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푸시 성과 대시보드

생성한 앱푸시 캠페인 리스트에서 캠페인 하나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캠페인의 상세 성과 대시보드를 볼 수 있습니다.

주요 KPI 지표

Target Size : 디바이스 푸시 토큰 수. 푸시메시지는 각 디바이스에 부여받은 임의식별자인 푸시토큰으로 수를 카운트합니다.

Message Sent : 발송한 메시지 수

Opens : Direct Opens + Influenced Opens 수 총합계

  • Direct 오픈 : 앱 유저가 메시지를 받고 바로 클릭하여 앱에 접속한 수

  • Influenced 오픈 : 30일간 앱에 접속한 적 없는 유저가 메시지를 받은 후 7일 내에 앱에 접속한 수

Bounces : 반송수. 유저가 앱설치를 했지만 이후 삭제하였기 때문에 메시지 발송이 불가능한 경우에 카운트합니다.

Daily Performance

앱푸시 성과 주요 지표들에 대하여 일자별, 플랫폼별(AOS/iOS) 트렌드를 확인합니다.

Push Notification Performance

플랫폼별 앱푸시 캠페인에 대한 전체 성과 지표 확인이 가능합니다.

Bounce Detail

반송된 메시지에 대하여 플랫폼(AOS/iOS)별로 상세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① Uninstall : 앱 삭제(미설치) 로 인한 반송수입니다.

② Invalid Tokens : 발송한 메시지 수

Campaign Benchmark

🙋자주 묻는 질문

캠페인 리스트에서 보여지는 데이터와 캠페인 상세성과 대시보드의 데이터가 다릅니다.

캠페인 리스트 화면은 발송이 진행되는 중에 실시간 업데이트 되지만, 상세페이지 집계는 일자별, 시간별로 달라질 수 있기에 3시간 전 혹은, 1일 전의 데이터로 보여집니다.

각 성과 지표의 구체적인 정의를 확인하고 싶어요.

a. 성공 : Apple 혹은 Google 측 서버에 전달 완료 시 발송 성공 데이터로 수집합니다. (실제 메시지 전달은 Apple, Google 측의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b. 오픈 : 수신자가 직접 해당 메시지를 탭하여 앱에 진입한 경우에 오픈 데이터로 수집합니다.

c. 전환 : 발송 시 설정한 메시지 성과 인정기간동안 다른 푸시 메시지를 받기 전까지 전환 이벤트가 있는 경우, 해당 메시지의 전환 성과로 인정합니다.

d. Influenced 오픈 : 1개월 이상 해당 앱을 열어보지 않고 있던 수신자가 이 푸시 알림을 받은 후, (설정한 메시지 성과 인정기간 내에) 푸시를 직접 탭하지 않고 앱을 실행한 경우에 해당합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