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페이스북은 자사 앱 광고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앱에 Facebook SDK를 추가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에 따라 페이스북 캠페인의 비중이 높은 앱이라면 사실상 Facebook SDK를 필수적으로 추가하며, 와이즈트래커를 통해 페이스북 광고 성과를 측정하기 위해서도 Facebook SDK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와이즈트래커는 아래 두 가지 형식의 Facebook 광고에 대한 트래킹을 지원합니다.
  • 앱 설치 (App Installs)
  • 전환 (Conversions)

필수 설정

Facebook 캠페인 트래킹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앱에 Facebook SDK가 반드시 추가되어 있어야 합니다.
  2. 2.
    와이즈트래커 SDK의 Facebook 설정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Android, iOS)
  3. 3.
    앱을 설치한 유저를 이동시킬 딥 링크 주소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위 세 가지가 준비 되었다면 트래킹 링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 활성화

와이즈트래커 좌측 메뉴에서,
  1. 1.
    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 미디어 파트너 로 이동합니다.
  2. 2.
    리스트 화면에서 'Facebook'을 찾아 수정을 클릭해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3. 3.
    상세 화면에 아래 그림과 같이 회색 토글이 보인다면 토글 버튼을 클릭해 활성화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Facebook이 활성화된 시점부터 와이즈트래커는 해당 파트너에 대한 어트리뷰션을 시작합니다.

트래킹 링크 생성

트래킹 링크를 생성하려면 와이즈트래커 좌측 메뉴에서,
  1. 1.
    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 어트리뷰션 링크로 이동하고 어트리뷰션 URL 추가를 선택합니다.
  2. 2.
    아래 그림과 같이 파트너 선택 박스에서 Facebook을 검색하고 선택합니다.
  3. 3.
    Android와 iOS 앱에 사용할 딥 링크를 입력합니다.
  4. 4.
    적절한 캠페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필요한 경우 고급설정을 추가합니다.
  5. 5.
    하단의 어트리뷰션 URL 저장 버튼을 클릭해 링크 생성을 마무리합니다.

트래킹 링크 적용

완성한 트래킹 링크는 리스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 어트리뷰션 링크로 이동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Android Deep Link & iOS Deep Link 가 만들어지며, 필요한 링크는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해 복사합니다.
복사한 트래킹 링크는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를 이용해 페이스북에 등록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광고 소재를 관리하는 부분에 있는 딥 링크에 복사한 트래킹 링크를 입력합니다.
Last modified 2mo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