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이벤트 설정
거의 대부분의 매체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이벤트들을 한데 묶어서 손쉽게 데이터 트래킹할 대상을 선정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Last updated
거의 대부분의 매체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이벤트들을 한데 묶어서 손쉽게 데이터 트래킹할 대상을 선정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Last updated
'회원가입', '로그인', '상품조회', '장바구니추가', '구매', '이벤트전 조회'는 많은 광고주들이 트래킹하는 대상입니다. 따라서 거의 대부분의 매체에서도 이들에 대한 데이터 수집과 분석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이 가이드에서도 마찬가지로 여러분들께 "가장 많이 설정하는 데이터 트래킹"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회원가입 트래킹은 회원가입완료 화면에 사용자가 도달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따라서 데이터 트래킹을 위한 아래 스크립트는 회원가입완료 페이지 하단에 작성하도록 합니다.
key | value | type | 설명 |
---|---|---|---|
로그인 트래킹은 로그인완료 화면에 사용자가 도달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따라서 데이터 트래킹을 위한 아래 스크립트는 로그인완료 페이지 하단에 작성하도록 합니다.
key | value | type | 설명 |
---|---|---|---|
상품조회 트래킹은 해당 상품의 상세화면에 사용자가 도달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따라서 데이터 트래킹을 위한 아래 스크립트는 상품 상세 페이지 하단에 작성하도록 합니다.
장바구니추가 트래킹은 해당 상품을 장바구니로 추가하는 버튼을 클릭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따라서 데이터 트래킹을 위한 아래 스크립트는 장바구니추가 클릭 이벤트 안에 작성하도록 합니다.
구매 트래킹은 상품(들)에 대한 구매완료 화면에 사용자가 도달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따라서 데이터 트래킹을 위한 아래 스크립트는 구매완료 페이지 하단에 작성하도록 합니다.
이벤트조회 트래킹은 해당 이벤트 상세 화면에 사용자가 도달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따라서 데이터 트래킹을 위한 아래 스크립트는 이벤트 상세(보기) 페이지 하단에 작성하도록 합니다.
key | value | type | 설명 |
---|---|---|---|
key | value | type | 설명 |
---|---|---|---|
key | value | type | 설명 |
---|---|---|---|
key | value | type | 설명 |
---|---|---|---|
signupTp
email(예시)
String
통합ID, 소셜계정, 이메일 가입 등 회원가입 유형 정보
loginTp
kakaotalk(예시)
String
가입 계정의 회원유형
product_id
2007291158(예시)
String
상품 고유코드
product_name
Leia Pleats Bag Black(예시)
String
상품명
product_id
2007291158(예시)
String
상품 고유코드
product_name
Leia Pleats Bag Black, 페이 스몰 숄더백 (FAYE)(예시)
String
상품명
quantity
2(예시)
int
상품 개수
transaction_id
TR2020111129420(예시)
String
주문번호
currency
KRW(예시)
String
결제 통화코드
product_id
2007291158(예시)
String
상품 고유코드
product_name
Leia Pleats Bag Black, 페이 스몰 숄더백 (FAYE)(예시)
String
상품명
quantity
2(예시)
int
상품 개수
revenue
283100(예시)
double
유저가 실 결제한 금액
event_id
E200905605(예시)
String
이벤트 고유번호
event_name
10월 COUPON PACK(예시)
String
이벤트 명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