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K 설정 전 기초 진단
리스트를 클릭하면 해당 리스트에 관련된 메뉴로 이동합니다.
개발언어 관련
1️⃣ Android 앱입니다.
Android 네이티브 앱이든, Android 앱 형식을 활용한 하이브리드 앱이든, 이곳을 참조하여 Android SDK 설정을 수행하십시오.
만약 서비스 중인 앱이 하이브리드 앱이라면, Android SDK 설정 후에 웹 페이지 단에서의 스크립트 설정을 추가적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해당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십시오.
2️⃣ iOS 앱입니다.
iOS 네이티브 앱이든, iOS 앱 형식을 활용한 하이브리드 앱이든, 이곳을 참조하여 iOS SDK 설정을 수행하십시오.
만약 서비스 중인 앱이 하이브리드 앱이라면, iOS SDK 설정 후에 웹 페이지 단에서의 스크립트 설정을 추가적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해당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십시오.
3️⃣ Android 앱 또는 iOS 앱으로 출시한 하이브리드 앱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 각각 Android 앱 또는 iOS 앱을 출시한 경우, 그에 맞는 앱 SDK 설정을 수행한 후 이곳을 참조하여 웹 페이지 단에서의 스크립트 설정을 추가적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4️⃣ ReactNative 또는 Flutter를 활용하여 개발한 Android 앱 또는 iOS 앱입니다.
만약 서비스 중인 앱이 하이브리드 앱이라면, Android SDK 또는 iOS SDK 설정을 수행한 후에, 이곳을 참조하여 웹 페이지 단에서의 스크립트 설정을 추가로 수행하십시오.
5️⃣ Unity를 활용하여 개발한 앱입니다.
Unity로 개발한 앱에 대한 SDK 설정은 이곳을 참조하십시오.
6️⃣ 웹사이트를 통한 서비스만 제공합니다.
와이즈트래커 웹 SDK는 와이즈트래커 모바일 앱 SDK와 다른 메서드로써 데이터를 트래킹합니다. 이곳을 참조하여 웹 SDK 설정을 수행하십시오.
데이터 트래킹 대상 관련
1️⃣ 다른 광고주들이 일반적으로 트래킹하는 항목들을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해당 항목들로 트래킹하고자 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상품조회, 장바구니추가, 구매, 이벤트전 조회는 매체와 상관없이 가장 흔하게 트래킹하는 대상입니다.
이들을 트래킹하기 위한 설정 방법은 이곳을 참조하십시오.
2️⃣ 이커머스 서비스 관련 데이터를 추적하고 싶습니다.
상품 공유, 쿠폰 다운로드, 리뷰 조회, 위시리스트 추가/제거, 환불 등과 같은 더 다양한 데이터를 트래킹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이커머스 트래킹 설정 방법은 이곳을 참조하십시오.
3️⃣ 게임 서비스 관련 데이터를 추적하고 싶습니다.
캐릭터 생성, 튜토리얼 진행, 레벨 달성, 선물하기, 인앱 광고 클릭 등과 같은 더 다양한 데이터를 트래킹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게임 트래킹 설정 방법은 이곳을 참조하십시오.
4️⃣ 여행 서비스 관련 데이터를 추적하고 싶습니다.
결제수단 등록, 호텔/항공권/투어상품 검색 또는 부킹 등과 같은 더 다양한 데이터를 트래킹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여행 트래킹 설정 방법은 이곳을 참조하십시오.
5️⃣ 금융 서비스 관련 데이터를 추적하고 싶습니다.
계좌개설, 송금, 환전, 상품가입, 상환 등과 같은 더 다양한 데이터를 트래킹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금융 서비스 트래킹 설정 방법은 이곳을 참조하십시오.
6️⃣ 모빌리티 서비스 관련 데이터를 추적하고 싶습니다.
차량등록, 결제수단 등록, 목적지 검색, 차량호출, 운행시작/종료 등과 같은 더 다양한 데이터를 트래킹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모빌리티 서비스 트래킹 설정 방법은 이곳을 참조하십시오.
7️⃣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관련 데이터를 추적하고 싶습니다.
트라이얼/구독 완료, 미디어 재생/정지, 좋아요 등과 같은 더 다양한 데이터를 트래킹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트래킹 설정 방법은 이곳을 참조하십시오.
8️⃣ 교육 서비스 관련 데이터를 추적하고 싶습니다.
출석체크, 공부인증하기, 강의수강하기 등과 같은 더 다양한 데이터를 트래킹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교 서비스 트래킹 설정 방법은 이곳을 참조하십시오.
모바일앱 광고주 일반지식 관련
1️⃣ 모바일앱 딥 링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딥 링크란, 광고주가 의도하는 모바일 앱 내 특정 위치로 클릭유저들을 바로 이동시키는 경로입니다. 딥 링크에 대한 개념과 간단한 예시는 이곳을 참조하십시오.
2️⃣ Android 앱 링크 설정이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앱 링크란, 일반적인 웹페이지에서도 유저가 클릭과 함께 손쉽게 광고주의 Android 앱을 실행할 수 있게 하는 경로입니다. 만약 해당 클릭유저가 아직 앱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자동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광고주 앱 설치화면으로 클릭유저를 이동시킵니다. 앱 링크에 대한 개념과 간단한 예시는 이곳을 참조하십시오.
3️⃣ iOS 유니버셜 링크 설정이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유니버셜 링크란, 일반적인 웹페이지에서도 유저가 클릭과 함께 손쉽게 광고주의 iOS 앱을 실행할 수 있게 하는 경로입니다. 만약 해당 클릭유저가 아직 앱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자동으로 애플 앱스토어의 광고주 앱 설치화면으로 클릭유저를 이동시킵니다. 유니버셜 링크에 대한 개념과 간단한 예시는 이곳을 참조하십시오.
4️⃣ 페이스북을 통한 광고를 진행합니다.(또는 계획에 있습니다)
5️⃣ iOS ATT와 관련한 팝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iOS 14.5 버전 이후부터 강조되는 ATT(App Tracking Transparency)는 광고주가 고객들의 고유값(IDFA)을 얻기 위해 예전보다 더 많은 책임과 역할을 이행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iOS ATT 또는 SKAdNetwork와 관련된 더 많은 정보는 이곳을 참조하십시오.
6️⃣ EU GDPR과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광고주의 책임과 이행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전세계 각국의 관심은 많은 법령 제정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적법한 방법으로 고객들의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무엇을 알아야 하는 지는 이곳을 참조하십시오.
Last updated