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 on page
오디언스 관리
특정 조건에 해당하는 유저들을 구분하는 오디언스를 설정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오디언스는 전체 유저들 중에서 특정한 조건 에 해당하는 유저들만을 구분하기 위해 필요한 기능입니다. 전체 데이터에서 특정 유저들의 데이터만을 필터링해서 조회한다거나 특정 유저들만을 타게팅한 마케팅을 전개하는 활동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주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 툴 사용자가 다양한 조건을 설정하면, 그 조건을 만족하는 유저들을 선별하여 와이즈트래커 시스템 상에 하나의 그룹으로 생성해 놓습니다.
- 유저 그룹의 ADID와 IDFA를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유저 그룹은 와이즈트래커의 모든 대시보드에 필터로써 적용할 수 있습니다. 즉, 유저 그룹을 필터로 적용하면 전체 데이터 중에 특정 그룹에 포함되는 유저들의 데이터만을 확인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화면의 우측 상단에 있는 오디언스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오디언스 생성을 위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최소한의 설정으로 오디언스를 생성하고 싶다면 Simple Type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 네 가지 옵션만 입력하면 오디언스를 생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각 옵션에 대해서는 아래 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옵션 | 설명 |
데이터 기간 | 조건으로 지정할 이벤트가 발생한 기간을 선택합니다. |
이벤트 | 어떤 이벤트를 수행한 유저를 오디언스에 포함할지 선택합니다. - 아무런 이벤트도 선택하지 않는다면 모든 유저를 선택하게 됩니다. - 만약 다수의 이벤트를 선택한다면 해당 이벤트 중 하나라도 수행한 유저는 오디언스에 포함됩니다. |
미디어 파트너 | 어떤 미디어 파트너의 영향을 받은 유저를 오디언스에 포함할지 선택합니다. - 아무런 미디어 파트너도 선택하지 않는다면 모든 오가닉을 포함한 모든 유저를 선택하게 됩니다. - 만약 다수의 미디어 파트너를 선택한다면 해당 파트너 중 한 파트너에게라도 영향을 받은 유저는 오디언스에 포함됩니다. |
캠페인 | 어떤 캠페인의 영향을 받은 유저를 오디언스에 포함할지 선택합니다. - 아무런 캠페인도 선택하지 않는다면 모든 유저를 선택하게 됩니다. - 만약 다수의 캠페인을 선택한다면 해당 캠페인 중 한 캠페인에게라도 영향을 받은 유저 는 오디언스에 포함됩니다. |
Advanced Type은 매우 구체적이고 세밀한 조건으로 오디언스를 정의하고자 할 때 유리합니다. 여러가지 복합적인 조건을 만족하는 오디언스를 정확히 짚어내고자 한다면 반드시 Advanced Type을 사용해야 합니다. Advanced Type을 선택하면 아래 그림처럼 다수의 메뉴를 이용해 상세 조건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다음 설명을 참고하여 설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건(룰셋)은 단어 의미와 마찬가지로 다수의 룰로 구성된 하나의 세트를 말합니다. 이 룰셋 내에 어떤 룰을 설정할지 결정하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옵션 명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