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racker Docs
웹사이트블로그콘솔 바로가기도입 문의이용 문의
👣 사용자 가이드
👣 사용자 가이드
  • 🛸시작하기 전에 !
    • 와이즈트래커
    • 가이드 이용 안내
    • 자주 묻는 질문 🙋🏻‍♀️
      • 회원가입
      • 어트리뷰션 링크
      • 대시보드 이용
      • 데이터
      • 오디언스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앱 푸시
        • 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 개발 지원
  • 🐣와이즈트래커 시작하기
    • 회원가입 및 서비스 등록
    • 광고 성과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매체 연동 및 활성화
      • 트래킹 링크 생성
      • 어트리뷰션 데이터 분석
    •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고객 행동/속성 이벤트 연동
      •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 애널리틱스 데이터 활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발신번호 등록
      • 카카오톡 채널 연동
      • 메시지 포인트 충전
      • 메시지 발송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광고 성과 트래킹의 모든 것
    • 미디어 파트너(매체) 관리
      • 활성화 및 커스텀 채널 생성
      • 기본 설정
      • 어트리뷰션 설정 (룩백윈도우)
      • 포스트백 설정
      • 주요 미디어 파트너 설정
        • Google Ads (앱 캠페인)
        • Meta
        • Apple Search Ads
        • Naver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Naver 검색광고
        • Kakao
        • Criteo
        • DV360
    • 트래킹 링크 생성하기
      •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하기
      • 커스텀 도메인으로 브랜딩하기
    • 어트리뷰션 설정
      • iOS 14 업데이트 대응 가이드
      • 광고 에이전시 관리
  • 📊데이터 잘 활용하기
    • 서비스 핵심 성과 지표 정의
    • Attribution
      • 어트리뷰션 오버뷰
      • UA 캠페인
      • 리타게팅 캠페인
      • 리텐션
    • Analytics
      • 애널리틱스 오버뷰
      • 유저플로우
      • 전환퍼널
      • 구매자 티어
      • 디스트리뷰션
    • 커스텀 대시보드
      • 사전 정의된 대시보드 (Pre-Defined Dashboard)
        • 방문행동
        • 마케팅
        • 컨텐츠/상품
        • 유저
        • 커머스
        • 디바이스
      • 커스텀 대시보드 만들기
    • 데이터 다운로드
      • RAW 타입
      • 통계 타입
      • [legacy] 데이터 다운로드
      • 데이터 다운로드 지표 정의
    • 데이터 검증
      • 이벤트 발생 현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광고 메시지 유의사항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메시지 발송 시 공통 안내사항
      • 알림톡 발송하기
      • 친구톡 발송하기
      • 문자메시지 발송하기
    • 앱 푸시
      • 앱 푸시 발송하기
      • 앱 푸시 성과 대시보드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활용방법 알아보기
    • 오디언스 생성
      • 추천 오디언스 템플릿 이용하기
      • 직접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목록/상세/히스토리
    • 유저 관리
      • 분석서비스와의 연동
      • 유저 리스트
        • 데이터 업로드
        • 속성 필터 적용 및 그룹 생성
        • 데이터 다운로드
        • 유저 상세 화면
      • SMS 수신거부 리스트
  • ⚙️설정
    • 어플리케이션 설정
    • 메시지 설정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기능 설명
  • 포스트백 활성화시 체크사항
  • 포스트백 url 설정 방법

Was this helpful?

  1. 광고 성과 트래킹의 모든 것
  2. 미디어 파트너(매체) 관리

포스트백 설정

미디어 파트너사의 포스트백 설정 및 주의사항에 대해 설명합니다.

Previous어트리뷰션 설정 (룩백윈도우)Next주요 미디어 파트너 설정

Last updated 4 months ago

Was this helpful?

기능 설명

  • 데이터 연동

고객사가 데이터 연동을 on 한 시점부터, 고객사와 해당 미디어 파트너사 계정이 연결됩니다. 미디어파트너사는 와이즈트래커에 접속하여 [서비스 선택] 창을 확인하면 고객사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미디어 파트너가 와이즈트래커에 접속해야 하는 특수 경우에만 사용하는 기능으로 고객사에선 체크하지 않아도 되는 사항입니다.

  • 이벤트명

포스트백을 연동할 이벤트명입니다. 고객사는 어트리뷰트할 이벤트를 서치하여 [상태]를 on/off 할 수 있습니다.

⚠️ New Installation 과 Re-Install 이벤트가 분리되어 있는데, 인스톨 데이터를 구분하여 수집하고 있나요? 다른 이벤트 데이터도 구분하여 수집하고 있나요?

와이즈트래커는 Install 이벤트의 경우 신규설치와 재설치로 분리하여 수집하고 있습니다. A라는 유저가 앱을 신규로 설치한 이후, 광고식별자를 변경하지 않고 앱을 삭제 및 재설치하는 경우, 포스트백은 New Installation 1건 , Re - install 1건으로 수집하게 됩니다.

그 외에 이벤트는, 예를 들어 회원가입 이벤트가 발생되면 신규유저,재설치유저 구분없이 모두 회원가입 이벤트의 포스트백 데이터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 전송옵션

전송 옵션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어트리뷰션에 성공한 데이터만 전송 : 광고 성과로 인정한 이벤트만 파트너사에 전송합니다.

  2. 모든 데이터를 전송 : 유저가 발생시킨 이벤트 데이터를 모두 파트너사에 전송합니다.

포스트백 활성화시 체크사항

✅ 상태를 on으로 변경해도 데이터 전송이 불가능한 경우

포스트백을 활성화할 이벤트가 사전에 분석 SDK에 설정되어있어야 합니다. 설정되어 있지 않은 이벤트는 상태를 활성화하여도 파트너사에 포스트백 데이터 전송이 불가능합니다.

✅ 상태 on/off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

미디어 파트너사에서 와이즈트래커의 데이터를 전송받을 포스트백 url 설정을 하지 않아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미디어 파트너사는 파트너사의 계정으로 와이즈트래커에 접속하여 포스트백 url을 설정해야합니다.

포스트백 url 설정 방법

⚠️ 미디어 파트너사에서 포스트백 데이터를 전송받을 url을 설정하는 방법으로 미디어 파트너사가 진행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 와이즈트래커에 접속합니다.

  • [미디어 파트너] 메뉴에서 관리의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포스트백] 탭을 클릭 > 포스트백 전송받을 이벤트 명을 확인 > 관리의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url 설정을 완료하고 저장합니다.

  • url 설정이 완료되면 그 이후부터 탬플릿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백 url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하면 사전에 설정한 이벤트의 url을 자동으로 불러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백 설정에 대해 구체적인 문의가 필요할 경우 와이즈트래커 개발팀(tech@wisetracker.co.kr)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