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그먼트 관리
특정 조건에 해당하는 유저들을 구분하는 세그먼트를 설정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세그먼트는 오디언스와 유사하지만 특정 기간에 종속되지 않는 누적방문과 같은 기준으로 생성이 가능합니다.
세그먼트는 전체 유저들 중에서 특정한 조건에 해당하는 유저들을 구분하기 위해 필요한 기능입니다. 전체 데이터에서 특정 유저들을 타게팅한 마케팅을 전개하는 활동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주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아래 예에서는 "10회이상 방문했거나 누적 주문수 5회 이상인 유저"인 경우를 세그먼트로 등록합니다.
세그먼트 생성 화면
조건은 "AND", "OR"를 적절히 섞어 다양한 경우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여기에서 생성된 세그먼트는 푸시 알림을 발송할 때 아래와 같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푸시메시지 발송에서 이용하는 세그먼트
위의 화면에서와 같이 "제외하는 유저 그룹"에도 세그먼트를 지정할 수 있으며 보다 폭넓게 세그먼트를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세그먼트 관리화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그먼트 목록

세그먼트를 생성하지 않아도 기본으로 제공되는 세그먼트가 몇 개 있습니다.
"모든 유저", "Android 사용자", "iOS 사용자", "테스트 디바이스"인데요, 기본 제공되는 세그먼트는 삭제,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이 중 "테스트 디바이스"는 와이즈트래커에서 제공하는 iOS와 Android용 앱인 (Android Wisetracker Tester, iOS Wisetracker Tester)에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 목록

발송가능 대상수 (전체보기)

이 세그먼트에 속한 디바이스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발송 가능 대상 수 (추정) : 전체보기

세그먼트 생성

세그먼트 이름과 조건을 입력하여 생성합니다.
세그먼트 생성 화면
세그먼트의 조건은 "AND"조건으로 묶인 조건들을 "OR"조건으로 묶어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습니다.
조건에 사용할 수 있는 지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날짜

  • 설치일
  • 최근 업데이트
  • 최근 방문일
  • 최근 주문일
  • 푸시 수신동의일
  • 최근 로그인
  • 회원가입일

행동

  • 누적 방문
  • 누적 주문수
  • 누적 주문금액

디바이스 속성

  • 플랫폼
  • 모델
  • OS
  • 통신사
  • 앱버전

사용자 속성

  • 국가
  • 연령
  • 성별
  • 사용자정의 A
  • 사용자정의 B
  • 사용자정의 C
  • 사용자정의 D
  • 사용자정의 E

연결된 광고

  • 앱 설치 광고 채널
  • 앱 설치 캠페인
  • 앱 설치 광고 유형
  • 앱 설치 광고 키워드
  • 앱 실행 광고 채널
  • 앱 실행 캠페인
  • 앱 실행 광고 유형
  • 앱 실행 광고 키워드

테스트 기기

Last modified 9d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