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racker Docs
웹사이트블로그콘솔 바로가기도입 문의이용 문의
👣 사용자 가이드
👣 사용자 가이드
  • 🛸시작하기 전에 !
    • 와이즈트래커
    • 가이드 이용 안내
    • 자주 묻는 질문 🙋🏻‍♀️
      • 회원가입
      • 어트리뷰션 링크
      • 대시보드 이용
      • 데이터
      • 오디언스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앱 푸시
        • 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 개발 지원
  • 🐣와이즈트래커 시작하기
    • 회원가입 및 서비스 등록
    • 광고 성과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매체 연동 및 활성화
      • 트래킹 링크 생성
      • 어트리뷰션 데이터 분석
    •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고객 행동/속성 이벤트 연동
      •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 애널리틱스 데이터 활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발신번호 등록
      • 카카오톡 채널 연동
      • 메시지 포인트 충전
      • 메시지 발송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광고 성과 트래킹의 모든 것
    • 미디어 파트너(매체) 관리
      • 활성화 및 커스텀 채널 생성
      • 기본 설정
      • 어트리뷰션 설정 (룩백윈도우)
      • 포스트백 설정
      • 주요 미디어 파트너 설정
        • Google Ads (앱 캠페인)
        • Meta
        • Apple Search Ads
        • Naver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Naver 검색광고
        • Kakao
        • Criteo
        • DV360
    • 트래킹 링크 생성하기
      •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하기
      • 커스텀 도메인으로 브랜딩하기
    • 어트리뷰션 설정
      • iOS 14 업데이트 대응 가이드
      • 광고 에이전시 관리
  • 📊데이터 잘 활용하기
    • 서비스 핵심 성과 지표 정의
    • Attribution
      • 어트리뷰션 오버뷰
      • UA 캠페인
      • 리타게팅 캠페인
      • 리텐션
    • Analytics
      • 애널리틱스 오버뷰
      • 유저플로우
      • 전환퍼널
      • 구매자 티어
      • 디스트리뷰션
    • 커스텀 대시보드
      • 사전 정의된 대시보드 (Pre-Defined Dashboard)
        • 방문행동
        • 마케팅
        • 컨텐츠/상품
        • 유저
        • 커머스
        • 디바이스
      • 커스텀 대시보드 만들기
    • 데이터 다운로드
      • RAW 타입
      • 통계 타입
      • [legacy] 데이터 다운로드
      • 데이터 다운로드 지표 정의
    • 데이터 검증
      • 이벤트 발생 현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광고 메시지 유의사항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메시지 발송 시 공통 안내사항
      • 알림톡 발송하기
      • 친구톡 발송하기
      • 문자메시지 발송하기
    • 앱 푸시
      • 앱 푸시 발송하기
      • 앱 푸시 성과 대시보드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활용방법 알아보기
    • 오디언스 생성
      • 추천 오디언스 템플릿 이용하기
      • 직접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목록/상세/히스토리
    • 유저 관리
      • 분석서비스와의 연동
      • 유저 리스트
        • 데이터 업로드
        • 속성 필터 적용 및 그룹 생성
        • 데이터 다운로드
        • 유저 상세 화면
      • SMS 수신거부 리스트
  • ⚙️설정
    • 어플리케이션 설정
    • 메시지 설정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유저그룹 생성하기
  • 생성한 유저그룹 활용하기

Was this helpful?

  1. 오디언스 생성하기
  2. 유저 관리
  3. 유저 리스트

속성 필터 적용 및 그룹 생성

속성, 행동 데이터 필터 조건을 설정하고, 유저그룹을 생성하여 메시지 발송 타겟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Previous데이터 업로드Next데이터 다운로드

Last updated 5 months ago

Was this helpful?

유저 속성으로 정의한 값들에 대하여 원하는 조건으로 필터를 적용하여 세그먼트 (유저 그룹) 를 생성할 수 있으며,

생성한 유저 그룹은 메시지 발송 시 발송 대상 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유저그룹 생성하기

유저리스트 상단의 필터 모양 버튼을 클릭합니다.

첫 필터 설정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STEP 1. 필터 조건 설정하기

  • 필터 그룹 추가 를 통해 필터 그룹을 OR조건으로 묶고, 필터추가를 통해 AND조건을 만족시키는 필터 그룹을 설정합니다.

이용하고 있는 와이즈트래커 서비스에 따라 유저 필터링 시 이용할 수 있는 속성값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메시지 서비스만 이용하는 경우 유저그룹 생성 및 유저 필터링 시 User의 속성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분석 서비스와 메시지 서비스 모두 이용하는 경우 SDK 설치를 통해 수집한 유저의 이벤트에 기반하여 Date, Behavior, Event 같은 행동 데이터 뿐만 아니라 User의 속성을 활용하여 더욱 다양한 세그먼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User - CSV 파일의 Macro에 해당하User - CSV 파일의 Macro에 해당하는 값으로, CSV에 추가한 속성이 나옵니다.

Date - 유저의 특정 이벤트(인스톨, 방문, 구매, 로그인)를 일자에 따라 필터링합니다.

Behavior - 유저의 누적 방문수, 누적 구매수, 누적 구매 금액이 속합니다.

Event - 유저가 일으킨 이벤트로, 특정 행동에 따라 유저를 필터링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합니다.는 값으로, CSV에 추가한 속성이 나옵니다.

※ Date, Behavior, Event 의 경우, 앱 내 유저들의 행동을 기반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분석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시 적용이 불가합니다.

예시 1 : 유저 속성을 이용해 세그먼트 만들기

예시 1) 골드 등급을 달성한 유저 리스트를 세그먼트로 만들고 싶을 때

첫 필터 설정하기 - [User] - [멤버십 등급] 은/는 [gold] [~와 같다] 선택 후 필터 적용 클릭

예시 2 : 유저 이벤트를 이용해 세그먼트 만들기

※ 해당 예시는 ‘이벤트’를 활용하여 세그먼트를 생성하는 것으로, 분석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경우에 사용 가능합니다.


예시 2) 장바구니에 물건은 담았지만 아직 구매를 하지 않은 유저를 세그먼트로 만들고 싶을 때

  • 첫 필터 설정하기- [Event] - [장바구니에 담기] [≥] [1] 선택

  • 필터 추가 - [Event] - [구매] [<] [1] 선택 후 필터 적용 클릭

STEP 2. 유저그룹 생성

원하는 필터가 적용되면 필터 적용 버튼을 눌러 아래의 리스트에서 조건에 해당하는 유저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터가 적용된 유저그룹을 발송 대상으로 설정하기 위해 적용 결과를 유저 그룹으로 저장 버튼을 눌러 유저 그룹을 생성합니다.

세그먼트를 저장하면 대상 유저를 계산하는데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캠페인 발송을 위해 미리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

※ 직접 생성한 세그먼트는 캠페인 생성 시 “발송 대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성한 유저그룹 활용하기

  • 유저 그룹 불러오기 를 클릭하면, 생성한 유저 그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유저 그룹을 불러와 추가 필터를 적용하고 새로운 유저 그룹을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