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racker Docs
웹사이트블로그콘솔 바로가기도입 문의이용 문의
👣 사용자 가이드
👣 사용자 가이드
  • 🛸시작하기 전에 !
    • 와이즈트래커
    • 가이드 이용 안내
    • 자주 묻는 질문 🙋🏻‍♀️
      • 회원가입
      • 어트리뷰션 링크
      • 대시보드 이용
      • 데이터
      • 오디언스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앱 푸시
        • 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 개발 지원
  • 🐣와이즈트래커 시작하기
    • 회원가입 및 서비스 등록
    • 광고 성과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매체 연동 및 활성화
      • 트래킹 링크 생성
      • 어트리뷰션 데이터 분석
    •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고객 행동/속성 이벤트 연동
      •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 애널리틱스 데이터 활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발신번호 등록
      • 카카오톡 채널 연동
      • 메시지 포인트 충전
      • 메시지 발송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광고 성과 트래킹의 모든 것
    • 미디어 파트너(매체) 관리
      • 활성화 및 커스텀 채널 생성
      • 기본 설정
      • 어트리뷰션 설정 (룩백윈도우)
      • 포스트백 설정
      • 주요 미디어 파트너 설정
        • Google Ads (앱 캠페인)
        • Meta
        • Apple Search Ads
        • Naver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Naver 검색광고
        • Kakao
        • Criteo
        • DV360
    • 트래킹 링크 생성하기
      •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하기
      • 커스텀 도메인으로 브랜딩하기
    • 어트리뷰션 설정
      • iOS 14 업데이트 대응 가이드
      • 광고 에이전시 관리
  • 📊데이터 잘 활용하기
    • 서비스 핵심 성과 지표 정의
    • Attribution
      • 어트리뷰션 오버뷰
      • UA 캠페인
      • 리타게팅 캠페인
      • 리텐션
    • Analytics
      • 애널리틱스 오버뷰
      • 유저플로우
      • 전환퍼널
      • 구매자 티어
      • 디스트리뷰션
    • 커스텀 대시보드
      • 사전 정의된 대시보드 (Pre-Defined Dashboard)
        • 방문행동
        • 마케팅
        • 컨텐츠/상품
        • 유저
        • 커머스
        • 디바이스
      • 커스텀 대시보드 만들기
    • 데이터 다운로드
      • RAW 타입
      • 통계 타입
      • [legacy] 데이터 다운로드
      • 데이터 다운로드 지표 정의
    • 데이터 검증
      • 이벤트 발생 현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광고 메시지 유의사항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메시지 발송 시 공통 안내사항
      • 알림톡 발송하기
      • 친구톡 발송하기
      • 문자메시지 발송하기
    • 앱 푸시
      • 앱 푸시 발송하기
      • 앱 푸시 성과 대시보드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활용방법 알아보기
    • 오디언스 생성
      • 추천 오디언스 템플릿 이용하기
      • 직접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목록/상세/히스토리
    • 유저 관리
      • 분석서비스와의 연동
      • 유저 리스트
        • 데이터 업로드
        • 속성 필터 적용 및 그룹 생성
        • 데이터 다운로드
        • 유저 상세 화면
      • SMS 수신거부 리스트
  • ⚙️설정
    • 어플리케이션 설정
    • 메시지 설정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기본 설정
  • ① 메시지 이름 입력
  • ② 발송 번호 선택
  • ③ 발송 대상 선택
  • ④ 메시지 그룹 지정
  • 템플릿 설정
  • 부가옵션 설정
  • ① 발송 시간 및 빈도 설정
  • ② 방해금지 시간 설정
  • ③ 후속 메시지 설정

Was this helpful?

  1. CRM 메시지 발송하기
  2.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메시지 발송 시 공통 안내사항

Previous카카오톡, 문자메시지Next알림톡 발송하기

Last updated 3 months ago

Was this helpful?

기본 설정

① 메시지 이름 입력

필수 발송 목적에 따라 알아보기 쉬운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② 발송 번호 선택

필수 메시지 발송에 사용할 발신번호를 선택해주세요.

③ 발송 대상 선택

필수 메시지를 발송할 대상을 선택해주세요.

  • 전체 유저 : 선택 시 등록되어 있는 전체 유저 대상으로 발송됩니다.

  • 유저그룹: 오디언스 > 유저관리 에서 생성한 유저그룹을 한 개 이상 선택합니다.

  • 오디언스: 오디언스 > 오디언스 매니저 에서 생성한 오디언스를 한 개 선택합니다.

  • 직접 입력: 전화번호를 직접 작성합니다.

전화번호 직접 입력 시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주세요.

  1. 수신 대상 전화번호에 대시(-)는 제외 해 주세요.

  2. 수신 대상을 콤마(,)로 구분하거나 한 줄에 한 명씩 입력해주세요.

  3. 수신 대상 직접 입력은 유저 속성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유저 속성 기능을 이용하려면 유저그룹을 활용해주세요.

선택 메시지 발송 대상에서 제외할 대상을 선택해주세요.

  • 제외 대상을 선택하기 전, 발송 대상을 우선 선택해야 합니다.

  • 발송 대상으로 전체 유저를 선택하면 제외 대상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예상 발송 대상 수 조회

발송 대상을 선택하면, 하단의 바에서 아래와 같이 발송 대상 수가 조회됩니다

④ 메시지 그룹 지정

  • 그룹 지정 시, 해당 그룹으로 발송한 메시지들만 묶어 확인이 가능합니다.

  • [메시지 관리] 화면의 리스트에서 메시지 그룹별로 조회가 가능하며, 메시지 카테고리 분류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 설정

카카오 알림톡

필수 승인된 템플릿으로만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며, 승인된 템플릿은 수정이 불가합니다.

발송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템플릿이 아직 생성되지 않았다면 먼저 템플릿 생성 후 승인을 받아주세요 !

카카오 친구톡, 문자메시지

선택 메시지를 발송하고자 하는 템플릿이 생성되어 있는 경우 선택합니다. 템플릿 선택 후 내용 수정이 가능합니다.


부가옵션 설정

① 발송 시간 및 빈도 설정

즉시 발송 또는, 발송 빈도와 발송 시작일을 설정하여 예약 발송 / 주기 발송 이 가능합니다.

발송 빈도는 한 번, 매일, 매주, 매월 중 선택 가능하며 발송 시작 일시를 지정합니다.

② 방해금지 시간 설정

지정한 시간(수신자 시간대) 내에 메시지가 발송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③ 후속 메시지 설정

메시지 반응/미반응 에 따라 후속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채널별 설정 가능 후속 메시지 채널

선행 메시지 채널
후속 메시지 채널

앱 푸시

카카오 알림톡 카카오 친구톡 문자메시지

카카오 알림톡

카카오 알림톡 카카오 친구톡 문자메시지

카카오 친구톡

카카오 알림톡 카카오 친구톡 문자메시지

문자 메시지

카카오 알림톡 카카오 친구톡 문자메시지

메시지 채널별 반응/미반응 기준

메시지 발송 이후, 설정된 시간 내 반응 여부에 따라 후속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선행 메시지
앱 푸시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반응

푸시 알림을 탭하여 앱을 오픈한 경우

메시지에 포함된 버튼(어트리뷰션 링크)을 클릭하여 웹사이트/앱 의 SDK 가 동작하는 경우

미반응

푸시 알림을 탭하지 않은 경우

메시지에 포함된 버튼(어트리뷰션 링크)을 통한 웹사이트/앱 의 SDK 동작이 일어나지 않은 경우

후속 메시지 발송 조건 설정하기

선행 메시지의 성과 인정 시간과 후속 메시지 발송 지연 시간을 설정해주세요.

선행 메시지 성과 인정 시간 메시지 발송 완료 후, 몇 시간 내의 반응을 성과로 인정할 것인지 설정합니다.

후속 메시지 발송 지연 시간 메시지 발송 완료 후, 성과 인정 기간 내 반응했을 때 얼마 후 메시지를 발송할 지 설정합니다.

후속 메시지 설정 시 주의사항

  • 메시지 내 어트리뷰션 링크를 적용해야 합니다. (앱푸시 제외)

    • 후속 메시지의 작동은 어트리뷰션 링크에 의해 반응/미반응을 체크하여 작동하게 됩니다.

    • 메시지에 어트리뷰션 링크가 포함될 경우 메시지가 자동으로 어트리뷰션 링크의 캠페인이 종속되어 와이즈트래커에서 제공하는 모든 대시보드에서 필터 조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앱 푸시 발송 시에는 어트리뷰션 링크를 세팅하지 않습니다.

  • 반응과 미반응을 모두 설정할 경우, 반응/미반응 기준 시간과 발송 시간은 동일하게 설정됩니다.

  • 전체 타겟에 메시지를 발송하게 될 경우 미반응에 대한 후속 메시지를 설정할 때 과도하게 메시지 포인트가 차감 될 수 있습니다.

  • 후속 메시지 예상 발송 시간을 고려해주세요. 정보통신망법 기준 야간 발송 제한 시간이 적용되는 시간에 고객에게 야간 광고성 메시지 동의를 받지 않을 경우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