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 게임

게임 앱에서 측정을 권장하는 인앱 이벤트 API와 적용 예시를 안내합니다.

캐릭터 생성

캐릭터 생성이 완료되는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create_character");
eventMap.put("character_type", "archer");
eventMap.put("character_name", "RAiNFiRE");
DOT.logEvent(eventMap);

튜토리얼 시작

튜토리얼이 시작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start_tutorial");
eventMap.put("tutorial_name", "introduction");
DOT.logEvent(eventMap);

튜토리얼 스킵

튜토리얼이 스킵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skip_tutorial");
eventMap.put("tutorial_name", "introduction");
DOT.logEvent(eventMap);

튜토리얼 완료

튜토리얼이 완료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finish_tutorial");
eventMap.put("tutorial_name", "introduction");
DOT.logEvent(eventMap);

게임 시작

게임을 시작하는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start_game");
DOT.logEvent(eventMap);

레벨 달성

레벨이 상승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User user = new User.Builder().setAttr5("86").build();
DOT.setUser(user);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achive_level");
eventMap.put("level", "86");
eventMap.put("g22", 1500);
DOT.logEvent(eventMap);

스테이지 완료

스테이지가 완료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finish_stage");
eventMap.put("stage_name", "ROUND249");
eventMap.put("credit_name", "gold");
eventMap.put("g4", 10000);
DOT.logEvent(eventMap);

레이드 시작

레이드가 시작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start_raid");
eventMap.put("boss_name", "tha-rev20201207");
DOT.logEvent(eventMap);

레이드 완료

레이드가 완료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end_raid");
eventMap.put("boss_name", "tha-rev20201207");
eventMap.put("item_id", "gau9348");
eventMap.put("item_type", "gauntlet");
DOT.logEvent(eventMap);

PvP 완료

PvP가 완료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finish_pvp");
eventMap.put("credit_name", "reputation point");
eventMap.put("g4", 211);
DOT.logEvent(eventMap);

크레딧 사용

보너스나 크레딧 등을 사용 완료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credit_spent");
eventMap.put("credit_name", "diamond");
eventMap.put("g4", 500);
DOT.logEvent(eventMap);

선물하기

선물하기가 완료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send_gift");
eventMap.put("item_id", "newbie pack");
eventMap.put("item_type", "promotion");
DOT.logEvent(eventMap);

초대

유저를 초대 완료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invite");
eventMap.put("invite_type", "kakao");
DOT.logEvent(eventMap);

공유

공유를 완료한 시점 또는 공유 버튼이 클릭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share");
eventMap.put("share_type", "line");
DOT.logEvent(eventMap);

인앱 광고 클릭

인앱 광고가 클릭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click_ad");
eventMap.put("ad_name", "cr337203984");
DOT.logEvent(eventMap);

인앱 광고 스킵

인앱 광고가 스킵된 시점에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선택 속성

Map<String, Object> eventMap = new HashMap<>();
eventMap.put("event", "w_skip_ad");
eventMap.put("ad_name", "cr337203984");
DOT.logEvent(eventMap);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