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메시지 발송하기
일반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거나, API 전용 문자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
일반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거나, API 전용 문자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
메시지 발송 시 일반 메시지 또는 API 전용 메시지 중 선택하여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일회성 메시지 발송
예약 메시지 발송
반복 메시지 발송
메시지 반응 여부에 따른 후속 메시지 발송
상품 출고, 배송 출발, 배송 완료 등 백엔드에서 발생하는 특정 시점에 유저에게 메시지가 전달되어야 하는 경우
① 광고 표현
메시지 내용에 광고를 포함할 경우 반드시 광고 표현을 선택해주세요.
“광고” 선택 시 메시지 본문 시작에 "(광고)" 가 포함됩니다.
080 번호 등록을 완료했다면 등록한 번호를 선택할 수 있고, 메시지 본문 하단에 “무료거부 080-000-0000(등록한 번호)” 가 입력됩니다.
② 제목
메시지의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③ 본문 입력 필수
전달해야하는 정보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개인화된 텍스트 영역은 #{변수}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 버튼 을 통해 공통 속성 (서비스명 / 웹사이트주소)을 빠르게 붙여넣거나, 유저 속성을 커스텀 변수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화 변수 사용하기
회원아이디 / 회원명 / 등급 / 마일리지(적립금) / 가입일자 / 전화번호 / 이메일 / 주소 / 상세주소 / 닉네임 / 생일
변수로 작성하고자 하는 유저 속성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유저속성1}
" 형식으로 입력됩니다.
메세지 발송시 선택한 개인화 변수에 해당하는 고객의 데이터가 없는 경우에는 공란으로 발송될 수 있으니 주의하여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제 템플릿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템플릿 저장
버튼을 눌러 주세요.
메시지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메시지 발송
버튼을 눌러 주세요. 🏃🏻♀️➡️
>
>
광고 메시지 작성 시 반드시 을 참고해주세요.
광고 문자 메시지 발송 시의 080 수신거부 안내 포함은 필수입니다. 광고 메시지 발송을 위한 사전 절차를 거치지 않았다면 아래 080수신거부 번호 등록 절차를 먼저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 입력 방법은 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