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트리뷰션 링크 생성하기
트래킹 링크는 광고 매체(paid media) 와 온드 미디어(owned media)를 활용한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를 측정하기 위한 필수 도구입니다. 광고, 블로그, 메시지 채널, QR코드 등 다양한 곳에 활용하여 유입 성과 측정을 할 수 있어요. 📊⛓️💥
광고를 집행할 매체(미디어 파트너)가 활성화/연동 완료되었다면, 해당 미디어 파트너를 선택하여 광고에 쓰일 트래킹 링크를 생성할 차례입니다. 🙌🏻
와이즈트래커에서 생성하는 트래킹 링크를 어트리뷰션 링크
라고 불러요. 생성한 어트리뷰션 링크를 광고, SNS 등 유입 채널들에 활용해주기만 하면 대시보드에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생성하러 가볼까요? 🏃🏻➡️
현재 페이지는 [어트리뷰션 링크] > [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메뉴에 관한 내용입니다.
🧑🏻🔧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하기
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페이지의 검색창 우측의 어트리뷰션 URL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 > 어플리케이션 설정 의 앱/웹 서비스 설정
에 Android-패키지명 / iOS-앱 아이디 가 잘 설정되어있다면,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① 채널 설정
어트리뷰션 링크를 적용할 미디어 파트너(매체)를 선택해주세요.
② 캠페인 설정
어트리뷰션 링크를 적용할 캠페인을 선택해주세요. 기존에 사용한 캠페인을 선택하거나, 신규 캠페인을 생성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규 캠페인 생성하기
신규 캠페인 생성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할 캠페인 정보를 입력 후 저장합니다.

캠페인 이름
생성할 신규 캠페인의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캠페인 종료 일자
캠페인의 종료 일자를 선택해주세요.
종료일 이후에는 해당 캠페인에 대한 어트리뷰션이 중단되어, 해당 캠페인의 성과 데이터로 측정되지 않습니다.
③ URL 입력
모바일 유저 이동 URL 필수
모바일 유저가 링크를 클릭한 경우 이동시킬 웹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 유저 이동 URL 필수
PC 유저가 링크를 클릭한 경우 이동시킬 웹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