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트리뷰션 오버뷰
인스톨과 주요 성과를 포함하는 어트리뷰션 데이터 카드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입니다.

얻을 수 있는 데이터

    전체 인스톨, 세션, 매출액
    유니크 유저 수와 ARPU
    인스톨 이후에 발생한 주요 이벤트의 횟수
    위 모든 데이터를 매체 별로 집계한 수치
    위 모든 데이터를 Organic과 Non-Organic으로 구분한 수치
⚠️ Organic과 Non-Organic은 어떤 기준으로 구분하나요?
와이즈트래커의 트래킹 링크를 통해 들어 온 유저 (= 광고를 통해 유입된 유저)는 Non-Organic, 나머지는 전부 Organic으로 집계됩니다.

차트 조회하기

KPI

앱 설치와 이후 이벤트에 관한 주요 수치를 나타내는 데이터 카드입니다.
KPI
설명
비고
인스톨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앱 설치 숫자
Re-Attribution을 통해 설치된 수치를 포함
세션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세션 숫자
수익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매출액
평균 DAU
조회 기간의 DAU 평균치
(조회 기간 내 개별 DAU의 합) / (조회 기간 일수)
유니크 유저
조회 기간 동안 서비스(앱 또는 웹사이트)를 사용한 유저 수에서 중복을 제거한 수치
앱은 고유 식별자(ADID와 IDFA) 개수를, 웹사이트는 쿠키 고유 ID 개수를 사용하여 중복 제거
ARPU
Average Revenue Per User의 약어로,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매출액을 해당 기간의 고유 유저수로 나눈 수치
ARPU = Revenue/Unique User

Pie & Bar Chart

이 차트는 주요 컨버전 이벤트가 얼마나 발생 했는지를 시각적으로 표시합니다.

Pie Chart

    회원가입, 장바구니에 담기, 매출액 데이터를 파이 차트로 표시합니다.
    파이 색상으로 각 매체를 구분합니다.
    조각의 크기를 비교해 봄으로써 각 매체의 퍼포먼스 평가가 가능합니다.

Stacked Bar Chart

    DAU와 수익을 누적 막대차트로 표시합니다.
    막대의 높이는 DAU 또는 수익의 합계를 의미합니다.
    막대 색상으로 각 매체를 구분합니다.
    막대의 높이는 비교해 봄으로써 각 매체의 퍼포먼스 평가가 가능합니다.
    라인 그래프는 전체 ARPU를 의미합니다.

이벤트 드릴 다운

주요 이벤트가 몇 회나 발생했으며 해당 이벤트가 어떤 미디어로 어트리뷰트 되었는지를 테이블로 정리한 데이터입니다.
    개별 매체가 기준(dimension)이 됩니다.
    이벤트 횟수, 이벤트를 수행한 유니크 유저 수,유저 별 평균 액션 수, 세션이 지표(metric)로 제공됩니다.
    구매 이벤트가 있는 경우에 한해, 해당 구매로부터 발생한 수익을 지표로 제공합니다.
매체명 옆에 위치한 + 버튼을 클릭하면 주요 이벤트들의 상세 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별 이벤트

비록 테이블에는 주요 이벤트만 표시되나, 매체 영향으로 발생한 모든 이벤트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테이블의 이름 자체를 클릭하면 미디어별 이벤트 차트 상세보기가 가능하며 여기에서 모든 이벤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디테일 화면 상단에는 Stacked Bar + Pie 차트가 있으며 여기에 각 매체로부터 발생한 이벤트 수치를 표현되어 있습니다. Stacked Bar는 일자별 이벤트 발생 수치를, Pie는 전체 이벤트 수치에서 각 매체가 차지하는 비중 보기 좋게 나타냅니다. 이에 따라 원하는 수치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디테일 화면에 있는 테이블은 발생한 모든 이벤트 데이터를 매체별로 자세하게 표시합니다. 테이블 위쪽에 있는 Tree View 버튼을 활성화하면 테이블 안의 데이터가 일자 를 기준으로 그루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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