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racker Docs
웹사이트블로그콘솔 바로가기도입 문의이용 문의
👣 사용자 가이드
👣 사용자 가이드
  • 🛸시작하기 전에 !
    • 와이즈트래커
    • 가이드 이용 안내
    • 자주 묻는 질문 🙋🏻‍♀️
      • 회원가입
      • 어트리뷰션 링크
      • 대시보드 이용
      • 데이터
      • 오디언스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앱 푸시
        • 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 개발 지원
  • 🐣와이즈트래커 시작하기
    • 회원가입 및 서비스 등록
    • 광고 성과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매체 연동 및 활성화
      • 트래킹 링크 생성
      • 어트리뷰션 데이터 분석
    •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고객 행동/속성 이벤트 연동
      •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 애널리틱스 데이터 활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발신번호 등록
      • 카카오톡 채널 연동
      • 메시지 포인트 충전
      • 메시지 발송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광고 성과 트래킹의 모든 것
    • 미디어 파트너(매체) 관리
      • 활성화 및 커스텀 채널 생성
      • 기본 설정
      • 어트리뷰션 설정 (룩백윈도우)
      • 포스트백 설정
      • 주요 미디어 파트너 설정
        • Google Ads (앱 캠페인)
        • Meta
        • Apple Search Ads
        • Naver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Naver 검색광고
        • Kakao
        • Criteo
        • DV360
    • 트래킹 링크 생성하기
      •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하기
      • 커스텀 도메인으로 브랜딩하기
    • 어트리뷰션 설정
      • iOS 14 업데이트 대응 가이드
      • 광고 에이전시 관리
  • 📊데이터 잘 활용하기
    • 서비스 핵심 성과 지표 정의
    • Attribution
      • 어트리뷰션 오버뷰
      • UA 캠페인
      • 리타게팅 캠페인
      • 리텐션
    • Analytics
      • 애널리틱스 오버뷰
      • 유저플로우
      • 전환퍼널
      • 구매자 티어
      • 디스트리뷰션
    • 커스텀 대시보드
      • 사전 정의된 대시보드 (Pre-Defined Dashboard)
        • 방문행동
        • 마케팅
        • 컨텐츠/상품
        • 유저
        • 커머스
        • 디바이스
      • 커스텀 대시보드 만들기
    • 데이터 다운로드
      • RAW 타입
      • 통계 타입
      • [legacy] 데이터 다운로드
      • 데이터 다운로드 지표 정의
    • 데이터 검증
      • 이벤트 발생 현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광고 메시지 유의사항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메시지 발송 시 공통 안내사항
      • 알림톡 발송하기
      • 친구톡 발송하기
      • 문자메시지 발송하기
    • 앱 푸시
      • 앱 푸시 발송하기
      • 앱 푸시 성과 대시보드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활용방법 알아보기
    • 오디언스 생성
      • 추천 오디언스 템플릿 이용하기
      • 직접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목록/상세/히스토리
    • 유저 관리
      • 분석서비스와의 연동
      • 유저 리스트
        • 데이터 업로드
        • 속성 필터 적용 및 그룹 생성
        • 데이터 다운로드
        • 유저 상세 화면
      • SMS 수신거부 리스트
  • ⚙️설정
    • 어플리케이션 설정
    • 메시지 설정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파트너 활성화
  • 트래킹 링크 생성
  • Wiselink 선택
  • 상품 상세화면의 딥 링크 & URL 입력
  • 상품ID를 Macro로 변경
  • 캠페인 선택
  • 트래킹 링크 적용

Was this helpful?

  1. 광고 성과 트래킹의 모든 것
  2. 미디어 파트너(매체) 관리
  3. 주요 미디어 파트너 설정

Criteo

본 문서에서는 Criteo의 Dynamic Retargeting 상품의 트래킹 방법을 안내합니다.와이즈트래커는 Criteo와 매크로 연동을 통해 단 하나의 트래킹 링크만으로 Dynamic Retargeting을 트래킹 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Product Feed 파일에 포함된 모든 상품에 하나의 트래킹 링크만를 적용하면 된다는 의미입니다.

PreviousKakaoNextDV360

Last updated 3 years ago

Was this helpful?

파트너 활성화

와이즈트래커 좌측 메뉴에서,

  1. 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 미디어 파트너로 이동합니다.

  2. 리스트 화면에서 'Criteo'를 찾아 수정을 클릭해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3. 상세 화면에 아래 그림과 같이 회색 토글이 보인다면 토글 버튼을 클릭해 활성화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Criteo가 활성화된 시점부터 와이즈트래커는 해당 파트너에 대한 어트리뷰션을 시작합니다.

트래킹 링크 생성

Wiselink 선택

우선 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 어트리뷰션 링크로 이동하고 어트리뷰션 URL 추가를 선택합니다. 그 후 아래 그림과 같이 링크 타입은 Wiselink를 선택하고, 파트너 선택 박스에서 Criteo를 검색해 선택합니다.

상품 상세화면의 딥 링크 & URL 입력

다음으로 특정 상품의 상세 화면으로 연결되는 링크 다섯 개를 아래 그림과 같이 입력합니다.

  1. Android App 유저가 랜딩될 상품의 Deep Link

  2. Android Mobile Web유저가 랜딩될 상품의 URL

  3. iOS App 유저가 랜딩될 상품의 Deep Link

  4. iOS Mobile Web유저가 랜딩될 상품의 URL

  5. Desktop 유저가 랜딩될 상품의 URL

상품ID를 Macro로 변경

입력한 링크 다섯 개에는 상품ID(상품 고유코드)가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상품 ID 부분을 {productId} 로 변경해줍니다. {productId} 문자열은 Criteo와 연동된 매크로이며, 상품 ID를 동적으로 치환하는 역할을 합니다.

캠페인 선택

마지막으로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하거나 기존 캠페인을 선택해 캠페인 정보도 입력해줍니다. 이로써 필수 설정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고급 설정 메뉴에서 필요에 따라 부가설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트래킹 링크 생성을 참고해주세요. 모든 설정을 마쳤다면 하단의 어트리뷰션 URL 추가를 클릭해 트래킹 링크를 완성합니다.

트래킹 링크 적용

완성한 트래킹 링크는 리스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 어트리뷰션 링크로 이동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어트리뷰션 URL 에 있는 Wise Link 버튼을 클릭해 트래킹 링크를 복사한 뒤 매체에 입력하면 됩니다.

👣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