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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신번호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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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마케팅오토메이션 시작하기

FAQ

마케팅액션 서비스 이용 중 자주 묻는 질문을 빠르게 확인합니다.

Previous메시지 포인트 관리Next분석서비스와의 연동

Last updated 6 months a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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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신번호 등록

발신번호를 등록했는데, 승인진행 중에서 상태가 변경되지 않아요.

A. mkt@wisetracker.co.kr 메일로 서류 보내주셨는지 먼저 확인해주세요. 가이드에 안내되어 있는 발신번호 등록 서류를 mkt@wisetracker.co.kr 메일로 보내주시면 등록 절차가 진행되며, 등록하고자 하는 전화번호로 오는 ARS 인증 전화를 반드시 받아주셔야 서류 심사가 진행되오니 꼭 전화를 받아주세요!

카카오 알림톡 템플릿 승인

카카오 알림톡 템플릿 승인이 반려되었는데, 반려사유가 뜨지 않아요. 어떤 이유에서 반려가 됐는지 알고 싶습니다.

<이미지>

해당 템플릿의 우측 상단의 ⁝ 를 누르면 템플릿 코드를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 복사한 템플릿 코드를 mkt@wisetracker.co.kr 로 전달해주시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등록 오류발생 case

카카오 채널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채널의 공개 설정이 활성화 되지 않은 경우 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채널 공개] 부분을 활성화 부탁드립니다.

  • 경로 : 관리자센터 > 프로필 > 프로필설정 > 옵션 설정

비즈니스 채널 전환이 필요한 프로필입니다.

알림톡/친구톡은 사업자 전용 메시지 서비스인 관계로 카카오로부터 비즈니스 인증 및 승인이

완료된 채널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아직 비즈니스 인증을 완료하지 않으신 경우 비즈니스 인증을 먼저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경로 : 관리자센터 > 관리 > 비즈니스 채널 신청

이미 사용중인 카카오톡 채널입니다.

채널은 딜러사 별 한개씩만 등록 가능하며 중복 등록은 불가합니다.

해당 메시지가 노출 되는 경우 타사 또는 타 계정에서 채널을 이용중이신 것이 아닌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주세요.

카카오 서버에서 인식할 수 없는 형식으로 입력 되었거나 입력 된 검색용 ID에 공백이 포함 되어 있는 경우 해당 에러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검색용 ID에는 공백이 포함 될 수 없으니 입력하신 아이디가 채널명이 아닌 검색용 아이디가 맞는지 다시 한 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유심의 전화번호와 카카오톡의 전화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인증번호를 전송 받는 카카오 채널 관리자의 휴대폰 번호가 카카오 계정 내 인증된 휴대폰 번호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해당 에러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인증 받는 담당자분의 개인 카카오톡으로 접속하시어 아래 경로를 통해, 인증된 휴대폰 번호가 실제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와 일치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경로 : 카카오톡 > 더보기 > 설정 > 카카오 계정 > 전화번호란 확인(상이한 경우 변경 진행 후 재시도)

※ 만약 위 확인절차를 진행했음에도 동일 증상이 발생되는 경우 채널 관리자 담당자를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유저 데이터 업로드

서비스에서 회원아이디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첫 번째 열을 삭제해도 되나요?

첫 번째 열에는 user 구분이 가능한 고유한 데이터가 들어가야하는 자리라, 해당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 그 곳에 어떠한 값이라도 고유한 값을 넣어줘야 합니다. (ex. 번호를 매겨줘도 됩니다.)

Macro #1 부터 Macro #6 까지 데이터 의미가 고정되어 있다고 하는데, 해당 데이터가 필요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첫 번째 열 ((회원아이디))는 반드시 필요한 고정값이며, 그 외에 Macro #1부터 Macro #6의 경우, 필요한 열만 남겨두고 불필요한 열은 삭제해도 됩니다. (위의 예시 참고)

유저 API 연동하는 경우에는 CSV 업로드를 하지 않아도 되나요?

처음 연동하는 경우 무조건 한 번은 csv 업로드를 해야합니다. 유저 데이터 속성들의 구조가 갖춰진 csv 파일 업로드가 우선이고, 그 후 안내되어 있는 API 연동 스크립트를 넣어야 와이즈트래커 서비스 유저 목록에 자동 업데이트되는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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