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racker Docs
웹사이트블로그콘솔 바로가기도입 문의이용 문의
👣 사용자 가이드
👣 사용자 가이드
  • 🛸시작하기 전에 !
    • 와이즈트래커
    • 가이드 이용 안내
    • 자주 묻는 질문 🙋🏻‍♀️
      • 회원가입
      • 어트리뷰션 링크
      • 대시보드 이용
      • 데이터
      • 오디언스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앱 푸시
        • 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 개발 지원
  • 🐣와이즈트래커 시작하기
    • 회원가입 및 서비스 등록
    • 광고 성과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매체 연동 및 활성화
      • 트래킹 링크 생성
      • 어트리뷰션 데이터 분석
    •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고객 행동/속성 이벤트 연동
      •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 애널리틱스 데이터 활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발신번호 등록
      • 카카오톡 채널 연동
      • 메시지 포인트 충전
      • 메시지 발송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광고 성과 트래킹의 모든 것
    • 미디어 파트너(매체) 관리
      • 활성화 및 커스텀 채널 생성
      • 기본 설정
      • 어트리뷰션 설정 (룩백윈도우)
      • 포스트백 설정
      • 주요 미디어 파트너 설정
        • Google Ads (앱 캠페인)
        • Meta
        • Apple Search Ads
        • Naver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Naver 검색광고
        • Kakao
        • Criteo
        • DV360
    • 트래킹 링크 생성하기
      •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하기
      • 커스텀 도메인으로 브랜딩하기
    • 어트리뷰션 설정
      • iOS 14 업데이트 대응 가이드
      • 광고 에이전시 관리
  • 📊데이터 잘 활용하기
    • 서비스 핵심 성과 지표 정의
    • Attribution
      • 어트리뷰션 오버뷰
      • UA 캠페인
      • 리타게팅 캠페인
      • 리텐션
    • Analytics
      • 애널리틱스 오버뷰
      • 유저플로우
      • 전환퍼널
      • 구매자 티어
      • 디스트리뷰션
    • 커스텀 대시보드
      • 사전 정의된 대시보드 (Pre-Defined Dashboard)
        • 방문행동
        • 마케팅
        • 컨텐츠/상품
        • 유저
        • 커머스
        • 디바이스
      • 커스텀 대시보드 만들기
    • 데이터 다운로드
      • RAW 타입
      • 통계 타입
      • [legacy] 데이터 다운로드
      • 데이터 다운로드 지표 정의
    • 데이터 검증
      • 이벤트 발생 현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광고 메시지 유의사항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메시지 발송 시 공통 안내사항
      • 알림톡 발송하기
      • 친구톡 발송하기
      • 문자메시지 발송하기
    • 앱 푸시
      • 앱 푸시 발송하기
      • 앱 푸시 성과 대시보드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활용방법 알아보기
    • 오디언스 생성
      • 추천 오디언스 템플릿 이용하기
      • 직접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목록/상세/히스토리
    • 유저 관리
      • 분석서비스와의 연동
      • 유저 리스트
        • 데이터 업로드
        • 속성 필터 적용 및 그룹 생성
        • 데이터 다운로드
        • 유저 상세 화면
      • SMS 수신거부 리스트
  • ⚙️설정
    • 어플리케이션 설정
    • 메시지 설정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앱 푸시 설정
  • 카카오톡 채널 관리
  • 메시지 발신번호 관리
  • 080 수신거부 번호 관리
  • 메시지 포인트 충전/소진 내역

Was this helpful?

  1. 설정

메시지 설정

Previous어플리케이션 설정

Last updated 24 days ago

Was this helpful?

앱 푸시 설정

앱 등록을 완료한 이후에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앱 푸시 메시지 발송을 위해서는 앱 푸시 설정을 완료해주세요.

서비스 설정 > 어플리케이션 설정에서 푸시 연동 탭을 선택하시면 FCM (Firebase Cloud Message) 설정이 나옵니다. 푸시 노티피케이션 서비스 사용여부 토글을 활성화하여 기능 설정을 진행합니다.

Firebase Cloud Messaging Team id 항목에는 위 이미지의 프로젝트 ID를 그대로 붙여 넣습니다.

Firebase Clud Certificate (JSON) 항목에는 private key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private key는 위 이미지처럼 서비스 계정에서 새 비공개 키 설정을 한 이후 다운로드받은 (XXX.json)파일을 업로드합니다.

※ 가이드는 푸시인증 관련 최신 스펙인 APNs Key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서비스 설정 > 어플리케이션 설정 > 푸시 연동 화면에서 APNs Certificate Key 파일을 등록하고, Team Id와 Key Id를 입력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관리

메시지 발신번호 관리

080 수신거부 번호 관리

메시지 포인트 충전/소진 내역

에 접속하여 해당 Key를 선택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Team Id와 Key I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와이즈트래커 플랫폼에 붙여넣기 하면 설정 완료입니다.

⚙️
애플 개발자사이트
카카오톡 채널 연동
발신번호 등록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메시지 포인트 충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