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racker Docs
웹사이트블로그콘솔 바로가기도입 문의이용 문의
👣 사용자 가이드
👣 사용자 가이드
  • 🛸시작하기 전에 !
    • 와이즈트래커
    • 가이드 이용 안내
    • 자주 묻는 질문 🙋🏻‍♀️
      • 회원가입
      • 어트리뷰션 링크
      • 대시보드 이용
      • 데이터
      • 오디언스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앱 푸시
        • 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 개발 지원
  • 🐣와이즈트래커 시작하기
    • 회원가입 및 서비스 등록
    • 광고 성과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매체 연동 및 활성화
      • 트래킹 링크 생성
      • 어트리뷰션 데이터 분석
    •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고객 행동/속성 이벤트 연동
      •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 애널리틱스 데이터 활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발신번호 등록
      • 카카오톡 채널 연동
      • 메시지 포인트 충전
      • 메시지 발송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광고 성과 트래킹의 모든 것
    • 미디어 파트너(매체) 관리
      • 활성화 및 커스텀 채널 생성
      • 기본 설정
      • 어트리뷰션 설정 (룩백윈도우)
      • 포스트백 설정
      • 주요 미디어 파트너 설정
        • Google Ads (앱 캠페인)
        • Meta
        • Apple Search Ads
        • Naver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Naver 검색광고
        • Kakao
        • Criteo
        • DV360
    • 트래킹 링크 생성하기
      •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하기
      • 커스텀 도메인으로 브랜딩하기
    • 어트리뷰션 설정
      • iOS 14 업데이트 대응 가이드
      • 광고 에이전시 관리
  • 📊데이터 잘 활용하기
    • 서비스 핵심 성과 지표 정의
    • Attribution
      • 어트리뷰션 오버뷰
      • UA 캠페인
      • 리타게팅 캠페인
      • 리텐션
    • Analytics
      • 애널리틱스 오버뷰
      • 유저플로우
      • 전환퍼널
      • 구매자 티어
      • 디스트리뷰션
    • 커스텀 대시보드
      • 사전 정의된 대시보드 (Pre-Defined Dashboard)
        • 방문행동
        • 마케팅
        • 컨텐츠/상품
        • 유저
        • 커머스
        • 디바이스
      • 커스텀 대시보드 만들기
    • 데이터 다운로드
      • RAW 타입
      • 통계 타입
      • [legacy] 데이터 다운로드
      • 데이터 다운로드 지표 정의
    • 데이터 검증
      • 이벤트 발생 현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광고 메시지 유의사항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메시지 발송 시 공통 안내사항
      • 알림톡 발송하기
      • 친구톡 발송하기
      • 문자메시지 발송하기
    • 앱 푸시
      • 앱 푸시 발송하기
      • 앱 푸시 성과 대시보드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활용방법 알아보기
    • 오디언스 생성
      • 추천 오디언스 템플릿 이용하기
      • 직접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목록/상세/히스토리
    • 유저 관리
      • 분석서비스와의 연동
      • 유저 리스트
        • 데이터 업로드
        • 속성 필터 적용 및 그룹 생성
        • 데이터 다운로드
        • 유저 상세 화면
      • SMS 수신거부 리스트
  • ⚙️설정
    • 어플리케이션 설정
    • 메시지 설정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 각 서비스별 등록 절차 특이사항
  • 수신거부 리스트 확인
  • 🙋🏻 자주 묻는 질문

Was this helpful?

  1. 와이즈트래커 시작하기
  2. CRM 메시지 발송하기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광고성 문자메시지 발송을 위해 080 수신거부 번호를 등록합니다.

Previous메시지 발송Next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Last updated 5 months ago

Was this helpful?

1

080 수신거부번호 서비스 선정

광고 메시지 발송에 있어 “수신거부 서비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 의무 사항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수신거부서비스 사이트에 직접가입하여 수신거부 서비스를 결제하신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와이즈트래커는 아래에 나열된 메시징 서비스 협력 파트너와의 수신거부목록 연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즉, 고객이 문자메시지를 받고 수신거부 신청 시 바로 와이즈트래커의 수신 거부 리스트에 연동되어 별도로 등록하거나 발송대상에서 제외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 파트너 외 다른 서비스의 번호는 와이즈트래커와의 연동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080 서비스 신청 시 비용 또는 필요한 서류는 아래의 각 서비스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와이즈트래커와의 연동을 지원하는 협력 파트너 목록은

서비스 설정 > 메시지 설정 > 080 수신거부 번호 관리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신청 서류 준비 및 전달

반드시 하단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080 서비스 신청을 위해 선정한 서비스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준비하여 각 서비스 이메일로 전달합니다.

나래인터넷

info@narae.com

넥스티아

help@nextia.co.kr

와이즈캔

ok@wisecan.com

3

개통된 080 번호를 와이즈트래커에 전달해주세요.

담당자 개인 메일주소 or mkt@wisetracker.co.kr

4

등록 번호 확인

등록된 080 번호와 연동 주소를 확인합니다.


☑️ 각 서비스별 등록 절차 특이사항

원활한 API 연동을 위해 서류 전달시 "와이즈트래커 서비스 이용을 위해 신청합니다." 를 꼭 기입해주세요.

메일 포함 내용 예시
와이즈트래커 서비스 이용을 위해 080수신거부번호 신청합니다.
아래 서류 전달드립니다.

번호 개통 완료 이후, 간단한 연동 절차가 필요합니다.

  1. 넥스티아 웹사이트에 접속하고 마이페이지 > 연동 에서 사용 선택

  2. 와이즈트래커에서 확인한 번호의 연동 주소를 복사하여 [연동 URL] 에 붙여넣기 후 저장

아래에 안내되어 있는대로 (주)와이즈캔의 STEP 2 를 진행해주세요.

2) 아래 항목의 고객 정보 기입 후 다음 메일로 ok@wisecan.com 정보를 전달해주세요.

" 연동 업체 : (주)와이즈트래커 " 필수 기입

연동 업체
(주) 와이즈트래커

SMS 17 ID

결제 담당자

결제 담당자 연락처

접속 IP (방화벽 등록에 필요한 관리자사이트 접속 서버 IP (고정형))


수신거부 리스트 확인

080 서비스 연동을 통해 받아온 수신거부 리스트는 오디언스 > 유저 관리 > SMS 수신거부 리스트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자주 묻는 질문

* 기존 수신거부 번호가 이미 있을 경우

API 연동작업을 통해 수신거부리스트를 받아오기 때문에 와이즈트래커의 협력 파트너사 서비스 사용이 필수입니다.

기존 수신거부 번호를 해지하고 와이즈트래커의 협력 파트너사 플랫폼 중 하나를 이용해 새로 생성해주세요.

*기존에 와이즈트래커의 협력 파트너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을 경우

각 서비스에서 등록된 수신거부번호 리스트를 다운로드 받고, 와이즈트래커에 업로드합니다.

오디언스 > 유저관리 > SMS 수신거부 리스트 에서 CSV 업로드 또는 번호를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1) SMS17 회원가입

🐣
https://www.sms17.com
SMS 수신거부 리스트
각 서비스별 등록 절차 특이사항
Cover

(주)나래인터넷 _ info@narae.com 1588-9113

Cover

(주)넥스티아 _ help@nextia.co.kr 02-508-4181

Cover

(주)와이즈캔 _ ok@wisecan.com 070-7849-0005

넥스티아 서비스 신청 시 연동방법
SMS 수신거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