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racker Docs
웹사이트블로그콘솔 바로가기도입 문의이용 문의
👣 사용자 가이드
👣 사용자 가이드
  • 🛸시작하기 전에 !
    • 와이즈트래커
    • 가이드 이용 안내
    • 자주 묻는 질문 🙋🏻‍♀️
      • 회원가입
      • 어트리뷰션 링크
      • 대시보드 이용
      • 데이터
      • 오디언스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앱 푸시
        • 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 개발 지원
  • 🐣와이즈트래커 시작하기
    • 회원가입 및 서비스 등록
    • 광고 성과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매체 연동 및 활성화
      • 트래킹 링크 생성
      • 어트리뷰션 데이터 분석
    •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고객 행동/속성 이벤트 연동
      •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 애널리틱스 데이터 활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발신번호 등록
      • 카카오톡 채널 연동
      • 메시지 포인트 충전
      • 메시지 발송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광고 성과 트래킹의 모든 것
    • 미디어 파트너(매체) 관리
      • 활성화 및 커스텀 채널 생성
      • 기본 설정
      • 어트리뷰션 설정 (룩백윈도우)
      • 포스트백 설정
      • 주요 미디어 파트너 설정
        • Google Ads (앱 캠페인)
        • Meta
        • Apple Search Ads
        • Naver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Naver 검색광고
        • Kakao
        • Criteo
        • DV360
    • 트래킹 링크 생성하기
      •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하기
      • 커스텀 도메인으로 브랜딩하기
    • 어트리뷰션 설정
      • iOS 14 업데이트 대응 가이드
      • 광고 에이전시 관리
  • 📊데이터 잘 활용하기
    • 서비스 핵심 성과 지표 정의
    • Attribution
      • 어트리뷰션 오버뷰
      • UA 캠페인
      • 리타게팅 캠페인
      • 리텐션
    • Analytics
      • 애널리틱스 오버뷰
      • 유저플로우
      • 전환퍼널
      • 구매자 티어
      • 디스트리뷰션
    • 커스텀 대시보드
      • 사전 정의된 대시보드 (Pre-Defined Dashboard)
        • 방문행동
        • 마케팅
        • 컨텐츠/상품
        • 유저
        • 커머스
        • 디바이스
      • 커스텀 대시보드 만들기
    • 데이터 다운로드
      • RAW 타입
      • 통계 타입
      • [legacy] 데이터 다운로드
      • 데이터 다운로드 지표 정의
    • 데이터 검증
      • 이벤트 발생 현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광고 메시지 유의사항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메시지 발송 시 공통 안내사항
      • 알림톡 발송하기
      • 친구톡 발송하기
      • 문자메시지 발송하기
    • 앱 푸시
      • 앱 푸시 발송하기
      • 앱 푸시 성과 대시보드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활용방법 알아보기
    • 오디언스 생성
      • 추천 오디언스 템플릿 이용하기
      • 직접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목록/상세/히스토리
    • 유저 관리
      • 분석서비스와의 연동
      • 유저 리스트
        • 데이터 업로드
        • 속성 필터 적용 및 그룹 생성
        • 데이터 다운로드
        • 유저 상세 화면
      • SMS 수신거부 리스트
  • ⚙️설정
    • 어플리케이션 설정
    • 메시지 설정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어트리뷰션 우선 순위 설정
  • Identifier Matching : ADID/IDFA
  • Click ID Matching
  • Google Play Install Referrer
  • Fingerprint Matching
  • 신규 설치 유지 기간 설정

Was this helpful?

  1. 광고 성과 트래킹의 모든 것

어트리뷰션 설정

어트리뷰션 우선 순위와 신규 설치 유지 기간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해당 내용은 [어트리뷰션 링크] - [어트리뷰션 설정] 메뉴에서 확인/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Previous커스텀 도메인으로 브랜딩하기NextiOS 14 업데이트 대응 가이드

Last updated 5 months ago

Was this helpful?

현재 페이지는 [어트리뷰션 링크] > [어트리뷰션 설정] 메뉴에 관한 내용입니다.

어트리뷰션 우선 순위 설정

와이즈트래커에서는 인스톨 어트리뷰션 방법을 총 4가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iOS 14.5 업데이트 이후, ATT 동의에 대한 이슈가 있어 IDFA 수집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따라서, 이에 대비하여 Click ID와 Google Referrer, Finger Print 등 다른 어트리뷰션 방법을 통해 유저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IDFA와 별도로 수집해 온 IDFV(vendor)와 SKAdNetwork를 통하여 이전과 최대한 유사한 퀄리티로 어트리뷰션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iOS 14 대응 가이드는 아래 페이지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Identifier Matching : ADID/IDFA

앱 유저들의 고유 광고 식별자인 ADID(Android), IDFA(iOS)를 이용하여 트래킹을 진행합니다. 현재 iOS의 경우, 14.5 이상으로 업데이트를 한 user는 ATT(App Transparency Tracking) 동의를 받은 경우에만 IDFA 수집이 가능합니다.

Click ID Matching

Click ID는 Google Play Store에서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각 광고 클릭에 부여하는 고유한 Click ID를 기준으로 집계하는 방식입니다.

Google Play Install Referrer

Google Play Install Referrer 방법의 경우, 구글의 앱 플랫폼인 Google Play Store에서 넘겨주는 리퍼러를 기준으로 집계를 합니다. 역시 이 경우는 Android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Fingerprint Matching

유저 단말기의 다양한 정보를 조합하여 생성한 핑거프린트를 기준으로 집계하는 방식입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의 고유값으로 유저를 찾아내는 것이 Install Referrer 나 Identifier Matching 에 해당하며, 다수의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유저를 찾아내는 것은 Fingerprint Matching 이 됩니다. 인스톨 어트리뷰션을 위한 핑거프린트는 IP 주소, 브라우저 정보, 통신사, 단말기 모델, OS 버전, 국가 및 언어 설정 등 다수의 조건으로 구성됩니다.

신규 설치 유지 기간 설정

앱을 신규 설치한 이후 해당 이벤트를 얼마동안 유지할 지 설정합니다. 설정된 기간 내 발생하는 재설치는 신규 설치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ex) 해당 기간을 3개월로 설정하였을 때, 유저가 앱 신규 설치 후 삭제했다면 (신규 설치일로부터) 3개월

↪️이후 재설치 건에 대해 신규 설치로 인정 ↪️이내 설치하는 경우 재설치 로 집계

👣
iOS 14 업데이트 대응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