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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푸시

Previous카카오톡, 문자메시지Next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Last updated 4 months a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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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푸시를 발송했는데 알림이 오지 않았어요. 앱 푸시 발송 시, 이미지를 추가했으나 보이지 않아요.

네트워크 환경, 기기 설정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아래 케이스들을 확인하여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와이즈트래커에서 확인한 앱 푸시 유저 수 와 자사 내부에서 확인 가능한 앱 푸시 유저 수가 차이가 납니다.

와이즈트래커 푸시 SDK 연동 이후 유저가 앱을 실행했을 때 와이즈트래커는 유저의 푸시 토큰을 수집합니다.

푸시 SDK 연동 이전 앱을 방문했으나, 연동 이후로는 앱을 실행하지 않았을 경우 해당 유저의 푸시 토큰은 수집될 수 없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유저가 앱을 실행하면 발송 가능 인원 수가 점차 늘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앱 푸시 발송이 가능 인원은 어떻게 집계되나요?

와이즈트래커의 푸시 SDK 가 설치되어 DOT.setPushToken(token) 코드가 정상 작동하는 시점부터 유저가 앱을 실행하면 푸시토큰은 수집됩니다.

와이즈트래커가 푸시 발송 불가능으로 식별하는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사용자의 직접적인 의사 표현(수신거부) 에 대한 데이터를 logEvent 태깅으로 수집하여, 적재된 경우 ❇️

② 이전에 수집된 푸시 토큰이지만, 사용자가 앱을 삭제하고 재설치하는 경우 기존의 토큰이 아닌 신규 토큰이 발급되는 케이스가 있음에 따라 이전에 발급된 토큰으로 FCM, APNS 등으로 푸시 발송을 요청 시 각 플랫폼에서 삭제된 토큰 이라는 정보를 수신 받을 수 있음.

위 데이터에 기반하여, 수신 대상에서 제외되는 토큰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체 메시지 관리 의 플랫폼 별 앱 푸시 유저 수 와 실제 앱 푸시 발송 시 전체 유저 로 설정했을 때 차이가 나는 이유가 뭔가요?

마케팅 오토메이션 > 메시지 관리 화면 의 앱 푸시 유저 수는 하루 한 번 업데이트 되는 수집된 푸시토큰 수,

메시지 작성 화면 의 전체 발송 대상 수 는 실시간 기준 수집된 푸시 토큰 수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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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시토큰 수신동의∙거부 이벤트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