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파트너 설정
와이즈트래커와 연동된 미디어 파트너를 통해 발생한 마케팅 성과는 간단한 설정을 통해 데이터 집계가 가능합니다.

기본 설정 방법

와이즈트래커와 포스트백 등으로 연동 된 매체는 파트너 채널이라고 부르며 이 외의 모든 매체커스텀 채널입니다.
'커스텀'이라는 단어의 의미처럼 고객사가 캠페인 목적에 맞는 채널을 자유롭게 만들어서 와이즈트래커 시스템에 등록할 수 있으며, 이 커스텀 채널에 대해 트래킹 링크를 생성하여 캠페인 성과를 측정하고 어트리뷰트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매체들을 커스텀 채널로 등록하여 측정하면 좋습니다.
    브랜드 홈페이지나 블로그
    이메일
    텍스트 메시지
    '친구 추천' 등의 바이럴 링크

생성 방법

좌측 메뉴에서 미디어 파트너를 선택합니다. 그 후 화면 우측에 있는 미디어 파트너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이미지와 같은 창이 열리며, 아래쪽에 있는 표를 참고하여 적절한 값을 입력하고 저장해줍니다.
항목
설명
예시
미디어 파트너 이름
커스텀 채널의 명칭을 입력합니다.
LMS
클릭 후 설치 기간
클릭에 대한 룩백 윈도우로, 트래킹 링크 클릭 시점으로부터 어떤 시점까지 발생한 인스톨을 인정할지 결정하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일주일이며, 다시 말해 트래킹 링크 클릭 시점으로부터 일주일 내에 설치된 앱은 해당 트래킹 링크에 의한 설치로 집계됩니다.
1 week
설치 후 전환 기간
앱 내에서 발생한 컨버전에 대한 룩백 윈도우로, 인스톨 시점으로 어떤 시점까지 발생한 이벤트를 인정할지 결정하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일주일이며, 다시 말해 인스톨 시점으로부터 일주일 내에 발생하는 인앱 이벤트들은 해당 인스톨을 발생시킨 매체에 의한 컨버전으로 집계됩니다.
1 week
핑거프린팅 인정 기간
핑거프린팅은 단말기 식별자나 리퍼러를 이용한 확정적 어트리뷰션이 불가능할때 활용하는 확률적 어트리뷰션 방법입니다. 핑거프린트를 유지할 기간을 결정하는 옵션으로 기본값은 1일이며, 변경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1 day

주요 매체 설정 방법

Last modified 3mo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