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신번호 등록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발송 시의 발신번호로 사용하기 위한 필수 단계입니다.

아래 안내된 발신번호 등록에 필요한 서류를 이메일로 전달하셔야 인증 절차가 진행되며,

승인이 완료될 경우 별도의 등록절차 없이 서비스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1

발신번호 정보 입력

2

서류 준비 및 제출

① 담당자 재직증명서

⚠️ 재직증명서 발급일 표기 필수, 직인이 날인된 서류만 가능

⚠️ 발급일자 최근 1개월 이내 및 주민번호 뒷자리 마스킹 필수

② 발신번호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 발급일자 최근 3개월 이내

③ 발신번호 사전등록 신청서

📋 신청서 템플릿 파일 링크

1️⃣ 파일 > 사본 만들기 하여 내용 작성

2️⃣ 작성한 문서의 링크 전달

⚠️ 반드시 날짜 / 법인 인감 또는 대표자 인감 포함

④ 사업자 등록증

3

발신번호 승인 상태 확인

등록 (승인 진행중) - 아직 발신번호 등록 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미승인 상태

승인 - 발신번호 등록 절차 승인이 완료되어, 메시지 발송이 가능한 상태


② '발신번호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발급 방법 및 서류 참고사항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이란, 해당 전화번호를 이용 중임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명의자가 사용 중인 통신사에서 발급받아야 하며 통신사마다 명칭이 다를 수 있습니다.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서비스 가입 확인서」, 「이용계약 등록사항 증명서」 등으로 불리며, 이용 중인 통신사로 문의하시면 간단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에서 필수로 포함되어야 하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가입자의 통신사명

  2. 가입자의 성명 / 주소 / 생년월일 (법인/단체의 경우 사업자 등록번호 및 법인등록번호)

  3. 가입자 통신 서비스 종류 (유선, 무선, 인터넷 전화 등) 및 전화번호

  4. 발급 시기 및 발급자 정보 (이용증명원을 발급한 담당자의 성명 및 전화번호 등)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