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캠페인
특정 시간을 지정하여 일괄 메시지를 발송하는 유형입니다. 발송 대상은 전체 혹은, 특정 오디언스 그룹이나 세그먼트를 지정하거나 미리 지정한 테스트 디바이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생성하기

발송 화면 설명

발송화면은 크게 4단계로 구분되어 있으며 일반과 트리거 캠페인에 일부 기능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캠페인 목록에서 새 캠페인 시작을 누르면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타겟 & 조건 설정

    캠페인 이름 : 수신받는 분들께는 보여지지 않으며 관리목적으로 각 캠페인을 구분하기 위한 용도로 자유롭게 입력합니다.
    캠페인 그룹 : 캠페인을 같은 그룹으로 설정하고 스팸 회피 옵션(추가옵션 설정)을 사용하면 동일시간 내 많은 푸시가 발송되더라도 설정값에 의해 발송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 푸시메시지를 발송하시겠습니까? : 푸시메시지를 받아볼 대상을 지정합니다.
전체 유저 : 앱을 설치한 모든 유저에게 발송합니다.
특정 대상 선택 : 특정 오디언스나 세그먼트에 해당하는 유저들에게 부분 발송합니다.
테스트 디바이스 : 테스트 디바이스로 미리 지정해 둔 디바이스 중 대상을 지정하여 발송합니다. (테스트 디바이스 지정은 서비스 설정 > SDK 데이터 검증 화면의 장치 기본 정보 > 장치 추가하기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푸시메시지 발송을 언제 시작하시겠습니까?
      가급적 빨리 발송합니다 : 즉시 발송합니다.
      발송 시간과 빈도를 설정합니다 : 예약 발송입니다. 예약은 1회성인 경우가 있으며 특정 요일을 설정하거나 매월 특정일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화면 오른쪽에 발송대상 예측치가 표시됩니다. 앱의 특성 상 유저는 항상 유동적이기 때문에 예측치로만 표기됩니다.

메시지 컨텐츠 설정

    컨텐츠를 새로 작성하시겠습니까? 혹은 기존 캠페인에서 불러올까요?
      새로 작성
      이전 캠페인에서 불러오기 : 이미 발송했던 캠페인에서 제목/내용 등을 불러옵니다.
메시지 작성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시지 제목 : 푸시 메시지의 제목란에 표기됩니다.
    메시지 내용 : 푸시 메시지의 내용란에 표기됩니다.
    첨부 이미지 (동영상)
      사용하지 않음
      URL 이용 (절대경로)
        1.
        이미지: 이미지의 URL을 입력합니다.
        2.
        동영상: Youtube의 재생 URL을 입력합니다. 이후 푸시에서의 자동 재생등은
      직접 업로드 : 이미지를 직접 업로드합니다.

추가 옵션 설정

    방해 금지시간 : 해당 시간에는 푸시 메시지 발송이 금지됩니다.
    스팸 회피 : 같은 그룹으로 설정된 이전 발송 캠페인이 존재하는 경우, 지정된 기간이내인 유저에게는 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성과 인정기간 : 발송 후 설정된 기간 이내에 이 캠페인으로 발송된 푸시 메시지를 유저가 직접 탭하여 앱을 실행하는 경우, 해당 앱의 실행에 성과가 있는 캠페인으로 기록됩니다.
Last modified 2mo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