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메시지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
쇼핑몰에서 고객, 주문, 배송 관련 특정 이벤트 발생 시 별도의 설정 없이 고객 또는 운영자 에게 자동으로 발송되는 문자메시지 기능이 필요한 경우 아래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① 광고 표현
광고 메시지 작성 시 반드시 을 참고해주세요.
메시지 내용에 광고를 포함할 경우 반드시 광고 표현을 선택해주세요.
“광고” 선택 시 메시지 본문 시작에 "(광고)" 가 포함됩니다.
광고 문자 메시지 발송 시의 080 수신거부 안내 포함은 필수입니다. 광고 메시지 발송을 위한 사전 절차를 거치지 않았다면 아래 080수신거부 번호 등록 절차를 먼저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080 번호 등록을 완료했다면 등록한 번호를 선택할 수 있고, 메시지 본문 하단에 “무료거부 080-000-0000(등록한 번호)” 가 입력됩니다.
② 제목
메시지의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③ 본문 입력 필수
전달해야하는 정보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개인화된 텍스트 영역은 #{변수}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 버튼 을 통해 공통 속성 (서비스명 / 웹사이트주소)을 빠르게 붙여넣거나, 유저 속성을 커스텀 변수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화 변수 사용하기
회원아이디 / 회원명 / 등급 / 마일리지(적립금) / 가입일자 / 전화번호 / 이메일 / 주소 / 상세주소 / 닉네임 / 생일
변수로 작성하고자 하는 유저 속성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유저속성1}
" 형식으로 입력됩니다.
메세지 발송시 선택한 개인화 변수에 해당하는 고객의 데이터가 없는 경우에는 공란으로 발송될 수 있으니 주의하여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제 템플릿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템플릿 저장
버튼을 눌러 주세요.
메시지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메시지 발송
버튼을 눌러 주세요. 🏃🏻♀️➡️
자세한 내용 입력 방법은 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