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 게임

게임 앱에서 측정을 권장하는 인앱 이벤트 API와 적용 예시를 안내합니다.

☑️속성 중 Key 이름은 가이드에 나와있는 Key 이름을 그대로 사용 해 주세요. (임의로 변경시 대시보드에서 데이터 확인이 어렵습니다. > level , item_id 등)

캐릭터 생성

캐릭터 생성이 완료되는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character_type

archer

string

게임 캐릭터 유형 정보

character_name

RAiNFiRE

string

게임 캐릭터 명칭 정보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create_character");
eventMap.put("character_type", "archer");
eventMap.put("character_name", "RAiNFiRE");
DOT.logEvent(eventMap);

튜토리얼 시작

튜토리얼이 시작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tutorial_name

introduction

string

튜토리얼 명칭 또는 ID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start_tutorial");
eventMap.put("tutorial_name", "introduction");
DOT.logEvent(eventMap);

튜토리얼 스킵

튜토리얼이 스킵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tutorial_name

introduction

string

튜토리얼 명칭 또는 ID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skip_tutorial");
eventMap.put("tutorial_name", "introduction");
DOT.logEvent(eventMap);

튜토리얼 완료

튜토리얼이 완료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tutorial_name

introduction

string

튜토리얼 명칭 또는 ID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finish_tutorial");
eventMap.put("tutorial_name", "introduction");
DOT.logEvent(eventMap);

게임 시작

게임을 시작하는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start_game");
DOT.logEvent(eventMap);

레벨 달성

레벨이 상승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setAttr5

86

string

도달한 레벨

level

86

string

도달한 레벨

g22

1500

float

획득한 점수

User user = new User.Builder().setAttr5("86").build();
DOT.setUser(user);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achive_level");
eventMap.put("level", "86");
eventMap.put("g22", 1500);
DOT.logEvent(eventMap);

스테이지 완료

스테이지가 완료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stage_name

ROUND249

string

스테이지 명칭 또는 ID

credit_name

gold

string

획득한 크레딧 명칭

g4

10000

float

획득한 크레딧 수치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finish_stage");
eventMap.put("stage_name", "ROUND249");
eventMap.put("credit_name", "gold");
eventMap.put("g4", 10000);
DOT.logEvent(eventMap);

레이드 시작

레이드가 시작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boss_name

tha-rev20201207

string

보스 명칭 또는 ID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start_raid");
eventMap.put("boss_name", "tha-rev20201207");
DOT.logEvent(eventMap);

레이드 완료

레이드가 완료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boss_name

tha-rev20201207

string

보스 명칭 또는 ID

item_id

gau9348

string

획득한 아이템 ID 또는 명칭

item_type

gauntlet

string

획득한 아이템 유형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end_raid");
eventMap.put("boss_name", "tha-rev20201207");
eventMap.put("item_id", "gau9348");
eventMap.put("item_type", "gauntlet");
DOT.logEvent(eventMap);

PvP 완료

PvP가 완료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credit_name

reputation point

string

획득한 크레딧 명칭

g4

211

float

획득한 크레딧 수치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finish_pvp");
eventMap.put("credit_name", "reputation point");
eventMap.put("g4", 211);
DOT.logEvent(eventMap);

크레딧 사용

보너스나 크레딧 등을 사용 완료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credit_name

diamond

string

사용한 크레딧 명칭

g3

500

float

사용한 크레딧 수치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credit_spent");
eventMap.put("credit_name", "diamond");
eventMap.put("g4", 500);
DOT.logEvent(eventMap);

선물하기

선물하기가 완료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Key

Value 예시

Type

설명

item_id

newbie pack

string

선물한 아이템 ID 또는 명칭

item_type

promotion

string

선물한 아이템 유형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send_gift");
eventMap.put("item_id", "newbie pack");
eventMap.put("item_type", "promotion");
DOT.logEvent(event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