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사전 정의된 커머스 대시보드는 전체 데이터 중 구매와 관련된 데이터 만을 조회할 수 있는 대시보드입니다.
- 장바구니에 담기, 구매, 수익과 같은 구매 행동 관련 데이터
- 유니크 유저, 구매 유저, ARPU, ARPPU 등 구매 유저 관련 데이터
상단 KPI 카드를 통해서는 조회 기간동안 유저가 앱을 이용해 구매를 마친 데이터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KPI | 설명 | 비고 |
세션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세션 숫자 | 세션과 방문은 동일 개념 |
장바구니에 담기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장바구니에 담기 횟수 | |
구매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구매 완료 횟수 | |
수익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매출액 | |
유니크 유저 | 조회 기간 동안 서비스(앱 또는 웹사이트)를 사용한 유저수에서 중복을 제거한 수치 | 앱은 고유 식별자(ADID와 IDFA) 개수를, 웹사이트는 쿠키 고유 ID 개수를 사용하여 중복제거 |
구매 유저 | 조회 기간 내에 구매 완료를 한 유저의 숫자 | |
ARPU | Average Revenue Per User의 약어로,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매출액을 해당 기간의 고유 유저수로 나눈 수치 | 수익/유니크 유저 = ARPU |
ARPPU | Average Revenue Per Paying User의 약어로, 전체 구매유저의 매출액을 전체 구매유저의 숫자로 나눈 값 | 수익/구매 유저 = ARPPU |
이 차트는 구매 관련 주요 데이터인 구매 횟수, 수익, 그리고 ARPPU를 혼합하여 표시합니다.

- 좌측 막대는 구매수, 우측 막대는 수익을 의미합니다. 모두 왼쪽 축을 기준으로 높이가 표시됩니다.
- 라인 그래프는 ARPPU를 의미합니다. 오른쪽 축을 기준으로 높이가 표시됩니다.
- 각 막대는 최초 구매, 반복 구매, 재구매로 분류됩니다.
이 차트는 구매 관련 주요 데이터인 구매 횟수와 수익을 각 플랫폼에 따라 구분하여 표시합니다.

- 좌측 막대는 구매수를 의미하며 왼쪽 축을 기준으로 높이가 표시됩니다.
- 우측 막대는 수익을 의미하며 오른쪽 축을 기준으로 높이가 표시됩니다.
- 각 막대는 플랫폼으로 구분되어 표시됩니다.
Last modified 1yr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