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racker Docs
웹사이트블로그콘솔 바로가기도입 문의이용 문의
👣 사용자 가이드
👣 사용자 가이드
  • 🛸시작하기 전에 !
    • 와이즈트래커
    • 가이드 이용 안내
    • 자주 묻는 질문 🙋🏻‍♀️
      • 회원가입
      • 어트리뷰션 링크
      • 대시보드 이용
      • 데이터
      • 오디언스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앱 푸시
        • 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 개발 지원
  • 🐣와이즈트래커 시작하기
    • 회원가입 및 서비스 등록
    • 광고 성과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매체 연동 및 활성화
      • 트래킹 링크 생성
      • 어트리뷰션 데이터 분석
    •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고객 행동/속성 이벤트 연동
      •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 애널리틱스 데이터 활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발신번호 등록
      • 카카오톡 채널 연동
      • 메시지 포인트 충전
      • 메시지 발송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광고 성과 트래킹의 모든 것
    • 미디어 파트너(매체) 관리
      • 활성화 및 커스텀 채널 생성
      • 기본 설정
      • 어트리뷰션 설정 (룩백윈도우)
      • 포스트백 설정
      • 주요 미디어 파트너 설정
        • Google Ads (앱 캠페인)
        • Meta
        • Apple Search Ads
        • Naver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Naver 검색광고
        • Kakao
        • Criteo
        • DV360
    • 트래킹 링크 생성하기
      •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하기
      • 커스텀 도메인으로 브랜딩하기
    • 어트리뷰션 설정
      • iOS 14 업데이트 대응 가이드
      • 광고 에이전시 관리
  • 📊데이터 잘 활용하기
    • 서비스 핵심 성과 지표 정의
    • Attribution
      • 어트리뷰션 오버뷰
      • UA 캠페인
      • 리타게팅 캠페인
      • 리텐션
    • Analytics
      • 애널리틱스 오버뷰
      • 유저플로우
      • 전환퍼널
      • 구매자 티어
      • 디스트리뷰션
    • 커스텀 대시보드
      • 사전 정의된 대시보드 (Pre-Defined Dashboard)
        • 방문행동
        • 마케팅
        • 컨텐츠/상품
        • 유저
        • 커머스
        • 디바이스
      • 커스텀 대시보드 만들기
    • 데이터 다운로드
      • RAW 타입
      • 통계 타입
      • [legacy] 데이터 다운로드
      • 데이터 다운로드 지표 정의
    • 데이터 검증
      • 이벤트 발생 현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광고 메시지 유의사항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메시지 발송 시 공통 안내사항
      • 알림톡 발송하기
      • 친구톡 발송하기
      • 문자메시지 발송하기
    • 앱 푸시
      • 앱 푸시 발송하기
      • 앱 푸시 성과 대시보드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활용방법 알아보기
    • 오디언스 생성
      • 추천 오디언스 템플릿 이용하기
      • 직접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목록/상세/히스토리
    • 유저 관리
      • 분석서비스와의 연동
      • 유저 리스트
        • 데이터 업로드
        • 속성 필터 적용 및 그룹 생성
        • 데이터 다운로드
        • 유저 상세 화면
      • SMS 수신거부 리스트
  • ⚙️설정
    • 어플리케이션 설정
    • 메시지 설정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 마케팅 저니, 제대로 CRM 마케팅하기
  • 마케팅 저니란?
  • 오디언스 타겟 설정도 있는데.. 마케팅 저니, 꼭 필요한가요?
  • 👣 마케팅 저니 준비하기
  • 1️⃣ 저니 타겟 오디언스 생성
  • 2️⃣ 메시지 템플릿 작성
  • 🏃🏻‍♂️ 마케팅 저니 시작하기

Was this helpful?

  1. 와이즈트래커 시작하기
  2. CRM 메시지 발송하기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고객 개개인의 실시간 행동에 맞춘 고객 여정에 적절한 CRM 메시지를 발송하기 위한 온보딩 가이드에요 ! 🪄

🪄 마케팅 저니, 제대로 CRM 마케팅하기

마케팅 저니란?

고객의 행동(ex. 회원가입, 상품 조회, 검색, 장바구니 담기, 구매 등)을 기준으로, 메시지를 최적의 타이밍에 전달하여 전환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메시지 오토메이션 기능이에요.

CRM 메시지가 필요한 고객의 여정을 직접 설계하고 실행해볼 수 있어요.

오디언스 타겟 설정도 있는데.. 마케팅 저니, 꼭 필요한가요?

① 고객의 행동에 맞춘 "실시간" 개인화를 통한 전환 극대화

설정한 조건에 따라 매일 갱신되는 오디언스이더라도, 오디언스를 발송 대상으로 지정한 자동화 메시지는 해당 오디언스에게 설정한 시간/빈도에 따라 일괄 발송됩니다. 즉, 고객 개개인에 맞추기는 힘들다는 의미이죠.

모든 고객의 데이터와 행동을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반영하여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마케팅 저니는 더 효과적이에요. 🪄🔮

② 풀퍼널(full-funnel) 마케팅 성과 분석

풀퍼널 마케팅은 고객 여정의 모든 단계를 고려하여 종합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말해요. 고객을 발굴하는 단계부터 유치, 유지, 재구매까지 모든 단계를 포괄적으로 다루며, 이를 통해 고객 경험을 최적화하고 매출을 극대화합니다.

고객 여정의 모든 단계를 저니로 설계하고, 필요한 때에 CRM 메시지를 발송하면,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는 데에 용이해요.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도출할 수 있고 여러 가지 조건으로 A/B 테스트를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③ 멀티 채널 마케팅 설계

하나의 저니 안에 앱 푸시, 카카오톡, 문자 메시지 등 다양한 채널을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어요. 고객이 선호하는 채널을 확인하고, 발송이 실패되었거나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다른 채널로 시도해보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와이즈트래커의 마케팅 저니를 통해 고객의 전체 여정을 개인화하여 고도화된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고, 실시간으로 고객의 행동을 유도해보세요. 잘 설계된 자동화 캠페인은 잠재 고객을 활성 고객으로 바꾸고, 단골고객으로까지 이어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


👣 마케팅 저니 준비하기

1️⃣ 저니 타겟 오디언스 생성

마케팅 저니의 실행 대상을 설정할 수 있어요. 특정 오디언스를 타겟으로 하고 싶다면, 오디언스를 미리 생성해주세요.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실행하는 경우에는 오디언스를 생성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메시지 템플릿 작성

마케팅 저니를 생성할 때, 포함할 메시지는 기존에 만들어진 템플릿 선택만 가능해요. 템플릿 수정 또한 불가하니, 마케팅 저니에 포함할 메시지는 미리 템플릿을 준비해주세요.


🏃🏻‍♂️ 마케팅 저니 시작하기

마케팅 저니는 생성, 저장한 후에 저니 실행 버튼을 눌러야 활성화돼요.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채널 메시지를 포함한 경우 메시지 포인트가 차감되니, 부족하여 저니가 중단되지 않도록 잔여 포인트를 확인해주세요.

Previous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Next미디어 파트너(매체) 관리

Last updated 2 months ago

Was this helpful?

🐣
오디언스 생성하기
잔여 포인트 확인하기
카카오 친구톡 템플릿 작성하기
카카오 알림톡 템플릿 작성하기
문자 메시지 템플릿 작성하기
저니 생성하기
저니 시작하기
앱푸시 템플릿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