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racker Docs
웹사이트블로그콘솔 바로가기도입 문의이용 문의
👣 사용자 가이드
👣 사용자 가이드
  • 🛸시작하기 전에 !
    • 와이즈트래커
    • 가이드 이용 안내
    • 자주 묻는 질문 🙋🏻‍♀️
      • 회원가입
      • 어트리뷰션 링크
      • 대시보드 이용
      • 데이터
      • 오디언스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앱 푸시
        • 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 개발 지원
  • 🐣와이즈트래커 시작하기
    • 회원가입 및 서비스 등록
    • 광고 성과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매체 연동 및 활성화
      • 트래킹 링크 생성
      • 어트리뷰션 데이터 분석
    •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고객 행동/속성 이벤트 연동
      •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 애널리틱스 데이터 활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발신번호 등록
      • 카카오톡 채널 연동
      • 메시지 포인트 충전
      • 메시지 발송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광고 성과 트래킹의 모든 것
    • 미디어 파트너(매체) 관리
      • 활성화 및 커스텀 채널 생성
      • 기본 설정
      • 어트리뷰션 설정 (룩백윈도우)
      • 포스트백 설정
      • 주요 미디어 파트너 설정
        • Google Ads (앱 캠페인)
        • Meta
        • Apple Search Ads
        • Naver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Naver 검색광고
        • Kakao
        • Criteo
        • DV360
    • 트래킹 링크 생성하기
      •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하기
      • 커스텀 도메인으로 브랜딩하기
    • 어트리뷰션 설정
      • iOS 14 업데이트 대응 가이드
      • 광고 에이전시 관리
  • 📊데이터 잘 활용하기
    • 서비스 핵심 성과 지표 정의
    • Attribution
      • 어트리뷰션 오버뷰
      • UA 캠페인
      • 리타게팅 캠페인
      • 리텐션
    • Analytics
      • 애널리틱스 오버뷰
      • 유저플로우
      • 전환퍼널
      • 구매자 티어
      • 디스트리뷰션
    • 커스텀 대시보드
      • 사전 정의된 대시보드 (Pre-Defined Dashboard)
        • 방문행동
        • 마케팅
        • 컨텐츠/상품
        • 유저
        • 커머스
        • 디바이스
      • 커스텀 대시보드 만들기
    • 데이터 다운로드
      • RAW 타입
      • 통계 타입
      • [legacy] 데이터 다운로드
      • 데이터 다운로드 지표 정의
    • 데이터 검증
      • 이벤트 발생 현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광고 메시지 유의사항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메시지 발송 시 공통 안내사항
      • 알림톡 발송하기
      • 친구톡 발송하기
      • 문자메시지 발송하기
    • 앱 푸시
      • 앱 푸시 발송하기
      • 앱 푸시 성과 대시보드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활용방법 알아보기
    • 오디언스 생성
      • 추천 오디언스 템플릿 이용하기
      • 직접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목록/상세/히스토리
    • 유저 관리
      • 분석서비스와의 연동
      • 유저 리스트
        • 데이터 업로드
        • 속성 필터 적용 및 그룹 생성
        • 데이터 다운로드
        • 유저 상세 화면
      • SMS 수신거부 리스트
  • ⚙️설정
    • 어플리케이션 설정
    • 메시지 설정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대시보드로 알 수 있는 것
  • 차트 조회하기
  • KPI Chart
  • 구매 유형
  • 플랫폼별 구매 & 수익

Was this helpful?

  1. 데이터 잘 활용하기
  2. 커스텀 대시보드
  3. 사전 정의된 대시보드 (Pre-Defined Dashboard)

커머스

사전 정의된 커머스 대시보드는 전체 데이터 중 구매와 관련된 데이터 만을 조회할 수 있는 대시보드입니다.

Previous유저Next디바이스

Last updated 2 years ago

Was this helpful?

대시보드로 알 수 있는 것

  • 장바구니에 담기, 구매, 수익과 같은 구매 행동 관련 데이터

  • 유니크 유저, 구매 유저, ARPU, ARPPU 등 구매 유저 관련 데이터

차트 조회하기

KPI Chart

상단 KPI 카드를 통해서는 조회 기간동안 유저가 앱을 이용해 구매를 마친 데이터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KPI

설명

비고

세션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세션 숫자

세션과 방문은 동일 개념

장바구니에 담기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장바구니에 담기 횟수

구매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구매 완료 횟수

수익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매출액

유니크 유저

조회 기간 동안 서비스(앱 또는 웹사이트)를 사용한 유저수에서 중복을 제거한 수치

앱은 고유 식별자(ADID와 IDFA) 개수를, 웹사이트는 쿠키 고유 ID 개수를 사용하여 중복제거

구매 유저

조회 기간 내에 구매 완료를 한 유저의 숫자

ARPU

Average Revenue Per User의 약어로,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매출액을 해당 기간의 고유 유저수로 나눈 수치

수익/유니크 유저 = ARPU

ARPPU

Average Revenue Per Paying User의 약어로, 전체 구매유저의 매출액을 전체 구매유저의 숫자로 나눈 값

수익/구매 유저 = ARPPU

구매 유형

이 차트는 구매 관련 주요 데이터인 구매 횟수, 수익, 그리고 ARPPU를 혼합하여 표시합니다.

  • 좌측 막대는 구매수, 우측 막대는 수익을 의미합니다. 모두 왼쪽 축을 기준으로 높이가 표시됩니다.

  • 라인 그래프는 ARPPU를 의미합니다. 오른쪽 축을 기준으로 높이가 표시됩니다.

  • 각 막대는 최초 구매, 반복 구매, 재구매로 분류됩니다.

플랫폼별 구매 & 수익

이 차트는 구매 관련 주요 데이터인 구매 횟수와 수익을 각 플랫폼에 따라 구분하여 표시합니다.

  • 좌측 막대는 구매수를 의미하며 왼쪽 축을 기준으로 높이가 표시됩니다.

  • 우측 막대는 수익을 의미하며 오른쪽 축을 기준으로 높이가 표시됩니다.

  • 각 막대는 플랫폼으로 구분되어 표시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