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품
앱 내에 있는 컨텐츠나 상품에 관한 측정 데이터를 확인할 때 활용하는 대시보드입니다.
- 본 대시보드에서 다루는 '컨텐츠 데이터'는 유저가 앱 내에서 검색, 이벤트 & 기획전 상세화면 조회, 컨텐츠 상세화면 조회시 측정한 데이터를 말합니다.
- 본 대시보드에서 다루는 '상품 데이터'는 유저가 앱 내에서 상품 상세화면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완료 시 측정한 데이터를 말합니다.
- 상품 상세화면 페이지뷰, 유니크 페이지뷰, 장바구니 담기 횟수, 구매 횟수, 매출액
- 상품 카테고리 페이지뷰, 유니크 페이지뷰, 장바구니 담기 횟수, 구매 횟수, 매 출액
- 검색 완료 수, 유니크 검색 완료 수, 검색된 키워드
- 이벤트 & 기획전 상세화면 페이지뷰, 유니크 페이지뷰, 평균 체류시간
- 컨텐츠 상세화면 페이지뷰, 유니크 페이지뷰, 평균 체류시간
상단에 있는 KPI 카드에는 컨텐츠/상품과 관련된 주요 측정 데이터의 합계 수치를 표시합니다.

KPI 카드에 표시되는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설명 |
세션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세션 숫자 |
상품 조회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상품 상세화면 조회 숫자 |
검색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검색 완료 횟수 |
장바구니에 담기 | 조회 기간 내에 상품이 장바구니에 담긴 횟수 |
구매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구매 완료 횟수 |
수익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매출액 |
이벤트 페이지 조회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이벤트 상세화면 조회 숫자 |
기획전 조회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기획전 상세화면 조회 숫자 |

개별 상품 단위로 측정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ID 또는 상품명을 기준으로 페이지뷰, 유니크 페이지뷰, 장바구니에 담기 횟수, 구매 횟수, 매출액 수치를 표로 제공합니다. 표시된 데이터는 CSV나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상품이 속한 개별 카테고리 단위로 측정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위에 있는 상품 데이터와 마찬가지로 페이지뷰, 유니크 페이지뷰, 장바구니에 담기 횟수, 구매 횟수, 매출액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단위의 데이터가 필요한 경우, 별도로 가공하지 않고도 즉시 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 하단에는 두 개의 표가 함께 표시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각 표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1.이벤트 제목
- 앱 내에 있는 이벤트 상세화면의 조회수를 측정하여 표로 제공하는 부분입니다.
- 개별 이벤트 명칭을 기준으로 조회수, 유니크 조회수, 평균 체류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검색어
- 앱 내에서 검색이 완료된 경우를 측정하여 표로 제공하는 부분입니다.
- 개별 검색어를 기준으로 검색 횟수, 유니크 검색 횟수, 검색 실패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