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racker Docs
웹사이트블로그콘솔 바로가기도입 문의이용 문의
👣 사용자 가이드
👣 사용자 가이드
  • 🛸시작하기 전에 !
    • 와이즈트래커
    • 가이드 이용 안내
    • 자주 묻는 질문 🙋🏻‍♀️
      • 회원가입
      • 어트리뷰션 링크
      • 대시보드 이용
      • 데이터
      • 오디언스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앱 푸시
        • 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 개발 지원
  • 🐣와이즈트래커 시작하기
    • 회원가입 및 서비스 등록
    • 광고 성과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매체 연동 및 활성화
      • 트래킹 링크 생성
      • 어트리뷰션 데이터 분석
    •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고객 행동/속성 이벤트 연동
      •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 애널리틱스 데이터 활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발신번호 등록
      • 카카오톡 채널 연동
      • 메시지 포인트 충전
      • 메시지 발송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광고 성과 트래킹의 모든 것
    • 미디어 파트너(매체) 관리
      • 활성화 및 커스텀 채널 생성
      • 기본 설정
      • 어트리뷰션 설정 (룩백윈도우)
      • 포스트백 설정
      • 주요 미디어 파트너 설정
        • Google Ads (앱 캠페인)
        • Meta
        • Apple Search Ads
        • Naver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Naver 검색광고
        • Kakao
        • Criteo
        • DV360
    • 트래킹 링크 생성하기
      •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하기
      • 커스텀 도메인으로 브랜딩하기
    • 어트리뷰션 설정
      • iOS 14 업데이트 대응 가이드
      • 광고 에이전시 관리
  • 📊데이터 잘 활용하기
    • 서비스 핵심 성과 지표 정의
    • Attribution
      • 어트리뷰션 오버뷰
      • UA 캠페인
      • 리타게팅 캠페인
      • 리텐션
    • Analytics
      • 애널리틱스 오버뷰
      • 유저플로우
      • 전환퍼널
      • 구매자 티어
      • 디스트리뷰션
    • 커스텀 대시보드
      • 사전 정의된 대시보드 (Pre-Defined Dashboard)
        • 방문행동
        • 마케팅
        • 컨텐츠/상품
        • 유저
        • 커머스
        • 디바이스
      • 커스텀 대시보드 만들기
    • 데이터 다운로드
      • RAW 타입
      • 통계 타입
      • [legacy] 데이터 다운로드
      • 데이터 다운로드 지표 정의
    • 데이터 검증
      • 이벤트 발생 현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광고 메시지 유의사항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메시지 발송 시 공통 안내사항
      • 알림톡 발송하기
      • 친구톡 발송하기
      • 문자메시지 발송하기
    • 앱 푸시
      • 앱 푸시 발송하기
      • 앱 푸시 성과 대시보드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활용방법 알아보기
    • 오디언스 생성
      • 추천 오디언스 템플릿 이용하기
      • 직접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목록/상세/히스토리
    • 유저 관리
      • 분석서비스와의 연동
      • 유저 리스트
        • 데이터 업로드
        • 속성 필터 적용 및 그룹 생성
        • 데이터 다운로드
        • 유저 상세 화면
      • SMS 수신거부 리스트
  • ⚙️설정
    • 어플리케이션 설정
    • 메시지 설정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Was this helpful?

  1. 와이즈트래커 시작하기
  2.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하기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 기본 제공 대시보드

기본 제공 대시보드는 모든 유저에게 동일하게 제공되는 대시보드로 수정 불가하며, 설정 이벤트 현황에 따라 데이터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명
설명

인스톨, 세션, 페이지뷰, DAU 등의 기본 트래픽 지표를 위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유저가 앱 또는 사이트 내에서 만들어낸 행동 흐름을 시각화한 대시보드에요.

이벤트 사이의 전환/이탈율 을 측정하여 최종 전환까지의 이탈 포인트를 잡아낼 수 있는 퍼널 대시보드에요. 전환/이탈 고객 오디언스를 추출해서 마케팅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요.

구매 금액을 기준으로 고객 세그먼트를 분류한 대시보드에요.

평균값과 유저들의 실제 상황 사이의 괴리가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어요. 발생한 이벤트들 사이의 소요 시간/체류 시간 등에 대한 전반적인 분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커스텀 대시보드

[사전 정의된(predefined) 커스텀 대시보드]

커스텀 대시보드 중, 사전 정의된 대시보드 6종을 기본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든 유저에게 동일하게 제공되는 대시보드로 수정/삭제 불가하며, 설정 이벤트 현황에 따라 데이터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 내 모든 데이터를 확인하고 싶으신 경우, 하단의 인앱이벤트 항목을 확인하여 모두 설정해주세요.

대시보드명
설명
인앱이벤트

앱 방문행동과 관련된 여러 지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어요.

-

어트리뷰션 오버뷰, UA 캠페인, 리타게팅 캠페인에서 나오는 데이터 카드와 유사한 카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회원가입,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검색

앱 내에 있는 컨텐츠나 상품에 관한 측정 데이터를 확인할 때 활용하면 좋아요.

회원가입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상품 ID / 상품 이름 / 카테고리 이름 A)

검색 (검색어)

이벤트 조회, 기획전 조회

수집된 고객 데이터를 단말기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정보로 구분해서 볼 수 있어요.

-

유저의 데모그래픽 데이터를 분석해요.

유저정보측정

전체 데이터 중 구매와 관련된 데이터만 모아놨어요.

장바구니 담기, 구매 (상품 ID / 상품 이름 / 카테고리 이름 A)

커스텀 대시보드 생성하기 기능은 분석 서비스 Business 플랜 이상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Previous고객 행동/속성 이벤트 연동Next애널리틱스 데이터 활용

Last updated 2 months ago

Was this helpful?

🐣
🧑🏻‍🔧 직접 커스텀 대시보드 만들기
애널리틱스 오버뷰
유저플로우
전환퍼널
구매자 티어
디스트리뷰션
방문행동
마케팅
컨텐츠/상품
디바이스
유저
커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