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언스 활용방법 알아보기
와이즈트래커의 오디언스는 SDK 를 통해 수집한 유저를 의미하며, 전체 유저들 중에서 특정한 조건 에 해당하는 유저들만을 구분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 오디언스 생성하기
1️⃣ 추천 오디언스 템플릿 이용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오디언스를 와이즈트래커가 미리 생성해놨어요 !
와이즈트래커가 제공하는 추천 오디언스 를 켜면 보다 쉽게 오디언스를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추천 오디언스 템플릿 이용하기📃 추천 오디언스 리스트
특정 광고 매체를 통한 앱 설치 고객
특정 광고 매체를 통해 유입된 유저들의 오디언스입니다. 리타겟팅 캠페인을 통해 유입된 유저들을 붙잡아 보세요!
특정 광고 캠페인을 통한 앱 설치 고객
특정 광고 캠페인를 통해 유입된 유저들의 오디언스입니다. 동일한 소재를 담은 메시지를 통해 유저들의 관심을 끌어보세요!
재설치 고객
쿠폰과 함께 환영 메시지를 전달하여추가 액션을 유도해보세요!
7일 이내 방문고객
신규 프로모션 내용을 포함한 메시지 발송은 어떤가요?
방문 후 상품을 조회하지 않은 이탈 고객
앱 방문 후 바로 이탈한 고객에게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메시지를 보내보세요!
30일 이내 첫 구매한 고객
시크릿 감사쿠폰, 할인 혜택을 통해 두 번째 구매를 유도해보는 건 어떨까요?
상품 조회 후 이탈 고객
유저가 관심을 보인 상품과 비슷한 품목을 추천해보세요!
최근 #일 이내 장바구니 담기 후 미구매 고객
구매를 망설이고 있는 유저에게 할인 혜택는 리마인드 메시지를 전달해보세요!
한 번도 구매하지 않은 신규 고객
신규고객에게만 제공되는 쿠폰을 안내하고, 첫 구매를 유도해보세요!
7일 이내 구매한 고객
시크릿 감사쿠폰, 할인 혜택을 통해 재구매를 유도해보세요!
재구매 후 리뷰 미작성 고객
긍정적인 리뷰는 고민 중인 잠재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을 촉진시켜요!
남자 고객
남자 고객이 관심가질만한 상품을 포함하여 전환율을 높여보세요!
여자 고객
여자 고객이 관심가질만한 상품을 포함하여 전환율을 높여보세요!
특정 멤버십 등급에 속하는 고객
VIP 고객에게 따로 메시지를 전달하여 전환율을 높여보세요!
특정 유저 유형에 속하는 고객
특정 유저 유형에게 필요한 메시지를 자동화해보는 건 어떨까요?
2️⃣ 직접 오디언스 생성
직접 오디언스 생성하기원하는 오디언스 타겟이 추천 오디언스 조건과 부합하지 않는다면, 우리 회사만의 컨버전 지표가 존재한다면,
직접 필터 조건을 커스텀 설정하여 오디언스를 생성해보세요 !
3️⃣ 유저 퍼널을 통한 오디언스 저장
애널리틱스 > 전환퍼널 에서 퍼널을 조회한 후, 퍼널 단계의 전환/이탈 유저들을 오디언스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한 오디언스는 오디언스 > 오디언스 매니저 > 연동/업로드된 오디언스 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4️⃣ 오디언스 파일 업로드
고객의 광고식별자(ADID/IDFA) 정보를 담은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면, 해당 데이터를 업로드하여 오디언스로 활용할 수 있어요.
업로드하는 CSV 파일은 ADID/IDFA 가 나열된 하나의 열로 구성되어야 하며, 열 제목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 오디언스 활용하기
① 마케팅 액션 타겟 발송
메시지 (앱 푸시 / 카카오 알림톡, 친구톡 / 문자메시지) 발송 시 , 발송 대상으로 오디언스를 선택하여 타겟으로 지정할 수 있어요.
메시지 작성 화면 -> 기본 설정 > 발송 대상 -> 오디언스 -> 오디언스 선택
② 대시보드 필터 설정
생성된 오디언스는 모든 대시보드에서 필터로 사용할 수 있어요.
대시보드 상세조회 설정 -> ⚙️-> 고급 검색 필터 > 오디언스 필터 -> 오디언스 선택 후 적용
③ 리타겟팅 및 디타겟팅 활용
생성된 오디언스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ADID/IDFA 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추출한광고식별자(ADID/IDFA) 를 광고 집행 시 리타겟팅 및 디타겟팅 모수로 활용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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