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 게임
게임 앱에서 측정을 권장하는 인앱 이벤트 API와 적용 예시를 안내합니다.
☑️속성 중 Key 이름은 가이드에 나와있는 Key 이름을 그대로 사용 해 주세요. (임의로 변경시 대시보드에서 데이터 확인이 어렵습니다. > level , item_id 등)
캐릭터 생성
캐릭터 생성이 완료되는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character_type
archer
string
게임 캐릭터 유형 정보
character_name
RAiNFiRE
string
게임 캐릭터 명칭 정보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create_character");
eventMap.put("character_type", "archer");
eventMap.put("character_name", "RAiNFiRE");
DOT.logEvent(eventMap);
튜토리얼 시작
튜토리얼이 시작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tutorial_name
introduction
string
튜토리얼 명칭 또는 ID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start_tutorial");
eventMap.put("tutorial_name", "introduction");
DOT.logEvent(eventMap);
튜토리얼 스킵
튜토리얼이 스킵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tutorial_name
introduction
string
튜토리얼 명칭 또는 ID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skip_tutorial");
eventMap.put("tutorial_name", "introduction");
DOT.logEvent(eventMap);
튜토리얼 완료
튜토리얼이 완료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tutorial_name
introduction
string
튜토리얼 명칭 또는 ID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finish_tutorial");
eventMap.put("tutorial_name", "introduction");
DOT.logEvent(eventMap);
게임 시작
게임을 시작하는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start_game");
DOT.logEvent(eventMap);
레벨 달성
레벨이 상승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setAttr5
86
string
도달한 레벨
level
86
string
도달한 레벨
g22
1500
float
획득한 점수
User user = new User.Builder().setAttr5("86").build();
DOT.setUser(user);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achive_level");
eventMap.put("level", "86");
eventMap.put("g22", 1500);
DOT.logEvent(eventMap);
스테이지 완료
스테이지가 완료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stage_name
ROUND249
string
스테이지 명칭 또는 ID
credit_name
gold
string
획득한 크레딧 명칭
g4
10000
float
획득한 크레딧 수치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finish_stage");
eventMap.put("stage_name", "ROUND249");
eventMap.put("credit_name", "gold");
eventMap.put("g4", 10000);
DOT.logEvent(eventMap);
레이드 시작
레이드가 시작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boss_name
tha-rev20201207
string
보스 명칭 또는 ID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start_raid");
eventMap.put("boss_name", "tha-rev20201207");
DOT.logEvent(eventMap);
레이드 완료
레이드가 완료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boss_name
tha-rev20201207
string
보스 명칭 또는 ID
item_id
gau9348
string
획득한 아이템 ID 또는 명칭
item_type
gauntlet
string
획득한 아이템 유형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end_raid");
eventMap.put("boss_name", "tha-rev20201207");
eventMap.put("item_id", "gau9348");
eventMap.put("item_type", "gauntlet");
DOT.logEvent(eventMap);
PvP 완료
PvP가 완료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credit_name
reputation point
string
획득한 크레딧 명칭
g4
211
float
획득한 크레딧 수치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finish_pvp");
eventMap.put("credit_name", "reputation point");
eventMap.put("g4", 211);
DOT.logEvent(eventMap);
크레딧 사용
보너스나 크레딧 등을 사용 완료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credit_name
diamond
string
사용한 크레딧 명칭
g3
500
float
사용한 크레딧 수치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credit_spent");
eventMap.put("credit_name", "diamond");
eventMap.put("g4", 500);
DOT.logEvent(eventMap);
선물하기
선물하기가 완료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item_id
newbie pack
string
선물한 아이템 ID 또는 명칭
item_type
promotion
string
선물한 아이템 유형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send_gift");
eventMap.put("item_id", "newbie pack");
eventMap.put("item_type", "promotion");
DOT.logEvent(eventMap);
초대
유저를 초대 완료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invite_type
kakao
string
초대를 전송한 미디어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invite");
eventMap.put("invite_type", "kakao");
DOT.logEvent(eventMap);
공유
공유를 완료한 시점 또는 공유 버튼이 클릭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share_type
line
string
공유한 미디어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share");
eventMap.put("share_type", "line");
DOT.logEvent(eventMap);
인앱 광고 클릭
인앱 광고가 클릭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ad_name
cr337203984
string
클릭된 광고 ID 또는 명칭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click_ad");
eventMap.put("ad_name", "cr337203984");
DOT.logEvent(eventMap);
인앱 광고 스킵
인앱 광고가 스킵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ad_name
cr337203984
string
스킵된 광고 ID 또는 명칭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skip_ad");
eventMap.put("ad_name", "cr337203984");
DOT.logEvent(eventMap);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