></item>
9</string-array>

추가한 코드 중 serviceNumber의 value를 올바른 값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와이즈트래커에 로그인하여 화면 상단의 Service 부분을 선택하면 앱 이름과 함께 올바른 Service Number 가 나타납니다. Service No. 옆의 숫자를 복사하여 serviceNumber의 value로 입력해주세요.

authKey

3.3.2 Http 통신 허용 설정

프로젝트의 Target API 28 이상일 경우 Http 통신 허용을 추가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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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L
1<!-- AndroidManifest.xml -->
2<application
3 android:icon="@mipmap/ic_launcher"
4 android:label="@string/app_name"
5 android:networkSecurityConfig="@xml/network_security_config"
6 android:theme="@style/AppThe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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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L
1<!-- app/res/xml/network_security_config.xml -->
2<?xml version="1.0" encoding="utf-8"?>
3<network-security-config>
4 <domain-config cleartextTrafficPermitted="true">
5 <domain includeSubdomains="true">trk.analytics.wisetracker.co.kr</domain>
6 </domain-config>
7</network-security-config>

3.4 SDK 초기화

Cocos2dxActivity를 상속받는 AppActivity의 onCreate() 함수에 적용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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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1public class AppActivity extends Cocos2dxActivity {
2 @Override
3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4 // SDK 호출
5 DOT.open("Cocos2d-x");
6 DOT.initialization(this);
7 }
8}

3.5 유입 경로 분석

3.5.1 딥링크 분석

딥링크를 통해 앱이 실행되는 경로 분석이 필요한 경우 적용해 주세요.

딥링크 설정

AndroidManifest.xml 파일에서 앱의 환경에 맞춰 딥링크로 오픈되는 Activityandroid:host, android:scheme 값을 변경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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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L
1<!-- 예시는 wisetracker://wisetracker.co.kr 링크로 진입시 딥링크 분석이 가능 -->
2<activity android:name="com.sdk.wisetracker.cocos.DeepLinkActivity"
3 android:launchMode="singleTop" >
4 <intent-filter>
5 <action android:name="android.intent.action.VIEW" />
6 <category android:name="android.intent.category.DEFAULT" />
7 <category android:name="android.intent.category.BROWSABLE" />
8 <!-- 딥링크로 진입될 스키마와 호스트 정보 수정 -->
9 <data android:host="wisetracker.co.kr"
10 android:scheme="wisetracker" />
11 </intent-filter>
12</activity>

4. iOS 설정

4.1 CouchbaseLite.framework, GameController.framework, MediaPlayer.framework 추가

제공한 CouchbaseLite.framework파일을 Targets - General - Frameworks, Libraries, and embedded Content 메뉴에 Embed & Sign옵션으로 추가합니다.

기본 제공되는 GameController.framework, MediaPlayer.framework 도 추가해줍니다.

4.2 Other Linker Flag -ObjC 옵션 추가

Tagets - Build Settings - Other Linker Flags-ObjC 옵션을 추가합니다.

4.3 info.plist 세팅

info.plist 파일을 Open As Source Code 방식으로 오픈한 후,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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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L
1<key>dotAuthorizationKey</key>
2<dict>
3 <key>serviceNumber</key>
4 <string>xxxxx</string>
5 <key>expireDate</key>
6 <string>14</string>
7 <key>isDebug</key>
8 <string>true</string>
9 <key>isInstallRetention</key>
10 <string>true</string>
11 <key>isFingerPrint</key>
12 <string>true</string>
13 <key>accessToken</key>
14 <string></string>
15 <key>useMode</key>
16 <string>2</string>
17</dict>

추가한 코드 중 serviceNumber의 value를 올바른 값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와이즈트래커에 로그인하여 화면 상단의 Service 부분을 선택하면 앱 이름과 함께 올바른 Service Number 가 나타납니다. Service No. 옆의 숫자를 복사하여 serviceNumber의 value로 입력해주세요.

authKey

http통신을 허용하기 위해 NSAppTransportSecurity 를 아래와 같이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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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L
1<key>NSAppTransportSecurity</key>
2<dict>
3 <key>NSAllowsArbitraryLoads</key>
4 <true/>
5</dict>

4.4 SDK 초기화

AppDelegate.cpp에 Dop.h 헤더파일을 include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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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
1#include "Dop.h"

AppDelegate.cpp의 applicationDidFinishLaunching 함수에 아래와 같이 추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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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
1DOTBridge::initializ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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