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racker Docs
웹사이트블로그콘솔 바로가기도입 문의이용 문의
👣 사용자 가이드
👣 사용자 가이드
  • 🛸시작하기 전에 !
    • 와이즈트래커
    • 가이드 이용 안내
    • 자주 묻는 질문 🙋🏻‍♀️
      • 회원가입
      • 어트리뷰션 링크
      • 대시보드 이용
      • 데이터
      • 오디언스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앱 푸시
        • 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 개발 지원
  • 🐣와이즈트래커 시작하기
    • 회원가입 및 서비스 등록
    • 광고 성과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매체 연동 및 활성화
      • 트래킹 링크 생성
      • 어트리뷰션 데이터 분석
    •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고객 행동/속성 이벤트 연동
      •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 애널리틱스 데이터 활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발신번호 등록
      • 카카오톡 채널 연동
      • 메시지 포인트 충전
      • 메시지 발송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광고 성과 트래킹의 모든 것
    • 미디어 파트너(매체) 관리
      • 활성화 및 커스텀 채널 생성
      • 기본 설정
      • 어트리뷰션 설정 (룩백윈도우)
      • 포스트백 설정
      • 주요 미디어 파트너 설정
        • Google Ads (앱 캠페인)
        • Meta
        • Apple Search Ads
        • Naver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Naver 검색광고
        • Kakao
        • Criteo
        • DV360
    • 트래킹 링크 생성하기
      •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하기
      • 커스텀 도메인으로 브랜딩하기
    • 어트리뷰션 설정
      • iOS 14 업데이트 대응 가이드
      • 광고 에이전시 관리
  • 📊데이터 잘 활용하기
    • 서비스 핵심 성과 지표 정의
    • Attribution
      • 어트리뷰션 오버뷰
      • UA 캠페인
      • 리타게팅 캠페인
      • 리텐션
    • Analytics
      • 애널리틱스 오버뷰
      • 유저플로우
      • 전환퍼널
      • 구매자 티어
      • 디스트리뷰션
    • 커스텀 대시보드
      • 사전 정의된 대시보드 (Pre-Defined Dashboard)
        • 방문행동
        • 마케팅
        • 컨텐츠/상품
        • 유저
        • 커머스
        • 디바이스
      • 커스텀 대시보드 만들기
    • 데이터 다운로드
      • RAW 타입
      • 통계 타입
      • [legacy] 데이터 다운로드
      • 데이터 다운로드 지표 정의
    • 데이터 검증
      • 이벤트 발생 현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광고 메시지 유의사항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메시지 발송 시 공통 안내사항
      • 알림톡 발송하기
      • 친구톡 발송하기
      • 문자메시지 발송하기
    • 앱 푸시
      • 앱 푸시 발송하기
      • 앱 푸시 성과 대시보드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활용방법 알아보기
    • 오디언스 생성
      • 추천 오디언스 템플릿 이용하기
      • 직접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목록/상세/히스토리
    • 유저 관리
      • 분석서비스와의 연동
      • 유저 리스트
        • 데이터 업로드
        • 속성 필터 적용 및 그룹 생성
        • 데이터 다운로드
        • 유저 상세 화면
      • SMS 수신거부 리스트
  • ⚙️설정
    • 어플리케이션 설정
    • 메시지 설정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 문자메시지 템플릿 생성하기
  • 💌 메시지 발송하기
  • ⚙️ API 메시지 발송

Was this helpful?

  1. CRM 메시지 발송하기
  2.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문자메시지 발송하기

일반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거나, API 전용 문자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Previous친구톡 발송하기Next앱 푸시

Last updated 8 days ago

Was this helpful?

SMS / LMS / MMS 구분 - 메시지 작성 전 확인해주세요 !

입력한 텍스트의 길이와 이미지 첨부 여부에 따라 SMS / LMS / MMS 로 자동 전환됩니다.

  • SMS : 90 byte 까지(한글 기준 띄어쓰기 포함 약 45자 이내) 보낼 수 있는 문자 메시지 서비스

  • LMS : SMS보다 길게 보낼 수 있는 (91 byte~2,000 byte / 한글 기준 띄어쓰기 포함 최대 1천자) 이미지가 첨부되지 않은 문자 메시지 서비스

  • MMS : 이미지를 포함한 긴 문자 메시지 서비스 (사진은 JPG, PNG 파일로 용량은 최대 900KB까지 발송 가능)

    • 가로 500px 이상, 그 이상은 자동 조절

    • 가로:세로 비율이 1:2 이상

※ 한 글자당 한글은 2byte, 영문/숫자/공백(띄어쓰기, 줄바꿈)은 1byte 입니다.


메시지 발송 시 일반 메시지 또는 API 전용 메시지 중 선택하여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일회성 메시지 발송

예약 메시지 발송

반복 메시지 발송

메시지 반응 여부에 따른 후속 메시지 발송

상품 출고, 배송 출발, 배송 완료 등 백엔드에서 발생하는 특정 시점에 유저에게 메시지가 전달되어야 하는 경우


✍🏻 문자메시지 템플릿 생성하기

메시지 템플릿 관리 > 문자 템플릿 > 템플릿 추가 를 클릭합니다.

1

기본 설정

① 템플릿 이름 필수

  • 템플릿 이름을 지정해주세요.

② 템플릿 태그

  • 해시태그처럼 사용할 태그명을 입력하면 템플릿 관리 페이지에서 원하는 태그만 선택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내용 입력

① 광고 표현

  • 메시지 내용에 광고를 포함할 경우 반드시 광고 표현을 선택해주세요.

  • “광고” 선택 시 메시지 본문 시작에 "(광고)" 가 포함됩니다.

  • 080 번호 등록을 완료했다면 등록한 번호를 선택할 수 있고, 메시지 본문 하단에 “무료거부 080-000-0000(등록한 번호)” 가 입력됩니다.

② 제목

  • 메시지의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③ 본문 입력 필수

  • 전달해야하는 정보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 개인화된 텍스트 영역은 #{변수}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우측 상단의 + 버튼 을 통해 공통 속성 (서비스명 / 웹사이트주소)을 빠르게 붙여넣거나, 유저 속성을 커스텀 변수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화 변수 사용하기

회원아이디 / 회원명 / 등급 / 마일리지(적립금) / 가입일자 / 전화번호 / 이메일 / 주소 / 상세주소 / 닉네임 / 생일

변수로 작성하고자 하는 유저 속성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유저속성1}" 형식으로 입력됩니다.

메세지 발송시 선택한 개인화 변수에 해당하는 고객의 데이터가 없는 경우에는 공란으로 발송될 수 있으니 주의하여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링크를 포함하는 경우, 추적용 URL 로 변환하여 메시지 클릭(반응) 및 이후 전환 성과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도메인을 포함한 URL을 입력하면 뜨는 모달창에서 고객이 이동할 URL이 정확히 입력되었는지 확인 후, 캠페인명을 설정하여 변환해주세요.

3

이미지 설정

  • 최대 300KB jpg, jpeg,png 파일

  • 가로 500px 이상, 그 이상은 자동 조절

  • 가로:세로 비율이 1:2 이상

※ 이미지 이름은 영문/숫자만 가능합니다.

👀 이제 템플릿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템플릿 저장 버튼을 눌러 주세요.


💌 메시지 발송하기

메시지 관리 > 문자 > 문자메시지 보내기 를 클릭합니다.

1

기본 설정

2

템플릿 설정 및 메시지 유형에 맞는 내용 입력

메시지를 발송하고자 하는 템플릿을 미리 생성하였다면, 템플릿을 선택해주세요.

템플릿을 선택하여 내용을 수정하는 것도 가능하며, 미리 생성한 템플릿이 없다면 새롭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

3

부가옵션 설정

메시지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메시지 발송 버튼을 눌러 주세요. 🏃🏻‍♀️‍➡️

⚙️ API 메시지 발송

1

메시지 작성

2

API 연동

메시지 작성 후 저장하게 되면, 메시지 발송 목록에서 해당 메시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API 조회 버튼을 누르면 'API 메시지 발송 안내' 팝업창이 뜨게 되며, 메시지가 발송되는 시점에 해당 내용을 이용하여 개발해주시면 됩니다.

>

>

광고 메시지 작성 시 반드시 을 참고해주세요.

광고 문자 메시지 발송 시의 080 수신거부 안내 포함은 필수입니다. 광고 메시지 발송을 위한 사전 절차를 거치지 않았다면 아래 080수신거부 번호 등록 절차를 먼저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 입력 방법은 를 참고해주세요.

🧙‍♂️
주의사항
수신거부 번호 등록하기
일반 메시지 발송
API 메시지 발송
✍🏻문자메시지 템플릿 생성하기
기본 설정
부가옵션 설정
발송 메시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