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racker Docs
웹사이트블로그콘솔 바로가기도입 문의이용 문의
👣 사용자 가이드
👣 사용자 가이드
  • 🛸시작하기 전에 !
    • 와이즈트래커
    • 가이드 이용 안내
    • 자주 묻는 질문 🙋🏻‍♀️
      • 회원가입
      • 어트리뷰션 링크
      • 대시보드 이용
      • 데이터
      • 오디언스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앱 푸시
        • 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 개발 지원
  • 🐣와이즈트래커 시작하기
    • 회원가입 및 서비스 등록
    • 광고 성과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매체 연동 및 활성화
      • 트래킹 링크 생성
      • 어트리뷰션 데이터 분석
    •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고객 행동/속성 이벤트 연동
      •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 애널리틱스 데이터 활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발신번호 등록
      • 카카오톡 채널 연동
      • 메시지 포인트 충전
      • 메시지 발송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광고 성과 트래킹의 모든 것
    • 미디어 파트너(매체) 관리
      • 활성화 및 커스텀 채널 생성
      • 기본 설정
      • 어트리뷰션 설정 (룩백윈도우)
      • 포스트백 설정
      • 주요 미디어 파트너 설정
        • Google Ads (앱 캠페인)
        • Meta
        • Apple Search Ads
        • Naver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Naver 검색광고
        • Kakao
        • Criteo
        • DV360
    • 트래킹 링크 생성하기
      •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하기
      • 커스텀 도메인으로 브랜딩하기
    • 어트리뷰션 설정
      • iOS 14 업데이트 대응 가이드
      • 광고 에이전시 관리
  • 📊데이터 잘 활용하기
    • 서비스 핵심 성과 지표 정의
    • Attribution
      • 어트리뷰션 오버뷰
      • UA 캠페인
      • 리타게팅 캠페인
      • 리텐션
    • Analytics
      • 애널리틱스 오버뷰
      • 유저플로우
      • 전환퍼널
      • 구매자 티어
      • 디스트리뷰션
    • 커스텀 대시보드
      • 사전 정의된 대시보드 (Pre-Defined Dashboard)
        • 방문행동
        • 마케팅
        • 컨텐츠/상품
        • 유저
        • 커머스
        • 디바이스
      • 커스텀 대시보드 만들기
    • 데이터 다운로드
      • RAW 타입
      • 통계 타입
      • [legacy] 데이터 다운로드
      • 데이터 다운로드 지표 정의
    • 데이터 검증
      • 이벤트 발생 현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광고 메시지 유의사항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메시지 발송 시 공통 안내사항
      • 알림톡 발송하기
      • 친구톡 발송하기
      • 문자메시지 발송하기
    • 앱 푸시
      • 앱 푸시 발송하기
      • 앱 푸시 성과 대시보드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활용방법 알아보기
    • 오디언스 생성
      • 추천 오디언스 템플릿 이용하기
      • 직접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목록/상세/히스토리
    • 유저 관리
      • 분석서비스와의 연동
      • 유저 리스트
        • 데이터 업로드
        • 속성 필터 적용 및 그룹 생성
        • 데이터 다운로드
        • 유저 상세 화면
      • SMS 수신거부 리스트
  • ⚙️설정
    • 어플리케이션 설정
    • 메시지 설정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전제조건
  • 대시보드로 알 수 있는 것
  • 차트 조회하기
  • KPI & Pie Chart
  • 플랫폼별 세션 & 플랫폼별 집계

Was this helpful?

  1. 데이터 잘 활용하기
  2. 커스텀 대시보드
  3. 사전 정의된 대시보드 (Pre-Defined Dashboard)

디바이스

사전 정의된 디바이스 대시보드는 측정한 데이터를 단말기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정보로 구분해서 볼 수 있는 대시보드입니다.

Previous커머스Next커스텀 대시보드 만들기

Last updated 2 years ago

Was this helpful?

전제조건

  • SDK를 앱에 연동함으로써 수집할 수 있게 되는 단말기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 Android와 iOS 정책 업데이트에 따라 측정할 수 있는 데이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로 알 수 있는 것

  • 인스톨, 유니크 유저수, 세션, 평균 세션시간, 이탈율, 주문수, 매출액

  • 위 데이터를 디바이스 속성에 따라 분류

차트 조회하기

KPI & Pie Chart

대시보드 상단에는 4개의 KPI와 6개의 파이 차트가 위치해 있습니다. 수집 가능한 디바이스 정보들 중에서 중요한 6가지를 나열해 놓았습니다. 조회 기간동안 발생한 세션 개수를 디바이스 정보를 기준으로 구분하여 보여줍니다.

차트에 데이터를 표시하는 기준(dimension)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트명

설명

플랫폼

앱인 경우 AOS와 iOS로 구분하며, 웹 속성이 있는 경우 WEB이 함께 표시됨

국가

단말기의 OS에 설정되어 있는 국가(country) 정보

통신사

SIM card에 설정되어 있는 통신사(mobile network operator) 정보

운영체제 버전

단말기에 설치된 OS의 버전 정보

앱 버전

단말기에 설치된 앱의 버전 정보

네트워크

단말기가 연결되어 있는 데이터 통신 정보

플랫폼별 세션 & 플랫폼별 집계

하단에는 세션 개수를 플랫폼으로 구분하여 Stacked Bar와 파이 차트로 표시해 놓은 차트가 있습니다. 각 플랫폼의 일자별 세션 트렌드, 그리고 전체적인 비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트 아래쪽에는 데이터를 집계해 놓은 표가 있습니다. 각 주요 데이터를 각 플랫폼별로 비교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