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racker Docs
웹사이트블로그콘솔 바로가기도입 문의이용 문의
👣 사용자 가이드
👣 사용자 가이드
  • 🛸시작하기 전에 !
    • 와이즈트래커
    • 가이드 이용 안내
    • 자주 묻는 질문 🙋🏻‍♀️
      • 회원가입
      • 어트리뷰션 링크
      • 대시보드 이용
      • 데이터
      • 오디언스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앱 푸시
        • 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 개발 지원
  • 🐣와이즈트래커 시작하기
    • 회원가입 및 서비스 등록
    • 광고 성과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매체 연동 및 활성화
      • 트래킹 링크 생성
      • 어트리뷰션 데이터 분석
    •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고객 행동/속성 이벤트 연동
      •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 애널리틱스 데이터 활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발신번호 등록
      • 카카오톡 채널 연동
      • 메시지 포인트 충전
      • 메시지 발송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광고 성과 트래킹의 모든 것
    • 미디어 파트너(매체) 관리
      • 활성화 및 커스텀 채널 생성
      • 기본 설정
      • 어트리뷰션 설정 (룩백윈도우)
      • 포스트백 설정
      • 주요 미디어 파트너 설정
        • Google Ads (앱 캠페인)
        • Meta
        • Apple Search Ads
        • Naver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Naver 검색광고
        • Kakao
        • Criteo
        • DV360
    • 트래킹 링크 생성하기
      •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하기
      • 커스텀 도메인으로 브랜딩하기
    • 어트리뷰션 설정
      • iOS 14 업데이트 대응 가이드
      • 광고 에이전시 관리
  • 📊데이터 잘 활용하기
    • 서비스 핵심 성과 지표 정의
    • Attribution
      • 어트리뷰션 오버뷰
      • UA 캠페인
      • 리타게팅 캠페인
      • 리텐션
    • Analytics
      • 애널리틱스 오버뷰
      • 유저플로우
      • 전환퍼널
      • 구매자 티어
      • 디스트리뷰션
    • 커스텀 대시보드
      • 사전 정의된 대시보드 (Pre-Defined Dashboard)
        • 방문행동
        • 마케팅
        • 컨텐츠/상품
        • 유저
        • 커머스
        • 디바이스
      • 커스텀 대시보드 만들기
    • 데이터 다운로드
      • RAW 타입
      • 통계 타입
      • [legacy] 데이터 다운로드
      • 데이터 다운로드 지표 정의
    • 데이터 검증
      • 이벤트 발생 현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광고 메시지 유의사항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메시지 발송 시 공통 안내사항
      • 알림톡 발송하기
      • 친구톡 발송하기
      • 문자메시지 발송하기
    • 앱 푸시
      • 앱 푸시 발송하기
      • 앱 푸시 성과 대시보드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활용방법 알아보기
    • 오디언스 생성
      • 추천 오디언스 템플릿 이용하기
      • 직접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목록/상세/히스토리
    • 유저 관리
      • 분석서비스와의 연동
      • 유저 리스트
        • 데이터 업로드
        • 속성 필터 적용 및 그룹 생성
        • 데이터 다운로드
        • 유저 상세 화면
      • SMS 수신거부 리스트
  • ⚙️설정
    • 어플리케이션 설정
    • 메시지 설정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 경우
  • 저전력, 에너지 절전 모드
  •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는 경우
  • 네트워크 문제
  • 타겟 설정 체크
  • 앱 푸시 알림 비허용
  • 앱이 켜져 있는(포그라운드) 상태일 때
  • 방해 금지 모드
  • SDK 최신 버전 업데이트

Was this helpful?

  1. 시작하기 전에 !
  2. 자주 묻는 질문 🙋🏻‍♀️
  3. 앱 푸시

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알림이 와이즈트래커 대시보드나 API에 "발송완료" 로 표시되지만 기기에서는 볼 수 없는 경우 참고해주세요.

Previous앱 푸시Next개발 지원

Last updated 4 months ago

Was this helpful?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 경우

저전력, 에너지 절전 모드

저전력 모드 설정 시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뿐 아니라, 메시지 수신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기기에는 알림 표시 속도를 중지하거나 줄이는 특정한 배터리 최적화 기능이 있습니다.

Android : 설정에서 다음을 검색하세요.

  • 절전 모드 또는 에너지 절약 - "절전 모드" 및/또는 "앱 및 홈 화면 제한"이 활성화된 경우 모든 백그라운드 활동(푸시 알림) 수신이 제한됩니다.

  • 적응형 절전 모드 - 활성화된 경우, 기기는 사용 패턴에 따라 "절전 모드"를 자동으로 켜거나 끕니다.

  • 또는 배터리 최적화 또는 백그라운드 앱 사용 제한 - 배터리 최적화 앱은 백그라운드 기능(푸시 알림 등)이 제한됩니다. 앱이 최적화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iOS : 기기에 저전력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고 전력이 낮으면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속도가 줄어듭니다. 설정 > 배터리 > 저전력 모드 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는 경우

네트워크 문제

인터넷 없음

푸시 알림을 받으려면 기기가 온라인 상태여야 합니다. 다음의 경우 적절한 연결이 이루어질 때까지 푸시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기기가 꺼져 있음

  • 비행기 모드

  • 인터넷 연결이 없거나 불안정한 경우

Wifi 연결, 방화벽 또는 VPN

Apple 또는 Google 서버와의 연결이 끊어졌을 수 있습니다.

  • 연결된 네트워크/WiFi를 확인해주세요.

  • 인터넷 연결을 비활성화했다가 다시 활성화해 보세요.

  •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하여 Wi-Fi 없이 시도해 보세요.

타겟 설정 체크

푸시 발송 대상을 확인하고 올바르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앱 푸시 알림 비허용

Android : 기기 설정 > 어플리케이션 > 앱

"알림 표시"가 활성화되어 있고 그 아래의 모든 카테고리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카테고리를 비활성화한 경우 해당 카테고리에서 알림을 받지 못합니다.

iOS : 기기 설정 > 앱 > 알림

위의 설정에서 푸시 알림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기기에 푸시 권한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앱이 켜져 있는(포그라운드) 상태일 때

테스트할 때는 앱을 계속 실행하지만 백그라운드로 두거나 초점에서 벗어나게 합니다.

보내는 동안 앱이 열려 있으면 화면에 알림 메시지가 보여지도록 구현하지 않은 이상 화면에 배너 형태로 알림 메시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방해 금지 모드

방해 금지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알림이 화면에 "팝업"되지 않지만 "알림 센터"에는 계속 표시됩니다.

Android : 기기 설정 > 알림 > 방해 금지

iOS : 제어센터 > 방해금지 모드 (집중모드)

방해금지 모드뿐 아니라, 집중모드 설정에 따라서도 알림이 수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의 설정에서 방해 금지 모드를 비활성화해주세요.

SDK 최신 버전 업데이트

앱의 와이즈트래커 SDK가 오래된 버전일 경우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와이즈트래커 SDK가 최신 버전이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
🧑‍💻 개발자 가이드
Andro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