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품

앱 내에 있는 컨텐츠나 상품에 관한 측정 데이터를 확인할 때 활용하는 대시보드입니다.

전제조건

  • 본 대시보드에서 다루는 '컨텐츠 데이터'는 유저가 앱 내에서 검색, 이벤트 & 기획전 상세화면 조회, 컨텐츠 상세화면 조회시 측정한 데이터를 말합니다.

  • 위 액션을 측정할 수 있는 분석 코드가 앱에 추가된 경우에 본 대시보드에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검색 측정용 코드 (Android, iOS)

    • 이벤트 상세화면 조회 측정용 코드 (Android, iOS)

    • 기획전 상세화면 조회 측정용 코드 (Android, iOS)

    • 컨텐츠 상세화면 조회 측정용 코드 (Android, iOS)

  • 본 대시보드에서 다루는 '상품 데이터'는 유저가 앱 내에서 상품 상세화면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완료 시 측정한 데이터를 말합니다.

  • 위 액션을 측정할 수 있는 분석 코드가 앱에 추가된 경우에 본 대시보드에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상품 상세화면 조회 측정용 코드 (Android, iOS)

    • 장바구니에 담기 측정용 코드 (Android, iOS)

    • 구매 완료 측정용 코드 (Android, iOS)

대시보드로 알 수 있는 것

  • 상품 상세화면 페이지뷰, 유니크 페이지뷰, 장바구니 담기 횟수, 구매 횟수, 매출액

  • 상품 카테고리 페이지뷰, 유니크 페이지뷰, 장바구니 담기 횟수, 구매 횟수, 매출액

  • 검색 완료 수, 유니크 검색 완료 수, 검색된 키워드

  • 이벤트 & 기획전 상세화면 페이지뷰, 유니크 페이지뷰, 평균 체류시간

  • 컨텐츠 상세화면 페이지뷰, 유니크 페이지뷰, 평균 체류시간

차트 조회하기

KPI

상단에 있는 KPI 카드에는 컨텐츠/상품과 관련된 주요 측정 데이터의 합계 수치를 표시합니다.

KPI 카드에 표시되는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설명

세션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세션 숫자

상품 조회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상품 상세화면 조회 숫자

검색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검색 완료 횟수

장바구니에 담기

조회 기간 내에 상품이 장바구니에 담긴 횟수

구매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구매 완료 횟수

수익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매출액

이벤트 페이지 조회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이벤트 상세화면 조회 숫자

기획전 조회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기획전 상세화면 조회 숫자

상품별 집계

개별 상품 단위로 측정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ID 또는 상품명을 기준으로 페이지뷰, 유니크 페이지뷰, 장바구니에 담기 횟수, 구매 횟수, 매출액 수치를 표로 제공합니다. 표시된 데이터는 CSV나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별 집계

상품이 속한 개별 카테고리 단위로 측정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위에 있는 상품 데이터와 마찬가지로 페이지뷰, 유니크 페이지뷰, 장바구니에 담기 횟수, 구매 횟수, 매출액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단위의 데이터가 필요한 경우, 별도로 가공하지 않고도 즉시 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 검색어 / 컨텐츠 조회

대시보드 하단에는 두 개의 표가 함께 표시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각 표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벤트 제목

    • 앱 내에 있는 이벤트 상세화면의 조회수를 측정하여 표로 제공하는 부분입니다.

    • 개별 이벤트 명칭을 기준으로 조회수, 유니크 조회수, 평균 체류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검색어

    • 앱 내에서 검색이 완료된 경우를 측정하여 표로 제공하는 부분입니다.

    • 개별 검색어를 기준으로 검색 횟수, 유니크 검색 횟수, 검색 실패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컨텐츠

    • 앱 내에서 컨텐츠를 조회한 경우를 측정하여 표로 제공하는 부분입니다.

    • 개별 컨텐츠를 기준으로 조회수, 유니크 조회수, 평균 체류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