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Search Ads
와이즈트래커는 애플이 제공하는 Attribution API를 통해 Apple Search Ads의 성과를 어트리뷰트 합니다. 이런 연동 방식으로 인해 Apple Search Ads에 대한 어트리뷰션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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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즈트래커는 애플이 제공하는 Attribution API를 통해 Apple Search Ads의 성과를 어트리뷰트 합니다. 이런 연동 방식으로 인해 Apple Search Ads에 대한 어트리뷰션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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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래킹 링크를 사용하지 않고 어트리뷰트 합니다.
와이즈트래커 상에서 캠페인 정보를 입력하지 않습니다. Apple search Ads에서 생성한 캠페인 정보를 그대로 불러옵니다.
와이즈트래커 좌측 메뉴에서,
어트리뷰션 링크 > 미디어 파트너(매체) 관리 로 이동합니다.
리스트 화면에서 'Apple Search Ads'를 클릭해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상세 화면에서 매체 활성화
토글 버튼을 ON 상태로 변경해주세요.
Apple Search Ads가 활성화된 시점부터 와이즈트래커는 해당 파트너에 대한 어트리뷰션을 시작합니다.
와이즈트래커가 어트리뷰트한 수치와 Apple Search Ads에 표시되는 수치 사이에는 다소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불일치는 주로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합니다.
와이즈트래커와 Apple Search Ads의 룩백 윈도우 기본값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클릭광고를 클릭한 이후 30일 이내에 발생한 앱 설치를 성과로 집계합니다. (조정 불가능)
기본값은 다음과 같으며, 조정 가능
-클릭 후 설치 인정 기간 7일 (최대 1주일까지 조정 가능) -설치 후 전환 인정 기간 7일 (최대 28일까지 조정 가능)
Apple Search Ads 외에 와이즈트래커의 어트리뷰션 링크를 통해 다른 캠페인을 집행하고 있는 경우, Apple Search Ads 리포트에는 당사의 성과로 집계되나, 와이즈트래커에서는 타 매체의 인스톨 성과로 집계될 수 있습니다.
Apple Search Ads 광고의 상호작용만을 기준으로 광고 성과를 집계합니다.
Apple Search Ads 광고의 상호작용 외에도 타 매체를 통해 발생한 광고의 상호작용을 고려하여 라스트 클릭된 매체를 최종 성과로 인정합니다.
동일한 애플 계정에서 앱을 반복해서 설치 및 삭제하면 설치 수 만큼 재다운로드
또는 설치(합계)
성과에 포함됩니다.
같은 날, 동일한 디바이스에서 앱을 반복해서 설치 및 삭제하더라도 인스톨 수는 1 로 집계됩니다.
디바이스에 앱이 설치되면 설치수로 집계합니다.
디바이스에 앱이 설치된 후, 앱이 실행되어야 SDK 가 작동하면서 설치수로 집계됩니다.
앱을 설치한 이력이 있는 유저가 Apple Search Ads를 통해 앱을 재설치한 경우, 해당 유저를 어트리뷰트 하는 기준에 차이가 있습니다.
이미 앱을 설치한 이력이 있는 유저가 다시 다운로드를 한 경우, 인스톨 전환으로 카운트하는 동시에 "재다운로드수" 로도 집계됩니다.
이미 앱이 1회 이상 설치된 이력이 있는 디바이스가 삭제 후 앱을 재설치한 경우, "재설치수" 로 집계됩니다.
(신규 설치 유지 기간 이후에는 "재설치" 가 아닌 "신규설치" 로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