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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송 내용
정보성 메시지만 발송 가능
정보성, 광고성 메시지 모두 발송 가능
발송 대상
휴대전화번호 기반 모든 수신자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맺은 수신자
제한 사항
카카오에서 기승인 받은 템플릿만 가능
카카오톡 채널 수신거부/차단한 경우 발송 대상에서 제외됨
예시
주문/예약 확인
결제 내역
배송 조회 정보
할인 쿠폰 안내
이벤트 홍보
프로모션 상품구매 유도
홍보 뉴스레터 전달
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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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 하단의 반려사유 보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카카오톡 공식 가이드 문서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반려사유가 나오지 않는다면, 해당 템플릿 우측 상단의 ⁝ 를 누른 후 템플릿 코드를 복사하여 mkt@wisetracker.co.kr 로 문의주시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채널의 공개 설정이 활성화 되지 않은 경우 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채널 공개] 부분을 활성화 부탁드립니다.
경로 : 관리자센터 > 프로필 > 프로필설정 > 옵션 설정
알림톡/친구톡은 사업자 전용 메시지 서비스인 관계로 카카오로부터 비즈니스 인증 및 승인이
완료된 채널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아직 비즈니스 인증을 완료하지 않으신 경우 비즈니스 인증을 먼저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로 : 관리자센터 > 관리 > 비즈니스 채널 신청
채널은 딜러사 별 한개씩만 등록 가능하며 중복 등록은 불가합니다.
해당 메시지가 노출 되는 경우 타사 또는 타 계정에서 채널을 이용중이신 것이 아닌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서버에서 인식할 수 없는 형식으로 입력 되었거나 입력 된 검색용 ID에 공백이 포함 되어 있는 경우 해당 에러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검색용 ID에는 공백이 포함 될 수 없으니 입력하신 아이디가 채널명이 아닌 검색용 아이디가 맞는지 다시 한 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인증번호를 전송 받는 카카오 채널 관리자의 휴대폰 번호가 카카오 계정 내 인증된 휴대폰 번호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해당 에러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인증 받는 담당자분의 개인 카카오톡으로 접속하시어 아래 경로를 통해, 인증된 휴대폰 번호가 실제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와 일치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로 : 카카오톡 > 더보기 > 설정 > 카카오 계정 > 전화번호란 확인(상이한 경우 변경 진행 후 재시도)
※ 만약 위 확인절차를 진행했음에도 동일 증상이 발생되는 경우 채널 관리자 담당자를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mkt@wisetracker.co.kr 메일로 서류를 보내주셨는지 먼저 확인해주세요.
가이드에 안내되어 있는 발신번호 등록 서류를 mkt@wisetracker.co.kr 메일로 전달해주시면 등록 절차가 진행되며, 영업일 기준 1-2일 내로 승인이 완료됩니다.
<발신번호 등록 서류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