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트리뷰션 설정
어트리뷰션 우선 순위와 신규 설치 유지 기간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해당 내용은 [어트리뷰션 링크] - [어트리뷰션 설정] 메뉴에서 확인/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
어트리뷰션 우선 순위와 신규 설치 유지 기간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해당 내용은 [어트리뷰션 링크] - [어트리뷰션 설정] 메뉴에서 확인/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
와이즈트래커에서는 인스톨 어트리뷰션 방법을 총 4가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iOS 14.5 업데이트 이후, ATT 동의에 대한 이슈가 있어 IDFA 수집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따라서, 이에 대비하여 Click ID와 Google Referrer, Finger Print 등 다른 어트리뷰션 방법을 통해 유저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IDFA와 별도로 수집해 온 IDFV(vendor)와 SKAdNetwork를 통하여 이전과 최대한 유사한 퀄리티로 어트리뷰션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iOS 14 대응 가이드는 아래 페이지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iOS 14 업데이트 대응 가이드앱 유저들의 고유 광고 식별자인 ADID(Android), IDFA(iOS)를 이용하여 트래킹을 진행합니다. 현재 iOS의 경우, 14.5 이상으로 업데이트를 한 user는 ATT(App Transparency Tracking) 동의를 받은 경우에만 IDFA 수집이 가능합니다.
Click ID는 Google Play Store에서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각 광고 클릭에 부여하는 고유한 Click ID를 기준으로 집계하는 방식입니다.
Google Play Install Referrer 방법의 경우, 구글의 앱 플랫폼인 Google Play Store에서 넘겨주는 리퍼러를 기준으로 집계를 합니다. 역시 이 경우는 Android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유저 단말기의 다양한 정보를 조합하여 생성한 핑거프린트를 기준으로 집계하는 방식입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의 고유값으로 유저를 찾아내는 것이 Install Referrer 나 Identifier Matching 에 해당하며, 다수의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유저를 찾아내는 것은 Fingerprint Matching 이 됩니다. 인스톨 어트리뷰션을 위한 핑거프린트는 IP 주소, 브라우저 정보, 통신사, 단말기 모델, OS 버전, 국가 및 언어 설정 등 다수의 조건으로 구성됩니다.
앱을 신규 설치한 이후 해당 이벤트를 얼마동안 유지할 지 설정합니다. 설정된 기간 내 발생하는 재설치는 신규 설치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ex) 해당 기간을 3개월로 설정하였을 때, 유저가 앱 신규 설치 후 삭제했다면 (신규 설치일로부터) 3개월
↪️이후 재설치 건에 대해 신규 설치로 인정 ↪️이내 설치하는 경우 재설치 로 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