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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K 설정 전 기초 진단
리스트를 클릭하면 해당 리스트에 관련된 메뉴로 이동합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 각각 Android 앱 또는 iOS 앱을 출시한 경우, 그에 맞는 앱 SDK 설정을 수행한 후 이곳을 참조하여 웹 페이지 단에서의 스크립트 설정을 추가적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 회원가입, 로그인, 상품조회, 장바구니추가, 구매, 이벤트전 조회는 매체와 상관없이 가장 흔하게 트래킹하는 대상입니다.
- 상품 공유, 쿠폰 다운로드, 리뷰 조회, 위시리스트 추가/제거, 환불 등과 같은 더 다양한 데이터를 트래킹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생성, 튜토리얼 진행, 레벨 달성, 선물하기, 인앱 광고 클릭 등과 같은 더 다양한 데이터를 트래킹할 수 있습니다.
- 결제수단 등록, 호텔/항공권/투어상품 검색 또는 부킹 등과 같은 더 다양한 데이터를 트래킹할 수 있습니다.
- 계좌개설, 송금, 환전, 상품가입, 상환 등과 같은 더 다양한 데이터를 트래킹할 수 있습니다.
- 차량등록, 결제수단 등록, 목적지 검색, 차량호출, 운행시작/종료 등과 같은 더 다양한 데이터를 트래킹할 수 있습니다.
- 트라이얼/구독 완료, 미디어 재생/정지, 좋아요 등과 같은 더 다양한 데이터를 트래킹할 수 있습니다.
- 출석체크, 공부인증하기, 강의수강하기 등과 같은 더 다양한 데이터를 트래킹할 수 있습니다.
- 앱 링크란, 일반적인 웹페이지에서도 유저가 클릭과 함께 손쉽게 광고주의 Android 앱을 실행할 수 있게 하는 경로입니다. 만약 해당 클릭유저가 아직 앱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자동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광고주 앱 설치화면으로 클릭유저를 이동시킵니다. 앱 링크에 대한 개념과 간단한 예시는 이곳을 참조하십시오.
- 유니버셜 링크란, 일반적인 웹페이지에서도 유저가 클릭과 함께 손쉽게 광고주의 iOS 앱을 실행할 수 있게 하는 경로입니다. 만약 해당 클릭유저가 아직 앱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자동으로 애플 앱스토어의 광고주 앱 설치화면으로 클릭유저를 이동시킵니다. 유니버셜 링크에 대한 개념과 간단한 예시는 이곳을 참조하십시오.
- iOS 14.5 버전 이후부터 강조되는 ATT(App Tracking Transparency)는 광고주가 고객들의 고유값(IDFA)을 얻기 위해 예전보다 더 많은 책임과 역할을 이행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iOS ATT 또는 SKAdNetwork와 관련된 더 많은 정보는 이곳을 참조하십시오.
Last modified 1yr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