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어트리뷰션 오버뷰, UA 캠페인, 리타게팅 캠페인에서 나오는 데이터 카드와 유사한 카드들로 구성된 대시보드입니다.
대시보드로 알 수 있는 것
광고 클릭 인스톨, 신규 인스톨
인스톨 이후에 발생한 회원가입, 상품 상세화면 페이지뷰
구매 유저수와 매출액
위 모든 데이터를 매체 & 개별 캠페인 단위로 집계한 수치
위 모든 데이터를 개별 서브 퍼블리셔(a.k.a Affiliates) 단위로 집계한 수치
차트 조회하기
KPI
상단에는 KPI 카드가 있습니다. 트래킹 링크를 통해 집계된 마케팅 성과 데이터 중 8가지 항목을 수치로 표현합니다.
KPI | 설명 | 비고 |
클릭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광고 클릭 횟수 | 트래킹 링크가 클릭된 횟수와 동일 |
인스톨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앱 설치 숫자 | Re-Attribution을 통해 인스톨된 수치를 포함 |
신규 인스톨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앱 신규 설치 숫자 | Re-Attribution을 통해 인스톨된 수치를 제외한 수치와 동일 |
회원가입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회원가입 숫자 | |
상품조회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상품 상세화면 조회 숫자 | |
구매 유저 | 조회 기간 내에 구매 완료를 한 유저의 숫자 | 한 유저가 여러번 구매했더라도 1명으로 카운트함 |
구매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구매 완료 횟수 | |
수익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매출액 |
파트너별 인스톨
이 차트는 각 매체별로 앱 인스톨이 얼마나 발생했는지를 시각적으로 표시합니다.
인스톨 수치를 막대차트로 표시합니다. 막대가 높을수록 인스톨 숫자가 많은 것입니다.
각 매체는 막대의 한 부분이 됩니다.
막대의 높이를 비교해 봄으로써 각 매체의 퍼포먼스를 평가해볼 수 있습니다.
라인 그래프는 전체 클릭 수를 의미합니다.
파트너별 종합
개별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상단 부분과는 달리, 하단에선 데이터를 표 형식으로 정리하여 표현합니다.
각 매체 별로 발생한 광고 성과가 모두 정리되어 있으며, 아래에서 설명하는 컨트롤 메뉴를 이용해 추가 데이터를 확인하거나 데이터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표에 표시할 행(row) 개수 조절 : 기본값으로는 10개 매체를 표시하며 제한 없이 늘릴 수 있습니다.
캠페인 데이터 보기 : 각 매체 이름 옆에있는 '+'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매체에 연결된 캠페인 별 데이터 확인 가능
데이터 다운로드 : CSV /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서브 퍼블리셔별 종합
기본적인 데이터는 바로 위에 있는 파트너별 종합과 동일합니다. 그러나 각 매체 이름 옆의 '+'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매체의 서브 퍼블리셔(affiliate)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해당 매체가 서브 퍼블리셔를 운영하지 않는 경우에는 empty 또는 undefined 항목이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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