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racker Docs
웹사이트블로그콘솔 바로가기도입 문의이용 문의
👣 사용자 가이드
👣 사용자 가이드
  • 🛸시작하기 전에 !
    • 와이즈트래커
    • 가이드 이용 안내
    • 자주 묻는 질문 🙋🏻‍♀️
      • 회원가입
      • 어트리뷰션 링크
      • 대시보드 이용
      • 데이터
      • 오디언스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앱 푸시
        • 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 개발 지원
  • 🐣와이즈트래커 시작하기
    • 회원가입 및 서비스 등록
    • 광고 성과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매체 연동 및 활성화
      • 트래킹 링크 생성
      • 어트리뷰션 데이터 분석
    •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고객 행동/속성 이벤트 연동
      •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 애널리틱스 데이터 활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발신번호 등록
      • 카카오톡 채널 연동
      • 메시지 포인트 충전
      • 메시지 발송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광고 성과 트래킹의 모든 것
    • 미디어 파트너(매체) 관리
      • 활성화 및 커스텀 채널 생성
      • 기본 설정
      • 어트리뷰션 설정 (룩백윈도우)
      • 포스트백 설정
      • 주요 미디어 파트너 설정
        • Google Ads (앱 캠페인)
        • Meta
        • Apple Search Ads
        • Naver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Naver 검색광고
        • Kakao
        • Criteo
        • DV360
    • 트래킹 링크 생성하기
      •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하기
      • 커스텀 도메인으로 브랜딩하기
    • 어트리뷰션 설정
      • iOS 14 업데이트 대응 가이드
      • 광고 에이전시 관리
  • 📊데이터 잘 활용하기
    • 서비스 핵심 성과 지표 정의
    • Attribution
      • 어트리뷰션 오버뷰
      • UA 캠페인
      • 리타게팅 캠페인
      • 리텐션
    • Analytics
      • 애널리틱스 오버뷰
      • 유저플로우
      • 전환퍼널
      • 구매자 티어
      • 디스트리뷰션
    • 커스텀 대시보드
      • 사전 정의된 대시보드 (Pre-Defined Dashboard)
        • 방문행동
        • 마케팅
        • 컨텐츠/상품
        • 유저
        • 커머스
        • 디바이스
      • 커스텀 대시보드 만들기
    • 데이터 다운로드
      • RAW 타입
      • 통계 타입
      • [legacy] 데이터 다운로드
      • 데이터 다운로드 지표 정의
    • 데이터 검증
      • 이벤트 발생 현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광고 메시지 유의사항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메시지 발송 시 공통 안내사항
      • 알림톡 발송하기
      • 친구톡 발송하기
      • 문자메시지 발송하기
    • 앱 푸시
      • 앱 푸시 발송하기
      • 앱 푸시 성과 대시보드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활용방법 알아보기
    • 오디언스 생성
      • 추천 오디언스 템플릿 이용하기
      • 직접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목록/상세/히스토리
    • 유저 관리
      • 분석서비스와의 연동
      • 유저 리스트
        • 데이터 업로드
        • 속성 필터 적용 및 그룹 생성
        • 데이터 다운로드
        • 유저 상세 화면
      • SMS 수신거부 리스트
  • ⚙️설정
    • 어플리케이션 설정
    • 메시지 설정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Was this helpful?

  1. 와이즈트래커 시작하기
  2. CRM 메시지 발송하기

발신번호 등록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발송 시의 발신번호로 사용하기 위한 필수 단계입니다.

PreviousCRM 메시지 발송하기Next카카오톡 채널 연동

Last updated 3 months ago

Was this helpful?

발신번호 미등록 시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아래 안내된 발신번호 등록에 필요한 서류를 이메일로 전달하셔야 인증 절차가 진행되며,

승인이 완료될 경우 별도의 등록절차 없이 서비스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1

발신번호 정보 입력

와이즈트래커 로그인 > 설정 > 메시지 설정 > 메시지 발신번호 관리 > 발신번호 등록 신청

2

서류 준비 및 제출

아래의 필수 서류를 준비하여 이메일()로 전달합니다.

① 담당자 재직증명서

재직증명서 발급일 표기 필수, 직인이 날인된 서류만 가능

발급일자 최근 1개월 이내 및 주민번호 뒷자리 마스킹 필수

발급일자 최근 3개월 이내

③ 발신번호 사전등록 신청서

📋

1️⃣ 파일 > 사본 만들기 하여 내용 작성

2️⃣ 작성한 문서의 링크 전달

반드시 날짜 / 법인 인감 또는 대표자 인감 포함

④ 사업자 등록증

3

발신번호 승인 상태 확인

서류 접수 후 영업일 기준 1-2일 내로 와이즈트래커 담당자가 승인 절차를 진행하며,

승인이 완료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상태 값이 변경됩니다.

등록 (승인 진행중) - 아직 발신번호 등록 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미승인 상태

승인 - 발신번호 등록 절차 승인이 완료되어, 메시지 발송이 가능한 상태


② '발신번호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발급 방법 및 서류 참고사항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이란, 해당 전화번호를 이용 중임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명의자가 사용 중인 통신사에서 발급받아야 하며 통신사마다 명칭이 다를 수 있습니다.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서비스 가입 확인서」, 「이용계약 등록사항 증명서」 등으로 불리며, 이용 중인 통신사로 문의하시면 간단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에서 필수로 포함되어야 하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가입자의 통신사명

  2. 가입자의 성명 / 주소 / 생년월일 (법인/단체의 경우 사업자 등록번호 및 법인등록번호)

  3. 가입자 통신 서비스 종류 (유선, 무선, 인터넷 전화 등) 및 전화번호

  4. 발급 시기 및 발급자 정보 (이용증명원을 발급한 담당자의 성명 및 전화번호 등)

🐣
mkt@wisetracker.co.kr
⚠️
⚠️
⚠️
⚠️
신청서 템플릿 파일 링크
② 발신번호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