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트리뷰션 링크 생성하기

트래킹 링크는 광고 매체(paid media) 와 온드 미디어(owned media)를 활용한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를 측정하기 위한 필수 도구입니다. 광고, 블로그, 메시지 채널, QR코드 등 다양한 곳에 활용하여 유입 성과 측정을 할 수 있어요. 📊⛓️‍💥

광고를 집행할 매체(미디어 파트너)가 활성화/연동 완료되었다면, 해당 미디어 파트너를 선택하여 광고에 쓰일 트래킹 링크를 생성할 차례입니다. 🙌🏻

와이즈트래커에서 생성하는 트래킹 링크를 어트리뷰션 링크 라고 불러요. 생성한 어트리뷰션 링크를 광고, SNS 등 유입 채널들에 활용해주기만 하면 대시보드에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생성하러 가볼까요? 🏃🏻‍➡️

어트리뷰션 링크란? 와이즈트래커의 대시보드에서 광고 성과를 확인하기 위한 트래킹 URL을 말합니다.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위해 유저를 특정 페이지로 연결시키면서 성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유저는 광고 콘텐츠에 삽입된 링크를 통해 특정 페이지로 이동하며, '앱'마케팅의 특성에 따라 앱 스토어로 이동하거나 앱 내의 지정된 특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유저가 이러한 경로를 통해 앱에 유입되면서 와이즈트래커 서버에 자신의 데이터를 전송하게 되고, 이는 곧 광고 성과 데이터가 되어 대시보드에 적재 및 포스트백됩니다.


🧑🏻‍🔧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하기

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페이지의 검색창 우측의 어트리뷰션 URL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① 채널 설정

어트리뷰션 링크를 적용할 미디어 파트너(매체)를 선택해주세요.

② 캠페인 설정

어트리뷰션 링크를 적용할 캠페인을 선택해주세요. 기존에 사용한 캠페인을 선택하거나, 신규 캠페인을 생성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규 캠페인 생성하기

신규 캠페인 생성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할 캠페인 정보를 입력 후 저장합니다.

입력 정보
설명

캠페인 이름

생성할 신규 캠페인의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캠페인 종료 일자

캠페인의 종료 일자를 선택해주세요.

종료일 이후에는 해당 캠페인에 대한 어트리뷰션이 중단되어, 해당 캠페인의 성과 데이터로 측정되지 않습니다.

③ URL 입력

링크 연결 옵션
설명

모바일 유저 이동 URL 필수

모바일 유저가 링크를 클릭한 경우 이동시킬 웹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 유저 이동 URL 필수

PC 유저가 링크를 클릭한 경우 이동시킬 웹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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