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트리뷰션 오버뷰
인스톨과 주요 성과를 포함하는 어트리뷰션 데이터 카드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입니다.
얻을 수 있는 데이터
전체 인스톨, 세션, 매출액
유니크 유저 수와 ARPU
인스톨 이후에 발생한 주요 이벤트의 횟수
위 모든 데이터를 매체 별로 집계한 수치
위 모든 데이터를 Organic과 Non-Organic으로 구분한 수치
⚠️ Organic과 Non-Organic은 어떤 기준으로 구분하나요?
와이즈트래커의 트래킹 링크를 통해 들어 온 유저 (= 광고를 통해 유입된 유저)는 Non-Organic, 나머지는 전부 Organic으로 집계됩니다.
차트 조회하기
KPI
앱 설치와 이후 이벤트에 관한 주요 수치를 나타내는 데이터 카드입니다.
KPI | 설명 | 비고 |
인스톨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앱 설치 숫자 | Re-Attribution을 통해 설치된 수치를 포함 |
세션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세션 숫자 | |
수익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매출액 | |
평균 DAU | 조회 기간의 DAU 평균치 | (조회 기간 내 개별 DAU의 합) / (조회 기간 일수) |
유니크 유저 | 조회 기간 동안 서비스(앱 또는 웹사이트)를 사용한 유저 수에서 중복을 제거한 수치 | 앱은 고유 식별자(ADID와 IDFA) 개수를, 웹사이트는 쿠키 고유 ID 개수를 사용하여 중복 제거 |
ARPU | Average Revenue Per User의 약어로,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매출액을 해당 기간의 고유 유저수로 나눈 수치 | ARPU = Revenue/Unique User |
Pie & Bar Chart
이 차트는 주요 컨버전 이벤트가 얼마나 발생 했는지를 시각적으로 표시합니다.
Pie Chart
회원가입, 장바구니에 담기, 매출액 데이터를 파이 차트로 표시합니다.
파이 색상으로 각 매체를 구분합니다.
조각의 크기를 비교해 봄으로써 각 매체의 퍼포먼스 평가가 가능합니다.
Stacked Bar Chart
DAU와 수익을 누적 막대차트로 표시합니다.
막대의 높이는 DAU 또는 수익의 합계를 의미합니다.
막대 색상으로 각 매체를 구분합니다.
막대의 높이는 비교해 봄으로써 각 매체의 퍼포먼스 평가가 가능합니다.
라인 그래프는 전체 ARPU를 의미합니다.
이벤트 드릴 다운
주요 이벤트가 몇 회나 발생했으며 해당 이벤트가 어떤 미디어로 어트리뷰트 되었는지를 테이블로 정리한 데이터입니다.
개별 매체가 기준(dimension)이 됩니다.
이벤트 횟수, 이벤트를 수행한 유니크 유저 수,유저 별 평균 액션 수, 세션이 지표(metric)로 제공됩니다.
구매 이벤트가 있는 경우에 한해, 해당 구매로부터 발생한 수익을 지표로 제공합니다.
매체명 옆에 위치한 + 버튼을 클릭하면 주요 이벤트들의 상세 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별 이벤트
비록 테이블에는 주요 이벤트만 표시되나, 매체 영향으로 발생한 모든 이벤트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테이블의 이름 자체를 클릭하면 미디어별 이벤트 차트 상세보기가 가능하며 여기에서 모든 이벤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디테일 화면 상단에는 Stacked Bar + Pie 차트가 있으며 여기에 각 매체로부터 발생한 이벤트 수치를 표현되어 있습니다. Stacked Bar는 일자별 이벤트 발생 수치를, Pie는 전체 이벤트 수치에서 각 매체가 차지하는 비중 보기 좋게 나타냅니다. 이에 따라 원하는 수치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디테일 화면에 있는 테이블은 발생한 모든 이벤트 데이터를 매체별로 자세하게 표시합니다. 테이블 위쪽에 있는 Tree View 버튼을 활성화하면 테이블 안의 데이터가 일자 를 기준으로 그루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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