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racker Docs
웹사이트블로그콘솔 바로가기도입 문의이용 문의
👣 사용자 가이드
👣 사용자 가이드
  • 🛸시작하기 전에 !
    • 와이즈트래커
    • 가이드 이용 안내
    • 자주 묻는 질문 🙋🏻‍♀️
      • 회원가입
      • 어트리뷰션 링크
      • 대시보드 이용
      • 데이터
      • 오디언스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앱 푸시
        • 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 개발 지원
  • 🐣와이즈트래커 시작하기
    • 회원가입 및 서비스 등록
    • 광고 성과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매체 연동 및 활성화
      • 트래킹 링크 생성
      • 어트리뷰션 데이터 분석
    •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고객 행동/속성 이벤트 연동
      •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 애널리틱스 데이터 활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발신번호 등록
      • 카카오톡 채널 연동
      • 메시지 포인트 충전
      • 메시지 발송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광고 성과 트래킹의 모든 것
    • 미디어 파트너(매체) 관리
      • 활성화 및 커스텀 채널 생성
      • 기본 설정
      • 어트리뷰션 설정 (룩백윈도우)
      • 포스트백 설정
      • 주요 미디어 파트너 설정
        • Google Ads (앱 캠페인)
        • Meta
        • Apple Search Ads
        • Naver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Naver 검색광고
        • Kakao
        • Criteo
        • DV360
    • 트래킹 링크 생성하기
      •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하기
      • 커스텀 도메인으로 브랜딩하기
    • 어트리뷰션 설정
      • iOS 14 업데이트 대응 가이드
      • 광고 에이전시 관리
  • 📊데이터 잘 활용하기
    • 서비스 핵심 성과 지표 정의
    • Attribution
      • 어트리뷰션 오버뷰
      • UA 캠페인
      • 리타게팅 캠페인
      • 리텐션
    • Analytics
      • 애널리틱스 오버뷰
      • 유저플로우
      • 전환퍼널
      • 구매자 티어
      • 디스트리뷰션
    • 커스텀 대시보드
      • 사전 정의된 대시보드 (Pre-Defined Dashboard)
        • 방문행동
        • 마케팅
        • 컨텐츠/상품
        • 유저
        • 커머스
        • 디바이스
      • 커스텀 대시보드 만들기
    • 데이터 다운로드
      • RAW 타입
      • 통계 타입
      • [legacy] 데이터 다운로드
      • 데이터 다운로드 지표 정의
    • 데이터 검증
      • 이벤트 발생 현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광고 메시지 유의사항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메시지 발송 시 공통 안내사항
      • 알림톡 발송하기
      • 친구톡 발송하기
      • 문자메시지 발송하기
    • 앱 푸시
      • 앱 푸시 발송하기
      • 앱 푸시 성과 대시보드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활용방법 알아보기
    • 오디언스 생성
      • 추천 오디언스 템플릿 이용하기
      • 직접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목록/상세/히스토리
    • 유저 관리
      • 분석서비스와의 연동
      • 유저 리스트
        • 데이터 업로드
        • 속성 필터 적용 및 그룹 생성
        • 데이터 다운로드
        • 유저 상세 화면
      • SMS 수신거부 리스트
  • ⚙️설정
    • 어플리케이션 설정
    • 메시지 설정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전제조건
  • 대시보드로 알 수 있는 것
  • 차트 조회하기
  • KPI
  • 상품별 집계
  • 카테고리별 집계
  • 이벤트 / 검색어 / 컨텐츠 조회

Was this helpful?

  1. 데이터 잘 활용하기
  2. 커스텀 대시보드
  3. 사전 정의된 대시보드 (Pre-Defined Dashboard)

컨텐츠/상품

앱 내에 있는 컨텐츠나 상품에 관한 측정 데이터를 확인할 때 활용하는 대시보드입니다.

Previous마케팅Next유저

Last updated 2 years ago

Was this helpful?

전제조건

  • 본 대시보드에서 다루는 '컨텐츠 데이터'는 유저가 앱 내에서 검색, 이벤트 & 기획전 상세화면 조회, 컨텐츠 상세화면 조회시 측정한 데이터를 말합니다.

  • 위 액션을 측정할 수 있는 분석 코드가 앱에 추가된 경우에 본 대시보드에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검색 측정용 코드 (, )

    • 이벤트 상세화면 조회 측정용 코드 (, )

    • 기획전 상세화면 조회 측정용 코드 (, )

    • 컨텐츠 상세화면 조회 측정용 코드 (, )

  • 본 대시보드에서 다루는 '상품 데이터'는 유저가 앱 내에서 상품 상세화면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완료 시 측정한 데이터를 말합니다.

  • 위 액션을 측정할 수 있는 분석 코드가 앱에 추가된 경우에 본 대시보드에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상품 상세화면 조회 측정용 코드 (, )

    • 장바구니에 담기 측정용 코드 (, )

    • 구매 완료 측정용 코드 (, )

대시보드로 알 수 있는 것

  • 상품 상세화면 페이지뷰, 유니크 페이지뷰, 장바구니 담기 횟수, 구매 횟수, 매출액

  • 상품 카테고리 페이지뷰, 유니크 페이지뷰, 장바구니 담기 횟수, 구매 횟수, 매출액

  • 검색 완료 수, 유니크 검색 완료 수, 검색된 키워드

  • 이벤트 & 기획전 상세화면 페이지뷰, 유니크 페이지뷰, 평균 체류시간

  • 컨텐츠 상세화면 페이지뷰, 유니크 페이지뷰, 평균 체류시간

차트 조회하기

KPI

상단에 있는 KPI 카드에는 컨텐츠/상품과 관련된 주요 측정 데이터의 합계 수치를 표시합니다.

KPI 카드에 표시되는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설명

세션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세션 숫자

상품 조회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상품 상세화면 조회 숫자

검색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검색 완료 횟수

장바구니에 담기

조회 기간 내에 상품이 장바구니에 담긴 횟수

구매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구매 완료 횟수

수익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매출액

이벤트 페이지 조회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이벤트 상세화면 조회 숫자

기획전 조회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기획전 상세화면 조회 숫자

상품별 집계

개별 상품 단위로 측정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ID 또는 상품명을 기준으로 페이지뷰, 유니크 페이지뷰, 장바구니에 담기 횟수, 구매 횟수, 매출액 수치를 표로 제공합니다. 표시된 데이터는 CSV나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별 집계

상품이 속한 개별 카테고리 단위로 측정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위에 있는 상품 데이터와 마찬가지로 페이지뷰, 유니크 페이지뷰, 장바구니에 담기 횟수, 구매 횟수, 매출액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단위의 데이터가 필요한 경우, 별도로 가공하지 않고도 즉시 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 검색어 / 컨텐츠 조회

대시보드 하단에는 두 개의 표가 함께 표시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각 표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벤트 제목

    • 앱 내에 있는 이벤트 상세화면의 조회수를 측정하여 표로 제공하는 부분입니다.

    • 개별 이벤트 명칭을 기준으로 조회수, 유니크 조회수, 평균 체류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검색어

    • 앱 내에서 검색이 완료된 경우를 측정하여 표로 제공하는 부분입니다.

    • 개별 검색어를 기준으로 검색 횟수, 유니크 검색 횟수, 검색 실패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컨텐츠

    • 앱 내에서 컨텐츠를 조회한 경우를 측정하여 표로 제공하는 부분입니다.

    • 개별 컨텐츠를 기준으로 조회수, 유니크 조회수, 평균 체류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ndroid
iOS
Android
iOS
Android
iOS
Android
iOS
Android
iOS
Android
iOS
Android
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