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메시지 유의사항

광고가 포함된 메시지 발송 시 필수 유의사항을 확인합니다.

광고 메시지를 보내기 전, 꼭 확인해주세요.

광고 메시지란?

메시지 내에 이용/구매/방문 촉진, 홍보 등과 같이 발송자가 영리적 목적을 취하기 위한 내용이 조금이라도 포함되어 있는 경우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광고 메시지에 해당됩니다.

1. 광고문자 수신동의 (개인정보 마케팅 활용 동의)

[문자메시지의 경우 해당]

<수신동의 예시>

수신동의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받으실 수 있으며 만약 동의를 받은 수신자들로부터 신고가 접수되더라도 해당 수신동의 방법이 자료를 통해 제출된다면 소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단, 음식점/오프라인 매장 등 수신동의를 받지 못하는 업종의 경우 최근 6개월 내 거래 관계를 입증할 수 있는 대상자들에 한해 광고문자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포스 내역, 어드민 전산 내 주문/구매 내역 등이 확인되어야함)

※ 단순 구두로 받은 수신동의는 인정될 수 없습니다.

2. 광고표기법 준수

[앱 푸시,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모두 해당]

광고표기법 준수사항

광고 메시지 전송 시 반드시 다음과 같은 형식을 지켜야 합니다.

① 광고성 내용이 포함된 메시지 맨 앞에 “(광고)”를 표기해야 합니다. 따라서 캠페인 생성 시 광고 표현 설정에 체크 해주시길 바랍니다.

② 광고성 메시지가 끝나는 부분에 각 채널에 적합한 수신거부 방법을 표기해야 합니다.

채널별 준수사항

  1. 광고표현 토글 ON 또는 "(광고)" 입력 광고), <광고> 등의 표현은 위반 사례에 해당됩니다.

  2. 메시지 내용 마지막에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 철회 방법 (수신거부 경로 안내) 명시 ex. [수신거부:더보기>설정] [수신거부:MY>설정]

※ 발송처명은 업체명 또는 고객들이 인지할 수 있는 브랜드명으로 입력해주세요.

※ (광고), 업체명, 080 수신거부번호는 용량(byte)에 산정됩니다.

3. 야간광고 제한시간 준수

와이즈트래커는 오후 9시부터 익일 오전8시까지 메시지를 발송할 수 없도록 기본 설정되어있습니다. 야간 광고 수신을 동의한 유저들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싶다면 메시지 작성 화면에서 “설정 해제”를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시간은 수신자가 메시지를 수신하는 시간 기준입니다.

※ 단, 정보성 메시지는 시간과 관계 없이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인증번호, 주문, 배송알림 등)

※ 영업사원이 관리 차원에서 보내는 안부인사, 사업자가 고객에게 보내는 무료 뉴스레터 등도 원칙적으로 광고성 정보에 해당합니다.

※ 사업자가 제공하는 재화 및 서비스에 대한 쿠폰, 마일리지 등의 경우 해당 재화 및 서비스 이용을 촉구하는 홍보 목적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쿠폰, 마일리지 등에 대한 정보는 원칙적으로 광고성 정보에 해당합니다.

※ 수신자가 요청하거나 수신자와의 계약관계나 거래조건에 포함되어 있지 않고 사업자가 일방적으로 제공(회원가입 기념 쿠폰, 생일 기념 쿠폰, 1주년 기념 쿠폰 등)한 쿠폰 및 마일리지의 소멸안내는 원칙적으로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에 해당 합니다.

※ 그 외 발송하고자 하는 문자의 광고 여부 및 기준은 인터넷진흥원(KISA)에서 확인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ㆍ스팸방지 정보통신망법 안내서

ㆍ스팸방지 정보통신망법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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