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사전 정의된 유저 대시보드는 측정한 데이터를 유저 속성(user property)으로 구분해서 볼 수 있는 대시보드입니다.

전제조건

  • 측정 가능한 유저 속성은 총 7개(성별, 연령대, 그리고 기타 속성 5개) 입니다. 유저 속성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앱에 유저 정보 측정 코드(Android, iOS)를 적용해야 합니다.

  • 유저 정보 측정 코드를 앱에 적용하지 않았다면, 아무런 유저 정보를 측정하지 않는 것이므로 본 대시보드에도 의미 있는 데이터가 나오지 않습니다.

  • 유저 개인정보(이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등)는 측정하지 않습니다.

대시보드로 알 수 있는 것

  • 유니크 유저수를 성별, 연령(또는 연령대), 기타 유저 속성으로 구분

  • 세션과 매출액을 성별, 연령(또는 연령대), 기타 유저 속성으로 구분

  • ARPU

차트 조회하기

KPI & Pie Chart

대시보드 상단에는 KPI 카드와 파이 차트가 위치해 있습니다. KPI 카드는 기본적인 트래픽 수치를 표시하며, 파이 차트는 유니크 유저수를 성별, 연령, 기타 속성으로 구분하여 수치를 보여줍니다.

KPI 카드에 표시되는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설명

비고

인스톨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앱 설치 숫자

유니크 유저

조회 기간 동안 서비스(앱 또는 웹사이트)를 사용한 유저수에서 중복을 제거한 수치

앱은 고유 식별자(ADID와 IDFA) 개수를, 웹사이트는 쿠키 고유 ID 개수를 사용하여 중복제거

세션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세션 숫자

평균 DAU

조회 기간의 DAU 평균치

세 가지 파이 차트는 다음 기준으로 데이터를 표시합니다.

  • Gender 차트 : 성별을 기준으로 조회 기간 내의 전체 유니크 유저를 분류합니다.

  • Age 차트 : 연령 또는 연령대를 기준으로 조회 기간 내의 전체 유니크 유저를 분류합니다.

  • User Type A : 유저 유형 1(유저 정보 측정 코드 중 setAttr1)을 기준으로 조회 기간 내의 전체 유니크 유저를 분류합니다. '유저 유형 2' 부터 '유저 유형 5'는 본 대시보드에서 확인할 수 없으며, 별도로 생성한 커스텀 대시보드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세션 & 수익 - 성별로 그룹화

이 차트는 세션과 수익 데이터를 성별로 구분하여 Stacked Bar로 표시합니다.

  • 왼쪽 막대는 세션 수를 의미하며 왼쪽 축을 기준으로 높이가 표시됩니다.

  • 오른쪽 막대는 수익이며 오른쪽 축을 기준으로 높이가 표시됩니다.

  • 막대의 한 부분이 각 성별을 의미합니다.

  • 각 성별이 세션 트래픽과 수익에서 어느 정도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션 & 수익 - 연령으로 그룹화

이 차트는 세션과 수익 데이터를 연령 또는 연령대로 구분하여 Stacked Bar로 표시합니다.

  • 왼쪽 막대는 세션 수를 의미하며 왼쪽 축을 기준으로 높이가 표시됩니다.

  • 오른쪽 막대는 수익이며 오른쪽 축을 기준으로 높이가 표시됩니다.

  • 막대의 한 부분이 각 연령 또는 연령대를 의미합니다.

  • 각 연령층이 세션과 수익에서 차지하는 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션 & 수익 - 유저 유형 1로 그룹화

이 차트는 세션과 수익 데이터를 유저 유형 1로 구분하여 Stacked Bar로 표시합니다.

  • 왼쪽 막대는 세션 수를 의미하며 왼쪽 축을 기준으로 높이가 표시됩니다.

  • 오른쪽 막대는 수익이며 오른쪽 축을 기준으로 높이가 표시됩니다.

  • 막대의 한 부분이 각 유저 속성을 의미합니다.

  • 각 유저 속성이 세션과 수익에서 차지하는 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합 테이블

이 종합 테이블에는 각 연령 또는 연령대를 기준으로 일자별 주요 데이터가 표시됩니다. 각 연령대가 앱을 실행한 횟수, DAU, 주문수, 수익 그리고 ARPU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표에 있는 데이터는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각 연령대별로 데이터를 연산할 필요가 있을때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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