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iteo
본 문서에서는 Criteo의 Dynamic Retargeting 상품의 트래킹 방법을 안내합니다.와이즈트래커는 Criteo와 매크로 연동을 통해 단 하나의 트래킹 링크만으로 Dynamic Retargeting을 트래킹 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Product Feed 파일에 포함된 모든 상품에 하나의 트래킹 링크만를 적용하면 된다는 의미입니다.
Last updated
본 문서에서는 Criteo의 Dynamic Retargeting 상품의 트래킹 방법을 안내합니다.와이즈트래커는 Criteo와 매크로 연동을 통해 단 하나의 트래킹 링크만으로 Dynamic Retargeting을 트래킹 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Product Feed 파일에 포함된 모든 상품에 하나의 트래킹 링크만를 적용하면 된다는 의미입니다.
Last updated
와이즈트래커 좌측 메뉴에서,
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 미디어 파트너로 이동합니다.
리스트 화면에서 'Criteo'를 찾아 수정을 클릭해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상세 화면에 아래 그림과 같이 회색 토글이 보인다면 토글 버튼을 클릭해 활성화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Criteo가 활성화된 시점부터 와이즈트래커는 해당 파트너에 대한 어트리뷰션을 시작합니다.
우선 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 어트리뷰션 링크로 이동하고 어트리뷰션 URL 추가를 선택합니다. 그 후 아래 그림과 같이 링크 타입은 Wiselink를 선택하고, 파트너 선택 박스에서 Criteo를 검색해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특정 상품의 상세 화면으로 연결되는 링크 다섯 개를 아래 그림과 같이 입력합니다.
Android App 유저가 랜딩될 상품의 Deep Link
Android Mobile Web유저가 랜딩될 상품의 URL
iOS App 유저가 랜딩될 상품의 Deep Link
iOS Mobile Web유저가 랜딩될 상품의 URL
Desktop 유저가 랜딩될 상품의 URL
입력한 링크 다섯 개에는 상품ID(상품 고유코드)가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상품 ID 부분을 {productId}
로 변경해줍니다. {productId}
문자열은 Criteo와 연동된 매크로이며, 상품 ID를 동적으로 치환하는 역할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하거나 기존 캠페인을 선택해 캠페인 정보도 입력해줍니다. 이로써 필수 설정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고급 설정 메뉴에서 필요에 따라 부가설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트래킹 링크 생성을 참고해주세요. 모든 설정을 마쳤다면 하단의 어트리뷰션 URL 추가를 클릭해 트래킹 링크를 완성합니다.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완성한 트래킹 링크는 리스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 어트리뷰션 링크로 이동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어트리뷰션 URL 에 있는 Wise Link 버튼을 클릭해 트래킹 링크를 복사한 뒤 매체에 입력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