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어트리뷰션 오버뷰, UA 캠페인, 리타게팅 캠페인에서 나오는 데이터 카드와 유사한 카드들로 구성된 대시보드입니다.
Last updated
어트리뷰션 오버뷰, UA 캠페인, 리타게팅 캠페인에서 나오는 데이터 카드와 유사한 카드들로 구성된 대시보드입니다.
Last updated
광고 클릭 인스톨, 신규 인스톨
인스톨 이후에 발생한 회원가입, 상품 상세화면 페이지뷰
구매 유저수와 매출액
위 모든 데이터를 매체 & 개별 캠페인 단위로 집계한 수치
위 모든 데이터를 개별 서브 퍼블리셔(a.k.a Affiliates) 단위로 집계한 수치
상단에는 KPI 카드가 있습니다. 트래킹 링크를 통해 집계된 마케팅 성과 데이터 중 8가지 항목을 수치로 표현합니다.
이 차트는 각 매체별로 앱 인스톨이 얼마나 발생했는지를 시각적으로 표시합니다.
인스톨 수치를 막대차트로 표시합니다. 막대가 높을수록 인스톨 숫자가 많은 것입니다.
각 매체는 막대의 한 부분이 됩니다.
막대의 높이를 비교해 봄으로써 각 매체의 퍼포먼스를 평가해볼 수 있습니다.
라인 그래프는 전체 클릭 수를 의미합니다.
개별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상단 부분과는 달리, 하단에선 데이터를 표 형식으로 정리하여 표현합니다.
각 매체 별로 발생한 광고 성과가 모두 정리되어 있으며, 아래에서 설명하는 컨트롤 메뉴를 이용해 추가 데이터를 확인하거나 데이터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표에 표시할 행(row) 개수 조절 : 기본값으로는 10개 매체를 표시하며 제한 없이 늘릴 수 있습니다.
캠페인 데이터 보기 : 각 매체 이름 옆에있는 '+'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매체에 연결된 캠페인 별 데이터 확인 가능
데이터 다운로드 : CSV /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데이터는 바로 위에 있는 파트너별 종합과 동일합니다. 그러나 각 매체 이름 옆의 '+'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매체의 서브 퍼블리셔(affiliate)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해당 매체가 서브 퍼블리셔를 운영하지 않는 경우에는 empty 또는 undefined 항목이 표시됩니다.
KPI
설명
비고
클릭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광고 클릭 횟수
트래킹 링크가 클릭된 횟수와 동일
인스톨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앱 설치 숫자
Re-Attribution을 통해 인스톨된 수치를 포함
신규 인스톨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앱 신규 설치 숫자
Re-Attribution을 통해 인스톨된 수치를 제외한 수치와 동일
회원가입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회원가입 숫자
상품조회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상품 상세화면 조회 숫자
구매 유저
조회 기간 내에 구매 완료를 한 유저의 숫자
한 유저가 여러번 구매했더라도 1명으로 카운트함
구매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구매 완료 횟수
수익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매출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