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광고성 문자메시지 발송을 위해 080 수신거부 번호를 등록합니다.
Last updated
광고성 문자메시지 발송을 위해 080 수신거부 번호를 등록합니다.
Last updated
광고 메시지 발송에 있어 “수신거부 서비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 의무 사항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수신거부서비스 사이트에 직접가입하여 수신거부 서비스를 결제하신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와이즈트래커는 아래에 나열된 메시징 서비스 협력 파트너와의 수신거부목록 연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즉, 고객이 문자메시지를 받고 수신거부 신청 시 바로 와이즈트래커의 수신 거부 리스트에 연동되어 별도로 등록하거나 발송대상에서 제외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 파트너 외 다른 서비스의 번호는 와이즈트래커와의 연동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080 서비스 신청 시 비용 또는 필요한 서류는 아래의 각 서비스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STEP 1. 서비스 설정 > 메시지 설정 > 080 수신거부 번호 관리
탭에서 이용할 서비스를 선정 후 서비스 신청
버튼을 눌러 해당 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반드시 하단의 각 서비스별 등록 절차 특이사항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STEP 2. 080 서비스 신청을 위해 선정한 서비스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준비하여 각 서비스 이메일로 전달합니다. (나래인터넷 - info@narae.com / 넥스티아 - help@nextia.co.kr / 와이즈캔 - ok@wisecan.com)
STEP 3. 개통된 080번호를 와이즈트래커 담당자에게 전달합니다. (담당자 개인 메일주소 or mkt@wisetracker.co.kr)
STEP 4. 아래 이미지처럼 등록된 080 번호와 연동 주소를 확인합니다.
원활한 API 연동을 위해 STEP 2 의 서류 전달시 "와이즈트래커 서비스 이용을 위해 신청합니다." 를 꼭 기입해주세요.
080 서비스 연동을 통해 받아온 수신거부 리스트는 오디언스 > 유저 관리 > SMS 수신거부 리스트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기존 수신거부 번호가 이미 있을 경우
API 연동작업을 통해 수신거부리스트를 받아오기 때문에 와이즈트래커의 협력 파트너사 서비스 사용이 필수입니다.
기존 수신거부 번호를 해지하고 와이즈트래커의 협력 파트너사 플랫폼 중 하나를 이용해 새로 생성해주세요.
*기존에 와이즈트래커의 협력 파트너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을 경우
각 서비스에서 등록된 수신거부번호 리스트를 다운로드 받고, 와이즈트래커에 업로드합니다.
[오디언스]-[유저관리]-[SMS 수신거부 리스트] 에서 CSV 업로드 또는 번호를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