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racker Docs
웹사이트블로그콘솔 바로가기도입 문의이용 문의
🔔 마케팅액션 가이드
🔔 마케팅액션 가이드
  • 🐣마케팅오토메이션 시작하기
    • 마케팅 오토메이션이란?
    • A to Z 온보딩 튜토리얼 🚀
    • CRM 매체 활용하기
    • 이용 전 필독
      • 👤계정 등록
      • ⚠️광고 메시지 유의사항
      • 📞발신번호 등록
      • ✅테스트 발송하기
    • 메시지 포인트 관리
    • FAQ
  • 🧑유저 관리
    • 분석서비스와의 연동
    • 유저 리스트
      • 데이터 업로드
      • 유저 필터 및 그룹 생성
      • 데이터 다운로드
      • 유저 상세 화면
    • SMS 수신거부 리스트
  • 🔔앱푸시
    • 앱푸시 준비하기
    • 앱푸시 템플릿 생성
    • 앱푸시 발송하기
      • 앱푸시 발송 방법
    • 앱푸시 성과 대시보드
    • 앱 푸시 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 🟨카카오톡
    • 카카오톡 메시지 유형
    • 카카오톡 준비하기
    • 카카오톡 템플릿 생성
    • 카카오톡 발송하기
  • 📨문자메시지
    • 문자메시지 준비하기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 문자메시지 템플릿 작성
    • 문자메시지 발송하기
  • 〰️마케팅 저니
    • 마케팅 저니란?
    • 마케팅 저니 관리
      • 이벤트 기반 마케팅 저니
  • 🧙후속 메시지
    • 후속 메시지란?
    • 후속 메시지 설정하기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주요 KPI 지표
  • Daily Performance
  • Push Notification Performance
  • Bounce Detail
  • Campaign Benchmark
  • 🙋자주 묻는 질문

Was this helpful?

  1. 앱푸시

앱푸시 성과 대시보드

Previous앱푸시 발송 방법Next앱 푸시 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Last updated 1 year ago

Was this helpful?

생성한 앱푸시 캠페인 리스트에서 캠페인 하나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캠페인의 상세 성과 대시보드를 볼 수 있습니다.

주요 KPI 지표

① Target Size : 디바이스 푸시 토큰 수. 푸시메시지는 각 디바이스에 부여받은 임의식별자인 푸시토큰으로 수를 카운트합니다.

② Message Sent : 발송한 메시지 수

③ Opens : Direct Opens + Influenced Opens 수 총합계

  • Direct 오픈 : 앱 유저가 메시지를 받고 바로 클릭하여 앱에 접속한 수

  • Influenced 오픈 : 30일간 앱에 접속한 적 없는 유저가 메시지를 받은 후 7일 내에 앱에 접속한 수

④ Bounces : 반송수. 유저가 앱설치를 했지만 이후 삭제하였기 때문에 메시지 발송이 불가능한 경우에 카운트합니다.

Daily Performance

앱푸시 성과 주요 지표들에 대하여 일자별, 플랫폼별(AOS/iOS) 트렌드를 확인합니다.

Push Notification Performance

플랫폼별 앱푸시 캠페인에 대한 전체 성과 지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표

의미

Target Size

디바이스 푸시 토큰 수. 푸시메시지는 각 디바이스에 부여받은 임의식별자인 푸시토큰으로 수를 카운트합니다.

Unique Recipients

Sents

발송한 메시지 수

Success

메시지 전송을 성공한 수

Bounces

반송수. 유저가 앱설치를 했지만 이후 삭제하였기 때문에 메시지 발송이 불가능한 경우에 카운트합니다.

Total Opens

Direct Opens + Influenced Opens 수 총합계

Direct Opens

앱 유저가 메시지를 받고 바로 클릭하여 앱에 접속한 수

Influenced Opens

30일간 앱에 접속한 적 없는 유저가 메시지를 받은 후 7일 내에 앱에 접속한 수

수익

유저가 푸시메시지를 통해 앱에 접속하여 상품을 구매한 금액

Bounce Detail

반송된 메시지에 대하여 플랫폼(AOS/iOS)별로 상세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① Uninstall : 앱 삭제(미설치) 로 인한 반송수입니다.

② Invalid Tokens : 발송한 메시지 수

Campaign Benchmark

🙋자주 묻는 질문

캠페인 리스트에서 보여지는 데이터와 캠페인 상세성과 대시보드의 데이터가 다릅니다.

캠페인 리스트 화면은 발송이 진행되는 중에 실시간 업데이트 되지만, 상세페이지 집계는 일자별, 시간별로 달라질 수 있기에 3시간 전 혹은, 1일 전의 데이터로 보여집니다.

각 성과 지표의 구체적인 정의를 확인하고 싶어요.

a. 성공 : Apple 혹은 Google 측 서버에 전달 완료 시 발송 성공 데이터로 수집합니다. (실제 메시지 전달은 Apple, Google 측의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b. 오픈 : 수신자가 직접 해당 메시지를 탭하여 앱에 진입한 경우에 오픈 데이터로 수집합니다.

c. 전환 : 발송 시 설정한 메시지 성과 인정기간동안 다른 푸시 메시지를 받기 전까지 전환 이벤트가 있는 경우, 해당 메시지의 전환 성과로 인정합니다.

d. Influenced 오픈 : 1개월 이상 해당 앱을 열어보지 않고 있던 수신자가 이 푸시 알림을 받은 후, (설정한 메시지 성과 인정기간 내에) 푸시를 직접 탭하지 않고 앱을 실행한 경우에 해당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