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racker Docs
웹사이트블로그콘솔 바로가기도입 문의이용 문의
👣 사용자 가이드
👣 사용자 가이드
  • 🛸시작하기 전에 !
    • 와이즈트래커
    • 가이드 이용 안내
    • 자주 묻는 질문 🙋🏻‍♀️
      • 회원가입
      • 어트리뷰션 링크
      • 대시보드 이용
      • 데이터
      • 오디언스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앱 푸시
        • 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 개발 지원
  • 🐣와이즈트래커 시작하기
    • 회원가입 및 서비스 등록
    • 광고 성과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매체 연동 및 활성화
      • 트래킹 링크 생성
      • 어트리뷰션 데이터 분석
    •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고객 행동/속성 이벤트 연동
      •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 애널리틱스 데이터 활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발신번호 등록
      • 카카오톡 채널 연동
      • 메시지 포인트 충전
      • 메시지 발송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광고 성과 트래킹의 모든 것
    • 미디어 파트너(매체) 관리
      • 활성화 및 커스텀 채널 생성
      • 기본 설정
      • 어트리뷰션 설정 (룩백윈도우)
      • 포스트백 설정
      • 주요 미디어 파트너 설정
        • Google Ads (앱 캠페인)
        • Meta
        • Apple Search Ads
        • Naver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Naver 검색광고
        • Kakao
        • Criteo
        • DV360
    • 트래킹 링크 생성하기
      •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하기
      • 커스텀 도메인으로 브랜딩하기
    • 어트리뷰션 설정
      • iOS 14 업데이트 대응 가이드
      • 광고 에이전시 관리
  • 📊데이터 잘 활용하기
    • 서비스 핵심 성과 지표 정의
    • Attribution
      • 어트리뷰션 오버뷰
      • UA 캠페인
      • 리타게팅 캠페인
      • 리텐션
    • Analytics
      • 애널리틱스 오버뷰
      • 유저플로우
      • 전환퍼널
      • 구매자 티어
      • 디스트리뷰션
    • 커스텀 대시보드
      • 사전 정의된 대시보드 (Pre-Defined Dashboard)
        • 방문행동
        • 마케팅
        • 컨텐츠/상품
        • 유저
        • 커머스
        • 디바이스
      • 커스텀 대시보드 만들기
    • 데이터 다운로드
      • RAW 타입
      • 통계 타입
      • [legacy] 데이터 다운로드
      • 데이터 다운로드 지표 정의
    • 데이터 검증
      • 이벤트 발생 현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광고 메시지 유의사항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메시지 발송 시 공통 안내사항
      • 알림톡 발송하기
      • 친구톡 발송하기
      • 문자메시지 발송하기
    • 앱 푸시
      • 앱 푸시 발송하기
      • 앱 푸시 성과 대시보드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활용방법 알아보기
    • 오디언스 생성
      • 추천 오디언스 템플릿 이용하기
      • 직접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목록/상세/히스토리
    • 유저 관리
      • 분석서비스와의 연동
      • 유저 리스트
        • 데이터 업로드
        • 속성 필터 적용 및 그룹 생성
        • 데이터 다운로드
        • 유저 상세 화면
      • SMS 수신거부 리스트
  • ⚙️설정
    • 어플리케이션 설정
    • 메시지 설정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 오디언스 생성하기
  • 1️⃣ 추천 오디언스 템플릿 이용
  • 2️⃣ 직접 오디언스 생성
  • 3️⃣ 유저 퍼널을 통한 오디언스 저장
  • 4️⃣ 오디언스 파일 업로드
  • 🧑🏻‍🔬 오디언스 활용하기
  • ① 마케팅 액션 타겟 발송
  • ② 대시보드 필터 설정
  • ③ 리타겟팅 및 디타겟팅 활용

Was this helpful?

  1. 오디언스 생성하기

오디언스 활용방법 알아보기

와이즈트래커의 오디언스는 SDK 를 통해 수집한 유저를 의미하며, 전체 유저들 중에서 특정한 조건 에 해당하는 유저들만을 구분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Previous마케팅 저니 실행하기Next오디언스 생성

Last updated 5 months ago

Was this helpful?

오디언스 매니저란?

오디언스 매니저는 전체 유저를 적절한 조건에 부합하는 특정 고객 그룹으로 분류하여

정교한 오디언스 타겟팅 및 세분화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 오디언스 생성하기

1️⃣ 추천 오디언스 템플릿 이용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오디언스를 와이즈트래커가 미리 생성해놨어요 !

와이즈트래커가 제공하는 추천 오디언스 를 켜면 보다 쉽게 오디언스를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 추천 오디언스 리스트

이름
설명

특정 광고 매체를 통한 앱 설치 고객

특정 광고 매체를 통해 유입된 유저들의 오디언스입니다. 리타겟팅 캠페인을 통해 유입된 유저들을 붙잡아 보세요!

특정 광고 캠페인을 통한 앱 설치 고객

특정 광고 캠페인를 통해 유입된 유저들의 오디언스입니다. 동일한 소재를 담은 메시지를 통해 유저들의 관심을 끌어보세요!

재설치 고객

쿠폰과 함께 환영 메시지를 전달하여추가 액션을 유도해보세요!

이름
설명

7일 이내 방문고객

신규 프로모션 내용을 포함한 메시지 발송은 어떤가요?

방문 후 상품을 조회하지 않은 이탈 고객

앱 방문 후 바로 이탈한 고객에게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메시지를 보내보세요!

30일 이내 첫 구매한 고객

시크릿 감사쿠폰, 할인 혜택을 통해 두 번째 구매를 유도해보는 건 어떨까요?

상품 조회 후 이탈 고객

유저가 관심을 보인 상품과 비슷한 품목을 추천해보세요!

이름
설명

최근 #일 이내 장바구니 담기 후 미구매 고객

구매를 망설이고 있는 유저에게 할인 혜택는 리마인드 메시지를 전달해보세요!

이름
설명

한 번도 구매하지 않은 신규 고객

신규고객에게만 제공되는 쿠폰을 안내하고, 첫 구매를 유도해보세요!

7일 이내 구매한 고객

시크릿 감사쿠폰, 할인 혜택을 통해 재구매를 유도해보세요!

재구매 후 리뷰 미작성 고객

긍정적인 리뷰는 고민 중인 잠재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을 촉진시켜요!

이름
설명

남자 고객

남자 고객이 관심가질만한 상품을 포함하여 전환율을 높여보세요!

여자 고객

여자 고객이 관심가질만한 상품을 포함하여 전환율을 높여보세요!

특정 멤버십 등급에 속하는 고객

VIP 고객에게 따로 메시지를 전달하여 전환율을 높여보세요!

특정 유저 유형에 속하는 고객

특정 유저 유형에게 필요한 메시지를 자동화해보는 건 어떨까요?

2️⃣ 직접 오디언스 생성

원하는 오디언스 타겟이 추천 오디언스 조건과 부합하지 않는다면, 우리 회사만의 컨버전 지표가 존재한다면,

직접 필터 조건을 커스텀 설정하여 오디언스를 생성해보세요 !

3️⃣ 유저 퍼널을 통한 오디언스 저장

저장한 오디언스는 오디언스 > 오디언스 매니저 > 연동/업로드된 오디언스 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4️⃣ 오디언스 파일 업로드

고객의 광고식별자(ADID/IDFA) 정보를 담은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면, 해당 데이터를 업로드하여 오디언스로 활용할 수 있어요.

업로드하는 CSV 파일은 ADID/IDFA 가 나열된 하나의 열로 구성되어야 하며, 열 제목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 오디언스 활용하기

① 마케팅 액션 타겟 발송

메시지 (앱 푸시 / 카카오 알림톡, 친구톡 / 문자메시지) 발송 시 , 발송 대상으로 오디언스를 선택하여 타겟으로 지정할 수 있어요.

메시지 작성 화면 -> 기본 설정 > 발송 대상 -> 오디언스 -> 오디언스 선택

② 대시보드 필터 설정

생성된 오디언스는 모든 대시보드에서 필터로 사용할 수 있어요.

대시보드 상세조회 설정 -> ⚙️-> 고급 검색 필터 > 오디언스 필터 -> 오디언스 선택 후 적용

③ 리타겟팅 및 디타겟팅 활용

생성된 오디언스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ADID/IDFA 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추출한광고식별자(ADID/IDFA) 를 광고 집행 시 리타겟팅 및 디타겟팅 모수로 활용할 수 있어요.

에서 퍼널을 조회한 후, 퍼널 단계의 전환/이탈 유저들을 오디언스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추천 오디언스 템플릿 이용하기
직접 오디언스 생성하기
애널리틱스 > 전환퍼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