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와이즈트래커의 포스트백 데이터를 바탕으로 리타게팅 모수를 생성하는 'MAT 연동'을 지원합니다. 이 MAT 연동에 필요한 설정과 트래킹 링크 생성 방법을 안내합니다.

파트너 활성화

와이즈트래커 좌측 메뉴에서,

  • 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 미디어 파트너로 이동합니다.

  • 리스트 화면에서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찾아 수정을 클릭해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상세 화면에 아래 그림과 같이 회색 토글이 보인다면 토글 버튼을 클릭해 활성화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활성화된 시점부터 MAT 연동에 필요한 설정과 광고 성과 어트리뷰션이 가능합니다.

  • 활성화 상태로 변경한 후, 해당 화면을 떠나지 않은 상태에서 하단의 설정을 진행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MAT(Mobile App Tracker) 연동

네이버 광고 플랫폼에서 '전환 Key'를 생성한 다음 와이즈트래커에 입력해야 합니다. 네이버로 이동하여 아래 그림과 같은 순서로 진행합니다.

  1. 타겟 관리 > MAT 연동 관리 > 전환 Key 생성을 선택합니다.

  2. 생성하려는 전환 Key의 명칭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생성 완료한 전환 Key를 복사한 다음 와이즈트래커로 돌아옵니다.

와이즈트래커에서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활성화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전환 Key 부분에 네이버에서 복사한 전환 Key를 붙여넣고 우측의 Save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후 옆의 Postback 탭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항목을 활성화합니다. 이 설정을 통해 와이즈트래커는 네이버에 아래의 이벤트들을 포스트백 하게 되며, 광고주는 네이버 플랫폼에서 MAT 타겟을 생성하여 리타게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데이터를 포스트백할 범위를 전송 옵션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모든 데이터를 전송 이며, 캠페인 특성상 필요한 경우 어트리뷰션에 성공한 데이터만 전송 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모든 데이터를 전송 : 선택된 이벤트가 발생한 경우 매체에 포스트백 합니다. 예를 들어 App Open 이벤트에 All Data 옵션이 설정되어 있으면, 앱 실행이 발생할 때마다 네이버에 포스트백 합니다.

  • 어트리뷰션에 성공한 데이터만 전송 : 선택된 이벤트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서 발생한 경우에만 매체로 포스트백 합니다. 예를 들어 App Open 이벤트에 해당 옵션이 설정되어 있으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하여 발생한 앱 실행 건에 대해서만 포스트백 하게 됩니다. 따라서 All Data 옵션에 비해 MAT 타겟으로 쌓을 수 있는 모수가 작습니다.

트래킹 링크 생성

우선 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 어트리뷰션 링크로 이동하고 어트리뷰션 URL 추가를 선택합니다. 그 후 아래 그림과 같이 링크 타입은 Wiselink를 선택하고, 파트너 선택 박스에서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검색해 선택합니다.

딥 링크 & URL 입력

다음으로 광고를 클릭한 유저가 이동할 랜딩 URL을 입력합니다. 캠페인 목적에 따라 총 다섯 가지 URL을 입력할 수 있으며 입력 방법은 아래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캠페인 선택

마지막으로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하거나 기존 캠페인을 선택해 캠페인 정보도 입력해줍니다. 이로써 필수 설정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고급 설정에서 필요에 따라 부가설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트래킹 링크 설을 참고해주세요. 모든 설정을 마쳤다면 하단의 어트리뷰션 URL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트래킹 링크 적용

완성한 트래킹 링크는 리스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 어트리뷰션 링크로 이동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해 트래킹 링크를 복사한 뒤 매체에 입력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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