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메시지 발송
Last updated
Last updated
mkt@wisetracker.co.kr 메일로 서류를 보내주셨는지 먼저 확인해주세요.
가이드에 안내되어 있는 발신번호 등록 서류를 mkt@wisetracker.co.kr 메일로 전달해주시면 등록 절차가 진행되며, 영업일 기준 1-2일 내로 승인이 완료됩니다.
<발신번호 등록 서류 확인하기>
메시지 하단의 반려사유 보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카카오톡 공식 가이드 문서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kakaobusiness.gitbook.io/main/ad/bizmessage/notice-friend/audit/white-list
👀 반려사유가 나오지 않는다면, 해당 템플릿 우측 상단의 ⁝ 를 누른 후 템플릿 코드를 복사하여 mkt@wisetracker.co.kr 로 문의주시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채널의 공개 설정이 활성화 되지 않은 경우 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채널 공개] 부분을 활성화 부탁드립니다.
경로 : 관리자센터 > 프로필 > 프로필설정 > 옵션 설정
알림톡/친구톡은 사업자 전용 메시지 서비스인 관계로 카카오로부터 비즈니스 인증 및 승인이
완료된 채널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아직 비즈니스 인증을 완료하지 않으신 경우 비즈니스 인증을 먼저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로 : 관리자센터 > 관리 > 비즈니스 채널 신청
채널은 딜러사 별 한개씩만 등록 가능하며 중복 등록은 불가합니다.
해당 메시지가 노출 되는 경우 타사 또는 타 계정에서 채널을 이용중이신 것이 아닌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서버에서 인식할 수 없는 형식으로 입력 되었거나 입력 된 검색용 ID에 공백이 포함 되어 있는 경우 해당 에러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검색용 ID에는 공백이 포함 될 수 없으니 입력하신 아이디가 채널명이 아닌 검색용 아이디가 맞는지 다시 한 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인증번호를 전송 받는 카카오 채널 관리자의 휴대폰 번호가 카카오 계정 내 인증된 휴대폰 번호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해당 에러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인증 받는 담당자분의 개인 카카오톡으로 접속하시어 아래 경로를 통해, 인증된 휴대폰 번호가 실제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와 일치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로 : 카카오톡 > 더보기 > 설정 > 카카오 계정 > 전화번호란 확인(상이한 경우 변경 진행 후 재시도)
※ 만약 위 확인절차를 진행했음에도 동일 증상이 발생되는 경우 채널 관리자 담당자를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