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racker Docs
웹사이트블로그콘솔 바로가기도입 문의이용 문의
🔔 마케팅액션 가이드
🔔 마케팅액션 가이드
  • 🐣마케팅오토메이션 시작하기
    • 마케팅 오토메이션이란?
    • A to Z 온보딩 튜토리얼 🚀
    • CRM 매체 활용하기
    • 이용 전 필독
      • 👤계정 등록
      • ⚠️광고 메시지 유의사항
      • 📞발신번호 등록
      • ✅테스트 발송하기
    • 메시지 포인트 관리
    • FAQ
  • 🧑유저 관리
    • 분석서비스와의 연동
    • 유저 리스트
      • 데이터 업로드
      • 유저 필터 및 그룹 생성
      • 데이터 다운로드
      • 유저 상세 화면
    • SMS 수신거부 리스트
  • 🔔앱푸시
    • 앱푸시 준비하기
    • 앱푸시 템플릿 생성
    • 앱푸시 발송하기
      • 앱푸시 발송 방법
    • 앱푸시 성과 대시보드
    • 앱 푸시 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 🟨카카오톡
    • 카카오톡 메시지 유형
    • 카카오톡 준비하기
    • 카카오톡 템플릿 생성
    • 카카오톡 발송하기
  • 📨문자메시지
    • 문자메시지 준비하기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 문자메시지 템플릿 작성
    • 문자메시지 발송하기
  • 〰️마케팅 저니
    • 마케팅 저니란?
    • 마케팅 저니 관리
      • 이벤트 기반 마케팅 저니
  • 🧙후속 메시지
    • 후속 메시지란?
    • 후속 메시지 설정하기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080 수신거부번호 서비스 선정
  • 080 서비스 등록 절차
  • 🫵 각 서비스별 등록 절차 특이사항
  • 수신거부 리스트 확인
  • FAQ

Was this helpful?

  1. 문자메시지
  2. 문자메시지 준비하기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광고성 문자메시지 발송을 위해 080 수신거부 번호를 등록합니다.

Previous문자메시지 준비하기Next문자메시지 템플릿 작성

Last updated 6 months ago

Was this helpful?

080 수신거부번호 서비스 선정

광고 메시지 발송에 있어 “수신거부 서비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 의무 사항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수신거부서비스 사이트에 직접가입하여 수신거부 서비스를 결제하신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와이즈트래커는 아래에 나열된 메시징 서비스 협력 파트너와의 수신거부목록 연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즉, 고객이 문자메시지를 받고 수신거부 신청 시 바로 와이즈트래커의 수신 거부 리스트에 연동되어 별도로 등록하거나 발송대상에서 제외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 파트너 외 다른 서비스의 번호는 와이즈트래커와의 연동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080 서비스 신청 시 비용 또는 필요한 서류는 아래의 각 서비스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080 서비스 등록 절차

STEP 1. 서비스 설정 > 메시지 설정 > 080 수신거부 번호 관리 탭에서 이용할 서비스를 선정 후 서비스 신청 버튼을 눌러 해당 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STEP 2. 080 서비스 신청을 위해 선정한 서비스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준비하여 각 서비스 이메일로 전달합니다. (나래인터넷 - info@narae.com / 넥스티아 - help@nextia.co.kr / 와이즈캔 - ok@wisecan.com)

STEP 3. 개통된 080번호를 와이즈트래커 담당자에게 전달합니다. (담당자 개인 메일주소 or mkt@wisetracker.co.kr)

STEP 4. 아래 이미지처럼 등록된 080 번호와 연동 주소를 확인합니다.


🫵 각 서비스별 등록 절차 특이사항

원활한 API 연동을 위해 STEP 2 의 서류 전달시 "와이즈트래커 서비스 이용을 위해 신청합니다." 를 꼭 기입해주세요.

메일 포함 내용 예시
와이즈트래커 서비스 이용을 위해 080수신거부번호 신청합니다.
아래 서류 전달드립니다.

STEP4 까지 완료 이후, 간단한 연동 절차가 필요합니다.

  1. 넥스티아 웹사이트에 접속하고 마이페이지 > 연동 에서 사용 선택

  2. 와이즈트래커에서 확인한 번호의 연동 주소를 복사하여 [연동 URL] 에 붙여넣기 후 저장

STEP 1 >

2) 아래 항목의 고객 정보 기입 후 다음 메일로 ok@wisecan.com 정보를 전달해주세요.

" 연동 업체 : (주)와이즈트래커 " 필수 기입

연동 업체
(주) 와이즈트래커

SMS 17 ID

결제 담당자

결제 담당자 연락처

접속 IP (방화벽 등록에 필요한 관리자사이트 접속 서버 IP (고정형))


수신거부 리스트 확인

080 서비스 연동을 통해 받아온 수신거부 리스트는 오디언스 > 유저 관리 > SMS 수신거부 리스트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FAQ

* 기존 수신거부 번호가 이미 있을 경우

API 연동작업을 통해 수신거부리스트를 받아오기 때문에 와이즈트래커의 협력 파트너사 서비스 사용이 필수입니다.

기존 수신거부 번호를 해지하고 와이즈트래커의 협력 파트너사 플랫폼 중 하나를 이용해 새로 생성해주세요.

*기존에 와이즈트래커의 협력 파트너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을 경우

각 서비스에서 등록된 수신거부번호 리스트를 다운로드 받고, 와이즈트래커에 업로드합니다.

[오디언스]-[유저관리]-[SMS 수신거부 리스트] 에서 CSV 업로드 또는 번호를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하단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SMS17 회원가입

📨
https://www.sms17.com
SMS 수신거부 리스트
각 서비스별 등록 절차 특이사항
Cover

(주)나래인터넷 _ info@narae.com 1588-9113

Cover

(주)넥스티아 _ help@nextia.co.kr 02-508-4181

Cover

(주)와이즈캔 _ ok@wisecan.com 070-7849-0005

넥스티아 서비스 신청 시 연동방법
SMS 수신거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