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racker Docs
웹사이트블로그콘솔 바로가기도입 문의이용 문의
🚀 카페24 고객사 가이드
🚀 카페24 고객사 가이드
  • 🏂와이즈트래커 시작하기
    • 온보딩 가이드
      • 📑한눈에 보기
      • ✅광고 메시지 유의사항
    • [필수] 연동 작업 시작하기
      • 1. 카페24 스크립트 설치
      • 2. 개인정보 처리위탁 내용 추가
      • 3. 카카오톡 채널 연동
      • 4. 발신번호 및 수신거부 번호 등록
  • 🪄자동발송 메시지 발송 (웹훅 메시지)
    • 자동발송 메시지 시작하기
    • 카카오 알림톡 활성화
    • 문자메시지 활성화
  • 🔮마케팅 저니
    • 마케팅 저니 시작하기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채널별 메시지 발송
    • (공통) 메시지 발송 안내사항
    • 알림톡
    • 친구톡
    • 문자메시지
  • 👤오디언스 매니저
    • 와이즈트래커 추천 오디언스
  • 💳결제 및 계정 관리
    • 서비스 구독
    • 메시지 포인트 충전
    • 서브계정 추가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발신번호 등록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 수신거부 리스트 확인
  • 🙋🏻 자주 묻는 질문

Was this helpful?

  1. 와이즈트래커 시작하기
  2. [필수] 연동 작업 시작하기

4. 발신번호 및 수신거부 번호 등록

Previous3. 카카오톡 채널 연동Next자동발송 메시지 시작하기

Last updated 2 months ago

Was this helpful?

발신번호 등록

1

발신번호 정보 입력

사용하고자 하는 발신번호 정보를 입력 후, 발신번호 등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래 안내된 발신번호 등록에 필요한 서류를 이메일로 전달하셔야 인증 절차가 진행되며,

승인이 완료될 경우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서비스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2

서류 준비 및 제출

아래의 필수 서류를 준비하여 이메일()로 전달합니다.

① 담당자 재직증명서

⚠️ 발급일 표기 필수 (발급일자 최근 1개월 이내) ⚠️ 직인 날인 필수

⚠️ 주민번호 뒷자리 마스킹 필수

⚠️ 발급일자 최근 3개월 이내

③ 발신번호 사전등록 신청서

1) 파일 > 사본 만들기 하여 내용 작성

2) 작성한 문서의 링크 전달

⚠️ 법인 인감 또는 대표자 인감 포함

④ 사업자 등록증

3

발신번호 승인 상태 확인

서류 접수 후 영업일 기준 1-2일 내로 와이즈트래커 담당자가 승인 절차를 진행하며,

승인이 완료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상태 값이 변경됩니다.

등록 (승인 진행중) - 아직 발신번호 등록 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미승인 상태

승인 - 발신번호 등록 절차 승인이 완료되어, 메시지 발송이 가능한 상태


② '발신번호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발급 방법 및 서류 참고사항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이란, 해당 전화번호를 이용 중임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명의자가 사용 중인 통신사에서 발급받아야 하며 통신사마다 명칭이 다를 수 있습니다.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서비스 가입 확인서」, 「이용계약 등록사항 증명서」 등으로 불리며, 이용 중인 통신사로 문의하시면 간단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에서 필수로 포함되어야 하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가입자의 통신사명

  2. 가입자의 성명 / 주소 / 생년월일 (법인/단체의 경우 사업자 등록번호 및 법인등록번호)

  3. 가입자 통신 서비스 종류 (유선, 무선, 인터넷 전화 등) 및 전화번호

  4. 발급 시기 및 발급자 정보 (이용증명원을 발급한 담당자의 성명 및 전화번호 등)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광고 메시지 발송에 있어 “수신거부 서비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 의무 사항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수신거부서비스 사이트에 직접가입하여 수신거부 서비스를 결제하신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1

080 수신거부번호 서비스 선정

와이즈트래커는 아래에 나열된 메시징 서비스 협력 파트너와의 수신거부목록 연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즉, 고객이 문자메시지를 받고 수신거부 신청 시 바로 와이즈트래커의 수신 거부 리스트에 연동되어 별도로 등록하거나 발송대상에서 제외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 파트너 외 다른 서비스의 번호는 와이즈트래커와의 연동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080 서비스 신청 시 비용 또는 필요한 서류는 아래의 각 서비스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와이즈트래커와의 연동을 지원하는 협력 파트너 목록은

설정 > 메시지 설정 > 080 수신거부 번호 관리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신청 서류 준비 및 전달

080 서비스 신청을 위해 선정한 서비스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준비하여 각 서비스 이메일로 전달합니다.

반드시 아래의 각 서비스별 등록 절차 특이사항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나래인터넷

info@narae.com

원활한 API 연동을 위해 서류 전달시 "와이즈트래커 서비스 이용을 위해 신청합니다." 를 꼭 기입해주세요.

메일 포함 내용 예시
와이즈트래커 서비스 이용을 위해 080수신거부번호 신청합니다.
아래 서류 전달드립니다.

넥스티아

help@nextia.co.kr

번호 개통 완료 이후, 간단한 연동 절차가 필요합니다.

  1. 넥스티아 웹사이트에 접속하고 마이페이지 > 연동 에서 사용 선택

  2. 와이즈트래커에서 확인한 번호의 연동 주소를 복사하여 [연동 URL] 에 붙여넣기 후 저장

와이즈캔

ok@wisecan.com

2) 아래 항목의 고객 정보 기입 후 다음 메일로 ok@wisecan.com 정보를 전달해주세요.

연동 업체 입력란에 (주)와이즈트래커 필수 기입합니다.

연동 업체

(주) 와이즈트래커

SMS 17 ID

결제 담당자

결제 담당자 연락처

접속 IP (방화벽 등록에 필요한 관리자사이트 접속 서버 IP (고정형))

3

개통된 080 번호를 아래 메일 주소로 전달해주세요.

mkt@wisetracker.co.kr
4

등록 번호 확인

등록된 080 번호와 연동 주소를 확인합니다.


수신거부 리스트 확인

080 서비스 연동을 통해 받아온 수신거부 리스트는 유저 관리 > SMS 수신거부 리스트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자주 묻는 질문

* 기존 수신거부 번호가 이미 있을 경우

API 연동작업을 통해 수신거부리스트를 받아오기 때문에 와이즈트래커의 협력 파트너사 서비스 사용이 필수입니다.

기존 수신거부 번호를 해지하고 와이즈트래커의 협력 파트너사 플랫폼 중 하나를 이용해 새로 생성해주세요.

*기존에 와이즈트래커의 협력 파트너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을 경우

각 서비스에서 등록된 수신거부번호 리스트를 다운로드 받고, 와이즈트래커에 업로드합니다.

유저 관리 > SMS 수신거부 리스트 에서 CSV 업로드 또는 번호를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② 발신번호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

1) SMS17 회원가입

🏂
https://www.sms17.com
신청서 템플릿 파일 링크
클릭하여 발급방법 알아보기
mkt@wisetracker.co.kr
Cover

(주)나래인터넷 _ info@narae.com 1588-9113

Cover

(주)넥스티아 _ help@nextia.co.kr 02-508-4181

Cover

(주)와이즈캔 _ ok@wisecan.com 070-7849-0005

넥스티아 서비스 신청 시 연동방법
SMS 수신거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