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푸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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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환경, 기기 설정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아래 케이스들을 확인하여 참고 부탁드립니다.
와이즈트래커 푸시 SDK 연동 이후 유저가 앱을 실행했을 때 와이즈트래커는 유저의 푸시 토큰을 수집합니다.
푸시 SDK 연동 이전 앱을 방문했으나, 연동 이후로는 앱을 실행하지 않았을 경우 해당 유저의 푸시 토큰은 수집될 수 없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유저가 앱을 실행하면 발송 가능 인원 수가 점차 늘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와이즈트래커의 푸시 SDK 가 설치되어 DOT.setPushToken(token)
코드가 정상 작동하는 시점부터
유저가 앱을 실행하면 푸시토큰은 수집됩니다.
와이즈트래커가 푸시 발송 불가능
으로 식별하는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사용자의 직접적인 의사 표현(수신거부) 에 대한 데이터를 logEvent 태깅으로 수집하여, 적재된 경우 ❇️
② 이전에 수집된 푸시 토큰이지만, 사용자가 앱을 삭제하고 재설치하는 경우 기존의 토큰이 아닌 신규 토큰이 발급되는 케이스가 있음에 따라
이전에 발급된 토큰으로 FCM, APNS 등으로 푸시 발송을 요청 시 각 플랫폼에서 삭제된 토큰
이라는 정보를 수신 받을 수 있음.
위 데이터에 기반하여, 수신 대상에서 제외되는 토큰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