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발생 현황

와이즈트래커 SDK를 테스트하는 과정에서 이벤트 수집이 정상적으로 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카테고리별 기본 이벤트 뿐 아니라 고객사의 커스텀 이벤트의 수신여부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SDK 데이터 검증' 과 다른점

  • 등록된 모든 테스트 디바이스에서 수신된 데이터를 불러옵니다.

  • 특정 이벤트의 수신여부 및 포스트백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조회 기간 내 마지막 이벤트 발생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 태깅이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SDK 테스트 앱 연동

와이즈트래커에 테스트 기기를 등록하지 않았다면 테스트 앱을 다운받아 등록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1-2) 앱으로 테스트 디바이스 등록하기 를 참고하세요.

https://document.wisetracker.co.kr/service/sdk-validation#testdevice_register

필터링

이벤트 발생 개요

  • Refresh 버튼을 클릭하면, 갱신된 데이터를 바로 받아올 수 있습니다.

  • more 버튼을 클릭하면, 특정 이벤트에 대한 발생현황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발생 세부 현황

1. 이벤트 클릭 트렌드 현황

설정한 날짜 내에 발생한 이벤트 현황에 대해 일자별 트렌드 차트로 확인합니다. 마우스 오버시 자세한 수치가 표시됩니다.

2. 시간별 통합 이벤트 추세

시간별로 발생한 통합 이벤트 추세를 확인합니다. 상단의 검색기능을 통해 UserId, ADID(IDFA), 광고채널별로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가로 바 스크롤을 옆으로 넘기면 광고 채널 및 포스트백에 대한 정보가 추가적으로 나타납니다.

속성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속성 내용이 표시됩니다.

세부 현황 데이터 해석 시 참고사항

광고채널과 광고캠페인

특정 어트리뷰션 링크를 클릭 후에 발생된 이벤트인 경우 광고채널과 광고캠페인 데이터가 표시됩니다.

미디어파트너를 통해 유입된 경우가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광고채널은 Organic(자연 유입)으로 표시됩니다.

예시

아래와 같이 와이즈트래커 대시보드(analytics.wisetracker.co.kr)를 통해 만들어진 어트리뷰션 링크가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최종사용자(End User)가 해당 어트리뷰션 링크를 클릭하여 이벤트를 수행했을 경우 광고채널과 광고캠페인 정보가 함께 표시됩니다. 위 이미지를 참고할 때, 광고채널은 "Instagram" 광고캠페인은 "23년 3월 반값기획전"이라는 정보가 표시되겠습니다.

포스트백 관련 데이터

포스트백은 다음과 같은 상황을 모두 만족할 때 발생됩니다. (1) 특정 이벤트에 대해서 광고채널(미디어 파트너)에게 포스트백 데이터를 전송하기로 설정되어 있는 상태 (2) 최종사용자(End User)가 포스트백 발송 대상인 광고채널(미디어 파트너)로 만들어진 어트리뷰션 링크를 클릭하여 앱에 유입, 이벤트를 수행했을 때

예시

DemoService 고객사가 위와 같이 SKPlanet 이라는 광고채널(미디어 파트너)와 데이터 연동 되어있으며

미디어파트너 설정에 들어가보면 New Installation 이라는 특정 이벤트의 포스트백 데이터를 전송한다고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이에 따라 최종사용자가 SKPlanet 채널의 어트리뷰션 링크를 클릭하여 앱을 신규 설치하는 경우 해당 이벤트(w_new_install)는 포스트백 데이터가 함께 기록이 됩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