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보드 이용
와이즈트래커 서비스 이용 시 자주 들어오는 문의사항을 정리하였어요. 🤖
간략조회와 상세조회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간략조회 : 빠른 데이터 조회를 위해 전 일자 데이터까지 정제한 통계치 제공
✔️상세조회 : 실시간 데이터 조회 및 각종 필터링 서비스 제공 (raw 데이터를 불러오므로 약 2시간 이전 데이터까지 확인 가능)
간략 조회 기능을 이용하면 글로벌 필터에서 고객 생애 가치 / 현재 가치 설정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미디어, 캠페인, 플랫폼 필터 서비스도 제공되지 않습니다.
간략 조회에서는 전체 데이터(모수)가 아닌 일부 데이터(통계량)을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필터링 제공 시 데이터 분석 값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고객 생애 가치(CLV)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와이즈트래커 플랫폼 내에서 쓰이는 의미와 달리, 실제 마케팅 지표로 쓰이는 CLV의 의미를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경영학에서 말하는 '고객생애가치'라고 불리는 것이 CLV(Customer Lifetime Value) 혹은 LTV(Lifetime Value)는 고객이 자신의 전 생애에 걸쳐 한 서비스에 지출한(지출할 것으로 예상되는) 총 비용이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보통 한 명의 유료고객을 유치하는 비용보다 CLV가 크면 성공한 마케팅이라고 말합니다.
앱 마케팅에서 CLV를 계산하는 기준은 유저가 완전히 앱을 떠나버린 - 앱으로 돌아올 가능성이 전혀 없는 시점일 것입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그 시점을 유추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현실적으로 도입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을 사용합니다.
(1) 평균 사용 일수 * ARPDAU = Actual LTV 계산 후, 미래의 LTV 추정 (2) 누적 ARPU에 로그함수 예측 모델 적용
커스텀 대시보드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나요?
커스텀 대시보드는 Business 플랜 이상부터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와이즈트래커에서 제공하는 15가지의 대시보드로도 대부분의 데이터 조회 및 시각화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이번 가이드를 통해 우리 서비스에서 필요한 데이터 카드/대시보드를 조회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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