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Meta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성과 측정을 위한 미디어 파트너 설정을 설명합니다.
메타Meta 캠페인 생성 시 선택하는 캠페인 목표에 따라 설정 방법이 다릅니다.
딥 링크 주소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별도의 Facebook SDK 필수 설치 및 딥 링크 설정 등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별도의 과정 없이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을 통한 "클릭 광고용 URL" 을 랜딩 페이지 URL 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1) 앱 홍보
를 캠페인 목표로 선택하는 경우
앱 홍보
를 캠페인 목표로 선택하는 경우1. 필수 설정
아래의 설정이 완료되어야 앱 홍보 캠페인 성과 트래킹이 가능합니다.
개발 담당자분께 아래 내용을 전달해주세요.
1️⃣ 앱에 Facebook SDK가 반드시 추가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와이즈트래커 SDK의 Facebook 설정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Android, iOS)
3️⃣ 앱을 설치한 유저를 이동시킬 딥 링크 주소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2. 미디어 파트너(매체) 활성화
Meta 매체는 기본적으로 활성화 세팅이 완료된 미디어 파트너(매체)이나,
매체를 클릭하였을 때 열리는 [매체 상세] 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활성화 토글이 ON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3. 지연된 딥 링크 URL 생성
① [어트리뷰션 링크] > [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메뉴로 이동하여 어트리뷰션 URL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미디어파트너 선택 박스에서 Meta
를 검색하고 선택합니다.
③ Android와 iOS 앱에 사용할 딥 링크를 각각 입력합니다.
④ 신규 캠페인을 생성하고 선택합니다. 필요한 경우 고급설정을 추가해주세요.
⑤ 하단의 어트리뷰션 URL 저장
버튼을 클릭해 링크 생성을 마무리합니다.
위 이미지에 빨간색 박스 처리 부분은 필수 입력/선택해주셔야 하며, 이외의 부분은 공란으로 저장해주셔도 됩니다.
앱 설치 url 입력, Website URL 입력, 디퍼드 딥링크 사용을 선택하더라도 생성되는 딥 링크에는 아무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참고)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4. 지연된 딥 링크 URL 활용
생성한 어트리뷰션 링크는 [어트리뷰션 링크] > [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Android 딥링크 & iOS 딥링크 가 만들어지며, 필요한 링크는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해 활용해주세요.😺
복사한 딥 링크는 Meta 광고 캠페인 설정 시 [랜딩 페이지] > [지연된 딥 링크] 란에 입력하여 광고를 집행해주세요.
앱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앱 실행 후 설정된 딥 링크 페이지로 랜딩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OS(iOS, Android)별 스토어로 이동, 앱 설치 후 실행 시 지연된 딥링크 동작
2) 앱 홍보 외 캠페인 목표
를 선택하는 경우
앱 홍보 외 캠페인 목표
를 선택하는 경우아래의 링크로 이동하여 어트리뷰션 링크를 생성해주세요! (미디어 파트너 Meta
선택)
생성한 어트리뷰션 링크는 [어트리뷰션 링크] > [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생성된 링크 중 클릭 광고용 URL
을 복사하여 활용합니다.😺
복사한 클릭 광고용 URL
은 Meta 광고 캠페인 설정 시 [랜딩 페이지] > [웹사이트] 란에 입력하여 광고를 집행해주세요.
FAQ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