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트리뷰션 링크 테스트
생성한 어트리뷰션 링크를 배포하기 전에 해당 링크가 입력한 주소로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설정한 미디어파트너/캠페인의 성과로 잘 집계되는지 테스트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SDK, 이벤트 검증
메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해볼 수 있어요.
1. 테스트 디바이스 등록/선택
① 장치 추가하기
버튼 클릭
② 등록할 테스트 디바이스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플랫폼
웹사이트 데이터 검증은 PC
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ADID/IDFA
광고 추적용으로 부여된 고유 식별자를 입력해주세요.
PC 기기의 경우, UUID
를 입력합니다.
💻PC 기기 UUID 찾기
분석 대상 웹사이트를 창에 띄운 후, 마우스 우클릭 > 검사 > 어플리케이션 > 로컬 스토리지 > 분석 대상 웹사이트 클릭 > 키 dop_website_sdk_CID
의 UUID
value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치 이름
회원아이디
전화번호
이메일
테스트 디바이스에 따라 자유롭게 입력합니다.
테스트 디바이스가 등록되었다면, 테스트를 진행할 디바이스를 선택해주세요.
새롭게 추가한 테스트 디바이스의 경우,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조회하기 위해 약 5~1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잠시 기다린 후 아래 단계를 진행해주세요.
2. 데이터 조회 방법 선택

데이터 조회 방식은 2가지 옵션이 있어요.
기간 조회
선택한 기간에 테스트 디바이스에서 발생한 모든 이벤트 / 구매 / 포스트백 데이터 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10초 간격 / 20초 간격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한 시간(10초/20초)마다 실시간 데이터가 업데이트됩니다.
실시간 테스트를 진행하시는 경우, 가장 빠르게 확인 가능한 실시간 > 10초 간격
옵션으로 선택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3. 데이터 조회
※ 어트리뷰션링크 클릭이 아닌 자연 유입
인 경우 모든 항목은 organic 으로 표시됩니다.

1) 이벤트 데이터

①
이벤트 시간
해당 이벤트가 발생한 일시입니다.
②
클릭아이디
광고(어트리뷰션링크) 클릭 시 부여되는 아이디입니다.
③
광고채널
어트리뷰션 링크의 미디어 파트너/ 매체를 의미합니다.
④
광고캠페인
어트리뷰션 링크의 캠페인명을 의미합니다.
⑤
이벤트
태깅한 이벤트 코드로 나타납니다.
⑥
유형
- GOAL : logEvent 유형으로 클릭, 검색, 장바구니과 같은특정 action에 부여됩니다.
- PAGES : logScreen 유형으로 상품조회, 이벤트조회 및 커스텀 view 이벤트와 같은 페이지 조회에 부여됩니다.
⑦
추가항목
이벤트 발생 시 함께 수집된 파라미터 데이터 조회가 가능합니다.
2) 구매 데이터

①
구매 시간
구매 이벤트가 발생한 일시입니다.
②
클릭아이디 광고채널 광고캠페인 광고타입 광고키워드
어트리뷰션 데이터를 확인합니다.
-광고(어트리뷰션링크) 클릭 시 부여되는 아이디입니다.
-어트리뷰션 링크의 미디어 파트너/ 매체를 의미합니다.
-어트리뷰션 링크의 캠페인명을 의미합니다.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 시 고급 설정 > 추가 분석 데이터 에서 설정한 광고 타입
파라미터 값을 나타냅니다.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 시 고급 설정 > 추가 분석 데이터 에서 설정한 광고 키워드
파라미터 값을 나타냅니다.
③
주문번호
고객 앱에서 부여되는 주문 번호 데이터입니다. 하나의 주문번호 아래 여러 개의 주문 수량 정보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④
통화 코드
어트리뷰션 링크의 캠페인명을 의미합니다.
⑤
상품 ID
각 상품에 부여된 고유 ID 값입니다.
⑥
상품명
각 상품에 부여된 이름 값입니다.
⑦
구매수량
상품 ID(상품명)별로 주문한 수량 값입니다.
⑧
구매가격
상품 ID(상품명)별로 주문한 금액으로 추후 Revenue, ARPU, ARPPU, ROAS 등 계산 지표에 사용됩니다.
⑨
추가항목
이벤트 발생 시 함께 수집된 파라미터 데이터 조회가 가능합니다.
3) 포스트백 데이터
포스트백(Postback)은 어트리뷰션에서 분석한 광고 매체 유입 유저의 특정 액션 데이터를 해당 매체로 다시 전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데이터에는 앱 설치(인스톨) 정보를 비롯해 유저의 디바이스 정보, 식별자 등의 데이터가 포함돼요.
매체사는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성과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더 정교한 리타겟팅이 가능해지고, 광고비 정산 및 광고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백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연동하는 주된 이유는 광고비 정산 및 광고 효율 증대를 위한 내부 자료 수집 등이 있습니다.

①
포스트백데이터 생성 시간
실시간 포스트백 데이터가 생성된 시간입니다.
②
클릭아이디
광고(어트리뷰션링크) 클릭 시 부여되는 아이디입니다.
③
광고채널
어트리뷰션 링크의 미디어 파트너/ 매체를 의미합니다.
④
광고캠페인
어트리뷰션 링크의 캠페인명을 의미합니다.
⑥
데이터 전송 시간
⑦
send url
신규설치 여부에 따라 True 또는 False 값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포스트백 전송 URL 주소입니다. 클릭 시 URL 복사가 가능합니다.
⑧
응답코드
미디어 파트너(매체)로부터 전달받은 응답코드입니다. 통상적으로 200이 “정상 완료”이며 이 외에 다른 응답코드는 클릭하면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 SDK데이터 검증을 위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PDF 파일을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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