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파트너 설정 및 활성화

어트리뷰션 링크를 생성하기에 앞서, 광고 성과 트래킹을 위한 매체 포스트백 연동, 커스텀 매체 생성 등 광고를 집행할 매체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를 읽기 전에, 아래 북마크를 확인하시면 미디어파트너 및 포스트백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미디어파트너란?

와이즈트래커에서는 디지털 광고 생태계에서 말하는 "매체""미디어 파트너" 라고 지칭합니다.

미디어 파트너란,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거나 노출하는 모든 수단을 의미하며 대표적으로는 Google, Meta, Naver, Kakao, Criteo 등이 있습니다.

미디어 파트너 활성화 및 설정을 통해 귀사의 앱/웹사이트, 서비스, 상품 등을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목적의 광고를 집행하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트래커를 통해 어트리뷰션 링크를 만들거나, 데이터를 전송하여 성과를 집계하는 포스트백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미디어 파트너 활성화가 필수적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활성화되지 않은 미디어 파트너는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 시 미디어 파트너 선택 옵션에서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미디어 파트너 활성화

활성 미디어 파트너 확인

활성화되어 이용 가능한 미디어 파트너는 [활성]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미디어 파트너 목록은 많은 회사에서 주이용하는 광고 매체로 따로 활성화하지 않더라도 기본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다만, 각 미디어 파트너별 포스트백 연동은 별도로 해주셔야 합니다. 각 매체별 상세 설정 가이드는 아래 북마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기본 활성화 미디어 파트너 목록

[광고 매체]

  • Google Ads (앱 캠페인)

  • Google Ads (일반 캠페인)

  • Meta

  • Apple Search Ads

  • Naver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Naver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 Naver 검색 광고

  • Kakao

  • Apple Search Ads

  • Criteo

[메시지 매체]

  • 문자메시지

  • 카카오톡 알림톡

  • 카카오톡 친구톡

미디어 파트너 활성화

1️⃣ [전체] 탭에서 활성화하고자 하는 미디어 파트너 이름을 검색합니다.

2️⃣ 미디어 파트너를 클릭하여 매체활성화 항목의 토글을 ON 합니다.

3️⃣ 활성화가 완료되면 미디어파트너사의 [어트리뷰션 설정] 탭과 [포스트백 설정] 탭이 오픈됩니다.

포스트백 설정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및 주의사항은 아래의 페이지를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하고자 하는 미디어 파트너/매체 가 목록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와이즈트래커와 연동이 필요한 파트너사입니다. 아래 메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tech@wisetracker.co.kr

커스텀 미디어파트너

와이즈트래커와 포스트백 등으로 연동 된 매체는 광고 파트너 채널이라고 부르며, 이 외의 모든 매체커스텀 채널입니다.

'커스텀'이라는 단어의 의미처럼 고객사가 캠페인 목적에 맞는 채널을 자유롭게 만들어서 미디어 파트너로서 등록할 수 있으며, 이 커스텀 채널에 대해 어트리뷰션 링크를 생성하여 캠페인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 커스텀 채널 예시

  • 브랜드 홈페이지나 블로그

  • 이메일

  • QR 코드

  • '친구 추천' 등의 바이럴 링크

커스텀 채널 생성

1️⃣ 검색창 우측에 있는 커스텀 매체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다음의 팝업 창이 열리며, 아래쪽에 있는 표를 참고하여 적절한 값을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항목

설명

예시

미디어 파트너 이름

커스텀 채널의 명칭을 입력합니다.

매장QR코드

클릭 후 설치 기간

클릭에 대한 룩백 윈도우로, 트래킹 링크 클릭 시점으로부터 어떤 시점까지 발생한 인스톨을 인정할지 결정하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일주일이며, 다시 말해 트래킹 링크 클릭 시점으로부터 일주일 내에 설치된 앱은 해당 트래킹 링크에 의한 설치로 집계됩니다.

1 week

설치 후 전환 기간

앱 내에서 발생한 컨버전에 대한 룩백 윈도우로, 인스톨 시점으로 어떤 시점까지 발생한 이벤트를 인정할지 결정하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일주일이며, 다시 말해 인스톨 시점으로부터 일주일 내에 발생하는 인앱 이벤트들은 해당 인스톨을 발생시킨 매체에 의한 컨버전으로 집계됩니다.

1 week

핑거프린팅 인정 기간

핑거프린팅은 단말기 식별자나 리퍼러를 이용한 확정적 어트리뷰션이 불가능할때 활용하는 확률적 어트리뷰션 방법입니다.

핑거프린트를 유지할 기간을 결정하는 옵션으로 기본값은 1일이며, 변경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1 day


광고를 집행할 미디어 파트너 활성화가 완료되었습니다. 😆👏 이제 어트리뷰션 링크를 생성하여 활용하기만 한다면 광고 성과 트래킹 및 분석이 가능합니다.

자, 그럼 어트리뷰션 링크를 생성하러 가볼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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